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환율..요즘 많이 오르네요;;
떨어질 줄 알고 안사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불안하네요^^;;
사설은 접고 본론부터 여쭤볼께요
전 필리핀->뉴질랜드로 가는데
1. 환전은 어떤 식으로 하는게 나을까요?
출국 전에 한국에 있는 은행에서 달러 환전하고 나가서 다시 환전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여행자 수표로 발행해 가는게 나을까요?
2. 뉴질랜드 가서 유학원과 집(플랫)을 알아보려고 하는데
플랫 계약 시 주의사항 같은 거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첫댓글 안녕하세요~! 저도 뉴질랜드 온지 5일정도 됐는데 환전은 한국서 바로 환전해 오시는게 낫답니다. 달러 바꿀때 수수료 떼구요 달라에서 뉴질랜드 돈으로 바꿀때 또 수수료 띠기 때문에 두번째가 더 손해이고요 플랫은 저도 들어온지 3일되지만 주인이 종이 두장에다가 일주일 방값이랑 본드비 정도는 명시해서 정산일과 계약금 날짜 정돈 써서 한장씩 보관하라고 주더라고요 ^^참고만 하시고요 다른 플랫 들어갈땐 잘은 모르겠네요 ㅠㅠ
ㅜㅜ 걱정이네요;;집이 쉽게 구해질지;;ㅠㅠ
다시 환전한다는 건 아나 미국 달러 혹은 다른 나라 통화로 먼저 환전했다가 뉴질랜드에서 다시 환전을 한다는 얘기 같은데요. 환전은 한 번 할 때마다 은행 또는 환전상의 마진이 있기 때문에 두 번 환전을 하면 그만큼 손해죠. 한 번에 뉴질랜드 달러로 환전을 하는 게 좋구요. 여행자 수표는 아마 뉴질랜드 달러로 된 건 없을 것 같은데요. 미국 달러나 다른 나라 통화로 된 수표로 먼저 받고 뉴질랜드에 와서 다시 환전해야 하는 데 결국 두 번 환전하는 셈이죠. 그렇지만 수표는 환전율은 현금보다는 좀 낫고 또 도난이나 분실에 대비해서는 안전하니까 생각해 볼만은 하죠.
환전은 얼마를 가지고 올지 얼마나 뉴질랜드에서 머물지에 따라서 어떻게 환전하는지가 다르겠구요. 또 개인 선호도에 따라서도 다르구요. 가긱 장단점이 있거든요. 3개월이내 단기간이면 그냥 현금을 가지고 오고 해외에서 사용 가능한 현금카드 혹은 신용카드 하나 있으면 되겠구요. 장기간 머무를 경우 우선 한두달 정도 필요한 돈 현금으로 가져오고 나머지는 현지에서 은행 구좌 개설후 송금을 받는 게 일반적이기는 하구요.
아~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