스승의 날도 염치없이 연락도 못드리는 송구한 놈인지라 잠적 아닌 잠적을 했지만, 어느샌가 저스티스를 통해 연락이 됐고..
결국 불광동표범과 함께 인사 겸 불표의 기술에 대한 조언을 구하러 갔다.
항상 그랬지만, 빈손으로 가기가 뭐해서 불표를 통해 참외한상자를 구입해 차로 옴기다 등쪽에 담이 좀 왔다.
부랴부랴 체육관에 도착후 반갑게 맞아주시는 관장님과 담소를 잠시 나눈후..
엄지마마님의 여전한 미모에 감탄하다.... 자신도 조금씩 늙어간다는 말이 믿기지 않을만큼 여전한 미모를 자랑하셨다.
본격적인 훈련에 들어갔다.
늘 느끼는 거지만, 피닉스 박관장님은 복싱에 대한 애정과 창시한 권도에 대한 스킬노하우가 남달랐다.
특히 불표의 간단한 쉐도우를 보고 불표의 장단점을 파악한 뒤 이어지는 레슨은.. 돈으로도 구할수 없는 믿음이렸다..
필자는 피닉스 박관장님과 2003년 스피릿MC 결선 무대에서 스페셜 매치로 겨뤘다. 그게 인연이 닿아 필자는
박관장님을 스승님이라 생각하고 온전한 제자는 아닐지라도 그의 뜻을 가슴에 새기고 있다.
그때도 그랬지만, 그는 자신의 강함을 증명하기 위해 장애를 극복하고 나이를 뛰어넘어 링위에 오른 멋진 남자다.
지금도 그는 제자들을 가르키매 말로만 떠들거나 이해할수 없는 동작을 시키지 않았다.
그는 몸으로 가르치고 깨닫게 해주기 위해 단점을 지적하기 보다 장점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택했으며..
훈련이 끝나고 박관장님께서 불표의 단점에 대해 얘기해주시며 극복할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주실때..
마치 몇년동안 가르친 제자마냥 확실히 불표를 진단했다.
항상 아마추어들과 어울려 그 뜻을 숭고히 하며 즐기던 내 방식과 프로중의 프로인 박관장님의 노하우는 확연한
차이가 있다.
필자는 불표의 모자란 부분에 대한 코칭에 있어서 그 근간을 몰랐지만, 오늘 박관장님의 레슨뒤에 오는 확실한 해답으로
불표에게도 상당한 발전을 가져왔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MMA를 준비하는 아마추어중에 프로무대로 뛰고싶은 선수가 있다면 꼭 한번쯤은 박관장님께
사사를 받는게 선수생활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될것으로 본다.
특히 그의 근성과 주먹으로 풀어가는 다양한 상대 공략법은 세계적으로도 유일무이한 분이라고 본다.
그리고 피닉스 박관장님께 배울수 있는 기회는 올해말까지라는 사실도 함께.....
항상 건강하시고 무운이 함께하길 바라겠습니다. 피닉스 박현성 관장님 !!
첫댓글 배운 것 좀 저도 알려주세요^^ 피닉스 회장님, 페도르형, 불표형, 격 파이팅입니다~^^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와우 멋져요!!
왜 올해말뿐입니깡! 나중에 시간되면 저도 같이같이. 저스티스의 히어로 박관장님~
올해 끝으로 현장에서 은퇴하시나 봐요.그전에 세미나가 있어도 좋을거 같네요^^
파이팅!
박관장님을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본게 복학하기 전인 작년 2월인데, 그 때 하셨던 말씀 하나하나, 비록 mma는 아니지만 다른 곳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딱 한번 뵈었지만 대단하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