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샘자연교회의 주일 낮 공동예배
시간 / 오전 11시 ✿ 사순절 다섯째 주일
안내 / 신종생 집사, 이귀란 권사
✿ 인도 / 백영기 목사
✿ 반주 /민소영, 김은주
김선희, 송수아
*교제와 찬양 / 당신은 소중한 사람/ 공동예배를 향한 성도의 사귐과 교제
* 예배 찬양/ (4월) 내게 있는 향유 옥합
* 예배의 부름/ 다같이(예레미야 애가 3:22-24)
(인도자) 세상의 상처를 찾으시고, 생명의 아픔이 무엇인지를 살피며 함께하시려고 이땅에 오 신 주님, 주님이 우리의 마음을 헤아리듯 우리도 주님의 마음을 헤아리기 원합니다. 사순절 다섯째 주일인 오늘, 주님의 말씀과 약속을 마음에 새깁니다.
(교 우) 지금, 사랑하는 교우들과 함께 하나님을 예배하오니 우리의 마음을 어루만져주시고 당신의 손길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우리 곁의 아픔과 상처를 보듬고 함께 싸매갈 수 있는 저희들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다같이) 주 야훼의 사랑 다함없고 그 자비 가실 줄 몰라라. 그 사랑, 아침마다 새롭고 그 신 실하심 그지없어라. ‘나의 몫은 곧 야훼시라’ 속으로 다짐하며 이 몸은 주를 기다리리 라. 아멘.
* 찬양대 송영/ 묵상의 기도
* 경배찬송/ 눈을 들어 하늘 보라(515장)
성령의 임재를 구하는 기도/ 정직하라, 겸손하라, 사랑하라
우리의 고백과 다짐/ 교독으로 다같이
1. 우리는 생명의 하나님을 사랑하고 복음의 말씀을 따라 삽니다.
(하나님은 세상의 주인이시며 우리 삶의 이유와 소망이 되십니다.)
2. 우리는 복된 주일을 기억하며 삼위일체 하나님을 예배합니다.
(오늘은 우리를 위해 예비하신 날이며,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을 만납니다.)
3. 우리는 기도하는 성도가 되고 섬김과 나눔의 삶을 사는 그리스도인입니다.
(빛과 소금의 능력을 안고, 하나님 나라를 이루며 살겠습니다.)
4. 나와 너를 통해 우리는 교회가 되고 교회는 신앙공동체입니다.
(주님의 교회는 지체의 연합이요, 교회의 머리는 예수님이십니다.)
5. 거룩한 사귐과 소통을 믿으며 우리는 영적 지도를 따릅니다.
(성령의 치유와 돌보심 안에서 우리는 성장하고 새롭게 됨을 믿습니다.)
6. 이 땅의 생명을 사랑하며 평화의 일꾼으로 예수님의 선교에 동참합니다.
(정직하고 따뜻하게 세상의 희망이 되며 끝까지 주님과 함께 가겠습니다.)
7. 우리는 영성, 자연, 문화의 쌍샘자연교회로 시대와 역사적 소명을 믿습니다.
(쌍샘의 가족은 복음과 교회의 정신을 따라 1전, 1소, 1감의 삶을 실천합니다.) 아멘
아이들과 함께하는 하나님 나라/ 소백산어린이부
영상, 음악편지/ 마음으로 받는 편지
공동체의 기도/ 김현득 권사
오늘의 말씀/ 누가복음 10:25-37/ 이는 주님의 말씀입니다./ 김지효 학생
찬양/ 하늘 손길 찬양대
하늘말씀 펴기/ ‘가서 너도 이와 같이 행하라’/ 오상열 목사
말씀의 새김/ 주께서 나를 사랑하니
찬송과 봉헌/ 죽기까지 사랑하신 주(466장)/ 헌금위원/ 김정진 집사
교회이야기/ 인도자
공동체의 축복/ 사랑하는 지체 조남선 집사님을 위해 다같이
* 다짐과 축복의 찬양/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635장)/ 다같이
* 영성, 자연, 문화의 삶을 위한 기도/ 1傳(선교를 위해), 1素(생명을 위해), 1感(나눔을 위해)
* 강복기도/ 옆 사람 손잡고/ 백영기 목사
*다음주 안내/기도(박영구),성경(문찬영),봉헌(김현득),공동체 축복(차규명),청소(신종생/이귀란),안내(신종생/이귀란)
알림과 사귐
예배
1. 청명과 한식을 앞둔 4월의 첫째 주일입니다. 맑고 높은 하늘처럼 우리의 마음과 사랑도 그리되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함께 하나님을 예배하며 동행하시는 우리 모두를 환대하며 축복합니다.
2. 오늘은 사순절 다섯째 주일입니다. 사순절 기간을 통해 비움의 충만, 낮아짐의 당당함, 섬김의 도가 얼마나 귀하고 행복한 것인지를 새롭게 배우고 익히는 기회가 되시기 바랍니다.
3. 신앙영성위원회가 정한 4월의 아름다운 인사는 <당신은 십자가 사랑의 주인공입니다>. 성도의 교제 가운데 많이 나눠주시고 서로를 축복하시기 바랍니다.3. 오늘 예배는 총회사회부 총무이신 오상열 목사님과 세월호 유가족으로 2학년 10반 다영이 아버지이신 김현동 교우와 함께 예배합니다. 함께하는 자리에 우리 주님이 같이 계십니다.
4. 다음 주일은 종려주일(9일), 16일(셋째 주일)은 부활 주일입니다. 그리고 23일(넷째 주일) 오후에는 두만강여전도회와 속리산 남선교회의 헌신예배가 있습니다.
모임
1. 첫째 주일에 가지는 공동체회의는 다음 주일 예배 후에 가집니다. 각 부서와 위원회에서는 준비해 주세요.
2. 오늘 오후 3시에는 대전 주는교회에서 우리교회를 잠시 방문합니다.
3. 충북노회교역자기도회가 3일(월), 충북노회대전동문 체육대회가 4일(화) 보은국민체육센터에서 있습니다.
4. 4월 사랑방인문학당은 4일(화)에 모이며, 읽을 책은 <자급을 다시 생각한다.> 야마자키농업연구소/ 녹색평론사, 입니다.
5. 청주시작은도서관협의회 4월 모임이 5일(수) 청주NGO센터에서 있습니다.
6. 생명자연위원회가 주관하는 2017 쌍샘자연학교 상반기 첫 모임이 이번 주 토요일(8일)에 있습니다. 생명자연위원들과 관심 있는 교우들의 참여바랍니다.
7. 문화사회위원회가 주관하는 4월 공방 프로그램으로 천연화장품 만들기가 다음 주일 오후에 있습니다. 원하시는 분들은 조향미 권사님에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8. 3일(월) 저녁7시에는 도서관에서 캘리그라피 교육이 있고, 토요일(8일) 저녁6시에는 남자교우들의 요리강습이 계속됩니다.
9. 4월 10일부터 한 주간은 고난주간입니다. 주보의 안내된 표에 따라 말씀 묵상과 기도의 시간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기독교신앙의 핵심은 고난 뒤의 영광이며 부활입니다.
10. 오늘 오후 3시 옥천밀알교회(최영만 목사) 20주년 기념 임직예식과 행사가 있습니다.
교우소식/
1. 오늘 공동식사는 참나무 구역(2구역장 장승희 권사)이 준비하여 나눕니다. 맛있게 나누시기 바라며, 다음 주는 밤나무구역(소남순 권사)입니다.
2. 내일(3일) 난소의 종양을 수술하는 백예은(홍민기)과 효성병원에 계시는 김영자 집사님, 그리고 참사랑 요양원의 남춘자 권사님, 전종은 등 사랑하는 교우들을 위해 기도로 마음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3. 필리핀 민다나오에서 사역하시는 손희종(이영일) 선교사님이 봄과 가람이 그리고 자매 1분과 같이 오셨습니다. 귀한 사역과 가정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