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
오늘 전라도 전주에서 레인지로버 보그 회원님이 찿아주셨습니다
운행하면서 거슬렸던 차량 진동을 해결하고 오디오를 들어보면 웅~웅 거리는 지저분한
분활 진동 소리를 없애고 좀 더 깨끗한 해상력으로 음악을 감상하시길 원하셨습니다
미국 다이나 방음 패드
엔진 - 도어4GAE [진동]
전면 5개 스피커 교체
카만 어쿠스틱 RS-1 양가죽 2WAY 스피커 [트위터 - 미드우퍼]
AVI 풀레인지 센터스피커
전라도 전주에서 올라오셨는데요
이유는 기술적 신뢰와 작업의 퀄리티에 믿음이 가셨다고 합니다..^^
엔진 후드커버를 탈거하고 본닛 프레임으로~
다이나 익스트림 방진 패드를 입력시켜 엔진으로 인한 진동을 제어하는 작업입니다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는 순수 알류미늄 덩어리로 이루어져 있을 만큼 고밀도 패드입니다
손으로 실딩처리가 불가능하여 메뉴얼을 준수하여 다이나 글러브와 롤을 통해서 실딩처리를 진행합니다
참고로 극한의 환경에서 사용되는 패드로 내열소재로 이루어져 자동차 엔진 열의 방어력이 좋습니다 !!
도어트림을 분리시키고 외벽 철판으로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밀착처리 진행합니다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철판의 진동 95% 까지 잡아줍니다 !!
뒷 도어까지 문짝 4개의 방진 시공이 진행되었습니다 !!
실딩 처리에 있어 직접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인스톨러 한명당 최소 40분이 걸리는 정성이 필요로 합니다 !!
레인지로버 차량은 메르디안 오디오 옵션이 들어가있습니다
중국산 심천 1900원 짜리의 말도 안되는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는데..
자동차 - 오디오 회사는 라이센스 계약을 통하여 이름만 사용할 수 있게 계약을 하였습니다
근본적인 문제는 레인지로버 특성상 미드우퍼의 벙~벙 거리는 현상으로 머리가 아프고~
미드우퍼 - 트위터 (중 고역) 프리퀸시 밸런스 균형이 무너지기 때문에~
무대감과 해상력을 개선시키는 최적의 스피커 구성이라고 설명드릴 수 있겠습니다 !!
독일의 카만 어쿠스틱의 RS-1 스피커를 탑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특징은 완벽한 자동차 환경으로 순정 오디오의 출력을 기반으로 설계를 하였으며..
실제 양가죽 소재를 뒷받침으로 중 저음은 깊고 고역은 깨끗한 소리를 구현시켜 줍니다 !!
스피커 어댑터는 필란드산 자작나무 소재로 레인지로버 보그 환경에 맞추어
핸드 메이드로 제작을 하고 RS-1 미드우퍼를 탑재시켜 주었습니다 !!
카만은 홈용 기본형 북쉘프 스피커가 천만 원 넘을 만큼 기술적으로 자존심이 강합니다
RS-1 라인의 경우 양산형으로 카오디오 스피커 라인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여..
가성비를 기준으로 정말 최적의 스피커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
리얼 양가죽 소재를 선택한 이유는 깊고 울림있는 중 저음을 표현하기 위함으로..
레인지로버 순정 오디오 환경으로 바닥에서 구르던 소리들을 제어하고 무대감까지 개선시켜 줍니다!!
RS-1 트위터는 순정 트위터 포지션으로 간단하게 1-1 교체 작업으로 진행되어
클리어한 고역때를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도어 방음 시공과 스피커 교체가 끝이나고..
도어트림을 조심스럽게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
마지막으로 데쉬보드 상단에 위치한 센터스피커 까지 튜닝이 진행됩니다
AVI 사에서 풀레인지 타입으로 전용 센터 스피커를 안착시켜 주었습니다
순정 센터스피커의 문제는 볼륨을 올려보시면 소리의 상이 센터로 몰려 어둡고 답답한 소리에서..
FRC 전용 센터스피커를 통해 채널 분리도 및 공간감을 개선시켜 줍니다 !!
스피커 튜닝에 원칙에 있어 순정 1-1 교환 방식으로..
스피커 체결조차 본래의 볼트를 사용합니다 !!
센터스피커 튜닝까지 진행되고 커버를 장착해 줍니다 !!
우선 소리의 변화는 오디오의 초짜 분들도 들어보셔도 해상력의 변화와~
무대감이 넓어지고 지져분했던 소리들이 거짓말처럼 제어된 느낌을 바로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만족을 못하신 분들이 없을만큼 현재 레인지로버 차량에 꼭 필요한 옵션을 넣어드렸습니다
스피커 튜닝후 영상을 담아보았는데 하단을 클릭하셔서 들어보세요..^^
ALONE AG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