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癡呆)에 걸리지 않는 비법(秘法)
너무 간단하다.
피부가 늙으면 주름. 검버섯 등이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으나 대뇌의 노화는 병원검사 없이는 볼 수 없다.
노년이 될 수록 기억이 잘 나지 않고 물건을 어디 두었는지 깜빡깜빡 한다.
손.발이 생각처럼 따라주지 않고 걸음이나 행동이 느려지고, 어지러움, 이명, 실명 등이 나타 나는데,
이런 현상은 모두 뇌위축과 연관되어 있다.
뇌세포를 활성화 시키는 방법은 바로 혀를 움직이는 것이다.
일본과학자의 연구결과, 혀를 자주 단련시키면 뇌와 안면 부위의 신경을 자극해서 뇌위축, 안면신경과 근육 노화를 방지할수 있다는 점을 발견 했다.
인체 노화의 가장 큰 원인은 뇌위축에 있고, 뚜렷한 증세는 혀가 경직되고 표정이 굳어진다고 했다.
일본 과학자들이 8천명을 2조로 해서, 한조는 아침, 저녁으로 혀 운동을 하고, 다른 한조는 하지 않게 했다.
6개월 후, 혀 운동을 한팀은 안한 팀보다 뇌세포가 뚜렷하게 활성화 되어 있어 문제 처리 반응도 빠른 것으로
나타 났다.
이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과학자들은 뇌위축을 지연 시키는 식이요법 이외의 방법을 발견 했다면서
매일 아침, 저녁 혀운동으로 뇌세포를 활성화시켜 뇌위축 방지할 수 있다고 했다.
<혀 운동 방법 >
1. 혀를 밖으로 최대한 내밀었다가 다시 입안으로 당겨 말기를 10회 반복.
2. 혀를 입안으로 천천히 최대한 크게 시계 및 반시계 방향으로 각각 10번 돌린다.
3. 혀끝으로 아랫니 안쪽 바깟쪽을 10초간 누른다.
대뇌는 인체의 사령부로, 대뇌가 위축되지 않고 원활하면 여러 기관과 생리기능이 정상으로 가동된다.
약이나 비용없이 안전한 방법으로 무서운 치매를 예방할 수 있다면 해볼만 하지 않겠는가..
-북경 협화의대 신경내과 장진현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