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궁내막증이 난소암 위험을 높이는 이유
자궁내막증은 자궁 내막 조직이 자궁 바깥에 존재하는 질환으로, 생리통, 골반통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궁내막증이 심하거나 재발이 잦을수록 난소암 발생 위험이 높아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자궁내막증 환자는 일반 여성보다 난소암 위험이 약 2~7배 높아지며, 자궁내막증의 지속성과 재발이 난소암의 발생률을 더욱 높이는 주요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2. 자궁내막증과 관련된 난소암의 특성
자궁내막증이 있는 여성에게서 발생하는 난소암은 일반 난소암과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자궁내막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난소암은 종종 투명세포암, 자궁내막양 난소암 등으로 나타나며, 일반적으로 고등급 장액성 난소암보다 진행 속도가 느린 특성을 보입니다. 이러한 특성 덕분에,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조기에 발견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3. 조기 발견의 중요성
난소암은 일반적으로 빠르게 진행되어 조기 발견이 어려운 암으로 알려져 있지만, 자궁내막증과 관련된 난소암은 비교적 진행이 느려 정기적인 검진으로 조기에 발견될 수 있습니다. 초음파 검사와 종양 표지자 검사를 정기적으로 시행하면 암의 조기 발견 가능성이 높아지며, 이를 통해 치료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4. 난소암 위험이 높은 자궁내막증 환자의 특성
난소암 위험이 높은 자궁내막증 환자는 보통 나이가 많고, 자궁내막증 병변이 크거나 자주 재발하는 특징을 보입니다. 이 같은 특성을 가진 환자는 난소암 발생 위험이 더 높아져 정기적인 검진과 주의가 요구됩니다.
5. 자궁내막증 관련 난소암의 최신 조기선별 방법
최근에는 간단한 혈액검사를 통해 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DNA 액체생검 기술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검사는 난소암의 조기 선별에도 효과적이며, 보다 간편하고 정확하게 난소암의 위험 여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부천역 인근에 위치한 수목요양병원에서는 이러한 DNA 액체생검을 통해 난소암을 조기에 선별할 수 있는 검진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자궁내막증이 있고 난소암이나 유방암 가족력이 있으신 분들은 간단한 혈액검사로 매우 정확한 예측이 가능한 난소암 DNA액체 생검 조기 검진을 추천합니다.
010-4088-8019로 예약 상담 문의하시길 권장합니다.
posted by yourdoc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