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6800을 싼타페더스타일에 장착하여 운행하고 있는데, 거의 대부분 주말에만 차량운행을 합니다.
게시판을 읽다보니 이럴때는 ACC 단자를 ACC+가 아닌 BATT+에 연결하는게 좋다고 하시네요.
이렇게 BATT+를 ACC 단자에 연결했을때 어떤게 달라지나요?
1. ACC를 BATT+에 연결하면 차량운행을 하지 않을때 VS가 소모하는 전력이 어느 정도인가요?
장기간 주차는 삼가야 할텐데 얼마나 버텨줄지...
2. 외장형 볼트미터는 시동끄고 키를 빼도 계속 전압이 표시가 되나요?
3. ...
이런 경우를 대비하여 VS 내부에 ACC+ 또는 BATT+를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스위치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저같은 사람은 ACC+ 배선을 아예 연결하지 말고 간단히 내장 스위치로 ACC가 B+에 연결되게 선택할 수 있다면...
그리고 외장형 볼트미터의 표시전압이 너무 요동이 심합니다. 시동전에도 1V 넘게 출렁입니다.
볼트미터 불량인건지, 신차라서 그런건지...
첫댓글 주말운행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단지 1회 운행시간이 짧을대 슬로우 충전타임으로 인해 충전이 10.8볼트가지 갈때가지가 효과가 없습니다 말씀하신내용은 추후 참고하도록 하게씁니다 배터리+로 연결시에는 아무래도 암전류가 증가하기 때문에 20일 이상 차를 세워 놓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