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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 질의 / 답변 ] 질문~ 클러치 라이닝??....
이기서 추천 0 조회 167 04.12.27 17:52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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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4.12.27 19:10

    첫댓글 이기서님 클러치라이닝이 나가셨나요? 많이 날리시나요? 혹 시동이 반대로걸린건 아닌가요? 이해는 안되지만... 제 경우도 시동이 꺼꾸로 걸린 경우가 있더군요! 스로틀을 올리면 천천히 반대방향으로 돌고..... 시동끄고 다시 제시동을 걸면 또 정상적으로 걸리고 하더군요. 님의 증상이 비슷하네요... 반대로 걸렸을때와

  • 04.12.27 19:20

    리이닝이 또 나갔나보군요? 저 같은경우는 클러치가 나가기 전까지 아님. 라이닝이 다 없어지기 전까진 안가는데요..추락했을때 심한 회전으로 많이 마모됐을수도 있습니다. 아님 라이닝과 클러치 벨이 불리됐을수도...점검해보면 알겠죠뭐..에폭시는 주제와 경화제를 1:1로 섞어서 잘저어 붙이시면 됩니다.

  • 04.12.28 08:45

    전주환님 말씀처럼 시동 거꾸로 걸렸을 확율이 높습니다. 클러치라이닝 어지간해서 잘 안나갑니다. 라이닝이 새거라서 좀 뻑뻑할 경우 시동 거꾸로 잘 걸립니다. 시동이 거꾸로 걸리면 원웨이 때문에 아무리 스로틀 올려도 로터 안돌아 갑니다.

  • 04.12.28 08:47

    3단 토글스위치 전파사에서는 힘들구요. 용산 전자부품상에 가면 있겠지만 같은 규격을 찾기는 어려울겁니다. 조종기 딜러와 연계된 RC 전문점에서 구하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04.12.28 18:59

    라이닝이 나간게 아니더군여...클러치 벨이 검은색이라 첨에 구별이 않가더니...자세하게 보니 라이닝이 있는거 같아 칼로 사이를 긁었더니 분리가 되버리네여..ㅡㅡ; 이런~그냥 새걸로 갈생각입니당....

  • 작성자 04.12.28 19:01

    원인은 엔진이 거꾸로 돌아가서 그런가봐여~~그것도 모른고 죄없는 라이닝 탓만 했군여....근데 왜 데체 무었때문에 엔진이 거꾸로돈거징?

  • 04.12.29 00:20

    원웨이 때문에 첨에는 거꾸로 걸리 수가 없죠. 완전히 파악한건 아니지만 여러번의 증상을 분석해 본결과(추측이긴 하지만) 원인은 클러치가 빡빡해서 입니다. 클러치가 빡빡하면 헤드를 잡은 상태에서 저회전시(시동걸구 바로) 슈가 라이닝에 걸리게 되어 순간적으로 반대방향으로 튀면서 거꾸로 도는 것 같았습니다.

  • 04.12.29 09:51

    엔진이 꺼꾸로 도는 원인중에 젤많은 원인이 노킹 현상입니다... 엔진이 꺼꾸로 돌기 직전의 현상으로 노킹현상을 파악할수 있구요.. 노킹의 원인은 많이 있지만 그중에서 젤많은 현상이 너무 높은 엔진압입니다. 엔진압을 내릴려면요.. 우선 플러그와셔를 한장더넣어서사용해보시구요.. 이렇게 해도 같은현상이 나면

  • 04.12.29 13:19

    해드핀(해드를 열면 얇은 링같은 와셔)을 한장 더넣는 밥법이 있죠... 하지만 제가 언급한 현상외에도 여러현상과 대처방법이 더 있습니다...

  • 04.12.29 10:59

    아하! 노킹... 쉽게 추측할 수 있었는데...

  • 04.12.29 11:04

    근데, 제가 경험한 경우 노킹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엔진이 그리 좋은 상태가 아니어서 고압에 의한 노킹이 발생하기 어려웠고, 냉각된 상태에서 시동후 바로 거꾸로 돌았기 때문에 고온에 의한 노킹 발생도 해당사항이 없었죠.

  • 04.12.29 11:07

    다만, 클러치 라이닝을 갈아 저속에서도 클러치벨과 닿는 상태였죠. 스타트모터로 돌려도 클러치벨이 돌았으니까요. 그 때 종종 시동후 바로 거꾸로 도는 현상이 발생했었고 슈가 어느 정도 마모되어 아이들링시 공회전이 가능하게 되니 거꾸로 도는 현상이 사라졌습니다.

  • 05.01.05 10:25

    제가쓴 윗글중에서 해드핀을 ==>해드심(Headshim 또는 Head Gasket)으로 수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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