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질문을 여러개 하고자 합니다. 아시는 분들은 신속히 답해주세요
사부 추천 0 조회 203 03.08.06 19:56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3.08.06 20:44

    첫댓글 1) 본선에는 자주 지나가니깐 은빛이 나죠 대신 오해 될수록 레일 깍아짐니다 레일보다 기차바퀴가 강하구 단단한 성분이기 때문이죠,, 관리자가 녹 벗기는건 첨듣데요 그런일 전혀 없음니다. 본선이더라도 비온후나 아침이슬 때면 녹 금방남니다..

  • 03.08.06 20:52

    4) 장력추는 철이던 돌이던 무게만 잘맞혀주면 되구요 전선 끝에 장력추 연결부분 사이에 절연세라믹이 있슴니다. [세라믹 맞나??] 암튼 플라스틱 같은 거 있슴니다. 비올경우엔 위험하겟죠..

  • 03.08.06 20:53

    절연세라믹은 "애자(-.-:;)"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그렇다면 도자기이니까 세라믹이 맞겠군요. ^^

  • 03.08.07 07:59

    2)직선레일을 침목에 고정시키면서 방향을 바꾸면 휘어집니다.반지름이 최소 100m 정도로 조금씩휘는것은 문제가 없지요

  • 03.08.07 08:03

    3)레일과 바닥콘크리트사이에 충격과 진동을 방지할수 있는 특수 고무패드를 깔아서 구조물에 영향을 주지는 않을겁니다.

  • 03.08.07 09:34

    19C 독일의 공업왕 알프레드 크루프가 힛트친 것이 바로 저 철도보다 단단한 차륜이지요.. 비록 2차대전때 독일군 군수를 담담했던 관계로 크루프 콘체른은 해체당했습니다만, 저 기차바퀴 4개 엮어 만든 마크는 아직도 그 회사와 함께 존속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지금의 아우디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