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구 메트로 300번 부활????
[821] 산성 추천 0 조회 451 05.12.19 20:13 댓글 2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5.12.19 20:25

    첫댓글 721번 신설동에서 건대갈때 참 유용했는데;안타깝군요;

  • 05.12.19 20:40

    x00이 되살아나다니.. 신기합니다 -_-;

  • 05.12.19 23:03

    721같은 경우 기사님들이 705시절보다 운행하기 더 편하다고 하시는데 중곡동으로 빼면 과연 어떤 결과가 나타날지 기다려지는군요..-_-;

  • 05.12.19 23:14

    X00번이 지금까지 잘 된 역사가 드문데 부활이라 ㅎㅎ 200 700번도 같이 부활시키면 대략 낭패지 말입니다-_-

  • 05.12.19 23:21

    200 살아나면 273이 다시 죽어야 하겠고.. 아주만약 400이 살아나면 140은 다시 only도봉주박... ㅋㅋㅋㅋㅋㅋ;;

  • 05.12.19 23:34

    200은 201도 있고, 무엇보다도 273이 대박을터뜨린 케이스라 약간 힘들지않을지..ㅋㅋㅋ

  • 05.12.19 23:40

    273 죽으면 안돼요. ㅋㅋㅋㅋ 고대에서 대학로 가기가 얼마나 힘든데요 그러면.. ㅋㅋ (말은 이렇게 하면서 대학로 갈 일도 없는 신도림군-_-)

  • 05.12.20 00:36

    정말 대학로에서 고대방향 이동이 273번 개통 이전에는 꽤나 어려웠더군요..-_- 돈암동에서 마을버스타면 어찌어찌해서 넘어갈 수는 있었던것 같았는데...

  • 05.12.20 00:48

    그 당시에는 1111/1212/성북04 - 4호선을 이용했습니다.

  • 05.12.20 14:18

    400번이 부활해도 41번 소속 차량 몇대 140번 몇대가 그쪽으로 이동하고 굴절버스는 그대로 송파소속으로 남습니다.(그이유가 압박적인 도봉사업소 때문--;;)

  • 05.12.19 23:32

    대략 중곡동이면 542의부활이라보면 편할듯싶습니다.-_-(회사하고 기점지만 다르다뿐이지만.-_-)

  • 05.12.20 00:33

    273은 폐지 못할겁니다...각대학간 연계가 잘되는 노선이기 떄문이라죠..

  • 05.12.20 00:41

    342번 없어지기 전에 사진질이나 좀 해놓아야 할듯...

  • 273없어지면 저희학교서 고대 대학로 종로 신촌 외대(외대는 걸어갈 수 있으니;;)암튼 절대 폐선은 안되죠 ㅋ

  • 05.12.20 01:23

    x00시리즈 중에 가장 성공한노선은 100 일듯 싶습니다...무교동에서 끊기는게 좀 그렇지만...

  • 05.12.21 00:12

    그래도 이것도 한번 변경한 것이죠~ 600, 601이 대단할 뿐입니다. 701은 158시리즈에서 158-1만 빼고 싹 다 단축되었기에....

  • 05.12.21 00:23

    100은 변경안했어도 장사 잘됬을 노선입니다...106,107,108를 의정부쪽 수요만 제외하고 봐도 알수있죠...그러다가 안암동에 종로로 가는 노선이 없는 관계로 살짝 바뀌었죠...

  • 05.12.21 00:34

    600은.. 여의도금융가 연결기능과... 경인로-마포 연결 기능 덕분에 살아남을 수 밖에 없습니다. 출근시간때 타보시면 아시겠지만.. 160 260 600 가릴 거 없이 마포에서 우루루루루루 내립니다..

  • 05.12.21 10:50

    701번은 157번의 단축변경버전이지요. 158시리즈 커버는 오히려 158-1번(703)이 한다고 보는 것이 조금 더 타당합니다.

  • 05.12.20 01:27

    300번 변경하면 신설동까지만 운행한다는 말을 들었네요.

  • 05.12.20 09:34

    헐 결국 300번이 부활하는 건가요? 아무래도 240번의 압박으로 342번이 불안하군요. 342번 그다지 간선으로 보이진 않더군요. 차라리 300번으로 환원이 더 나아 보이네요. 글구 200번은 아무래도 살아나긴 힘들걸로 보이네요. 201번과 마니 중복 되기 때문이죠.

  • 05.12.20 15:53

    몇가지 이야기를 드리자면...342가 폐지되고, 321(가칭)이 생깁니다. 300번 부활과 관계없이, 신설동종착으로 370과 같이갑니다. 3/4권역장님이 말씀하시길 342가 메트로가 때써서 한 노선이라네요. 그러다 완전실패하고, 결국 권역장재량으로 321을 개통한다고 합니다.

  • 차량 대수로 보았을때는 동대문회차도 가능하고 303번과 동일하게 신설동 회차하는 것도 무난합니다. 어차피 바뀔바에야 서대문R까지는 안가더라도 신설동이나 동대문회차로 줄여서 예전 959번 노선으로 환원시켜놓는게 제일 적절하리라 생각이 드는군요.

  • 05.12.21 22:01

    여담이지만 600번은 여의도 벚꽃축제 할때 굴절버스가 미어터져 가더군요..ㅋㅋㅋ300번을 9403처럼 밀리오레를 끼는 형식으로 회차시키면 어떨까요?

  • 05.12.22 16:13

    600번... 시기와 시간대에 따라 '유령차'가 되기도, '인간통조림'이 되기도 한다지요-_-;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