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환경건축연구원은 지난 4월 19일(금) 개원20주년을 맞아
조선팰리스 서울 강남 더 그레이트홀에서 창립기념식을 개최했다.
창립기념식은 이경회 이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전체와 관련 기관 및 협회, 컨설팅사 등 약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가장 먼저 개회사로 시작을 알린 이경회 이사장은 2004년 학술연구기관으로 출범한 연구원이 어느덧 20주년을 맞이했다고 그간의 소회를 밝히며, 참석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채영복 前과학기술부 장관, 이경재 前방송통신위원장, 이주영 세계도덕재무장 한국본부 총재, 정우열 원광대학교 명예교수가 차례로 연구원 20주년을 축하하는 축하의 말을 전했다.
한창섭(50회) 원장은 20주년 연혁 및 성과에 대한 발표를 맡아 그동안 연구원이 일궈온 연구성과와 인증·평가·검토 실적을 공유하고, 앞으로 연구원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이어진 시상식에서는 20년간 연구원을 위해 노력한 임직원에게 공로상과 근속상 그리고 모범상을 수여했으며, 전문위원들에게는 특별상을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법을 제정하고 녹색건축 문화를 보급·확산하는데 기여한 정태화 대한건축사협회 상근부회장에게는 감사패를 전달했다.
지난 2004년 설립된 (사)한국환경건축연구원은 스마트건축, 친환경 생태 건축, UD연구 등 건축물 관련 연구와 정부로부터 위탁 받은 인증·평가·검토를 성실히 수행하고 있으며, 국내외 세미나와 심포지엄, 전문서적 출간, 사회공헌 활동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