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마중 27
이수용 창작동화, 손지희 그림
독자 대상: 초등 저학년부터 | 본문: 72쪽 | 판형: 185*234mm
가격: 12,000원 | 발행일: 2024년 3월 15일
ISBN: 979-11-92370-60-6 74810
ISBN: 978-89-965755-7-3 (세트)
▶ 작품 소개
나와 사람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아주 특별한 방법
고민은 우리를 종종 찾아옵니다. 인터넷과 SNS 영향으로 많은 사람과 접촉하기 수월해진 시대이지만, 자신의 고민을 꺼내 놓을 만큼 깊은 소통 관계는 더욱 귀해진 요즘입니다. 혼자 고민을 껴안고 끙끙댈 때는 외롭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요. 그러니 내 고민을 진심으로 나눠 줄 사람이 곁에 있다면 얼마나 든든할까요.
별숲에서 출간한 이수용 동화작가의 새 창작동화 《고민 해결 호두과자》에는 고민을 해결하는 아주 특별한 방법이 담겨 있습니다. 나에게 생긴 고민 해결 방법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고민거리가 생겼을 때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재미있는 사건들 속에 담아 놓았습니다.
이 동화의 주인공 준희는 새 컴퓨터를 갖고 싶어서 아빠가 운영하는 가게의 호두과자를 많이 팔 수 있는 아주 특별한 판매 방법을 생각해 냅니다. 호두과자 봉지 안에 고민 해결 쪽지를 함께 넣어 주어 사람들에게 관심을 끌려고 했지요. 고민 해결 문구는 평소에 즐겨 하던 컴퓨터 게임의 지령을 베껴 적은 것입니다. 그 고민 해결 문구가 실제로 사람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없다는 건 크게 염두에 두지 않았지요. 호두과자를 사는 손님들이 재미삼아 가볍게 받아들일 거라 생각한 것입니다. 그런데 고민 해결 쪽지가 손님들에게 생각보다 큰 영향을 끼치는 것을 보면서 준희는 경솔하게 쪽지를 만든 자신이 부끄러워집니다. 그리고 쪽지로 인해 알게 된 손님들의 고민거리를 쪽지 내용과 연결시켜 해결해 보려 애씁니다. 준희가 호두과자 봉지에 넣은 억지스러운 게임 지령 문구가 손님들의 고민 해결에 어떤 도움을 주게 될까요?
준희는 이번 일을 겪으며 사람들의 삶에 애정 어린 관심을 품고 그들이 가진 고민을 자신의 고민으로 받아들이기 시작합니다. 사람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려다 보니 누구에게도 말하고 싶지 않았던 자신의 상처를 털어놓기도 합니다. 그만큼 자신이 경솔하게 벌인 일을 책임지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이 컸던 거지요. 덕분에 준희는 자신의 마음속 깊은 곳에 오랫동안 자리잡고 있던 고민을 해결하게 됩니다.
호두과자를 산 손님들은 그런 준희의 마음을 느끼면서 자신의 고민을 스스로 해결해 갈 힘을 얻습니다. 경솔하게 벌인 행동을 부끄럽게만 생각했던 준희도 아빠의 말에 기운을 얻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너는 진심으로 도와주고 싶어 했잖아.
너는 그 사람들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등을 슬쩍 밀어준 거야.”
자신에게만 온통 관심이 쏠려 있었던 준희는 사람들의 삶과 고민에 가까이 다가가면서 마음이 훌쩍 성장합니다. 사람들의 고민에 준희가 영향을 미쳤듯이 준희의 삶에도 사람들이 큰 성장점이 되어 준 것입니다.
준희뿐만 아니라 우리도 누군가를 도우려 할 때 평소와 사뭇 다른 자기 모습을 발견하곤 합니다. 그 어느 때보다 마음을 활짝 열고 온전히 사람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다가서게 되는 것이지요. 그 과정에서 도움을 받는 사람 못지않게 도움을 준 자신도 치유받는 기분을 느낍니다. 누군가의 고민을 함께 나눈다는 건 우리가 서로를 가장 따뜻하게 보듬을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요.
여러분이 지금 뭔가를 고민하고 있다면 용기 내어 누군가에게 손을 내밀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주변에 힘들게 고민하는 사람을 발견한다면, 그 사람이 진정으로 원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게 등을 슬쩍 밀어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이 다른 사람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것에 스스로 놀라게 될지도 모릅니다.
▶ 차례
1. 심각한 고민 ....... 9
2. 새로운 호두과자 ....... 16
3. 아이템을 아껴라 ....... 24
4. 온 힘을 다해 싸워라 ....... 33
5. 실력을 제대로 보여 줄 때다 ....... 44
6. 넌 아무것도 몰라 ....... 50
7. 뒤에서 슬쩍 밀어줄 사람 ....... 58
8. 달라진 고민 해결 호두과자 ....... 66
▶ 작가 소개
지은이: 이수용
대학에서 문학을 전공하고 동화작가가 되었습니다. 호두과자를 좋아해서 동네 호두과자 가게 앞을 자주 서성이다가 이 동화를 썼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초딩 연애 비법서》 《저랑 거래하실래요?》 《열 살 달인 최건우》 《기기묘묘 고물 자판기》 《흥쟁이 고두홍》 《6분 소설가 하준수》 《레오의 완벽한 초등생활》 《엄마 귓속에 젤리》 《용돈 몰아주기 내기 어때?》 들이 있습니다.
그린이 : 손지희
디자인을 전공하고 Hills에서 그림책 공부를 했습니다. 그림을 그리는 순간에도 고민을 하는 ‘프로 고민러’ 그림 작가입니다. 지금까지 어린이 책 《도깨비폰을 개통하시겠습니까?》 《노잣돈 갚기 프로젝트》 《초원의 명탐정 몽구리》 《마법이 필요한 순간》 들에 그림을 그렸고, 그림책 《지옥탕》을 지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