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보수정당이 새누리당-바른정당 2개로 나뉘었기 때문에 바른 정당에서도 후보를 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렇게 하면 바른정당 후보가 20%만 보수표를 빼가줘도 이재정 의원님 입장에서는 해당 지역구에서 40%의 지지율만 가져가도 이길 수 있습니다.
3. 이번 재보선에 새누리당 후보로 나올 가능성이 높은 인물이 김재원 전 수석인데 여러분 모두 알다시피 친박계 핵심이자 '최순실 부역자'논란이 있는 사람입니다. 상대후보에게 최순실 부역자라고 공격해서 득표율을 올린다면 할 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4. 또한 여성국회의원이시고 비례대표이신 이재정의원님이 끝판왕급 험지인 경북에 지역구 알박기에 성공해서 새누리당에게 공포감을 안겨준다면 새누리당은 자연스럽게 해체될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게 해서 친박당에게 제대로 경고를 날리고 국정현안이슈를 선점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5. 또 이재정 의원님 입장에서는 중요한 지역기반이 생기는 것입니다. 또한 상주-의성-군위-청송 선거구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대구광역시 북구는 저리가라 할 정도로 험지계의 끝판왕 of 끝판왕이었습니다. 이런 곳 지역을 얻어내서 계속 수성한다면 새누리당이라는 존재가 먼지가 되어 사라지고 언젠간 경북에서도 이재정 대망론(약 10년 뒤 쯤)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이 지역에 이재정 의원님이 출마한다면 전략공천 되는 것보다는 다른 예비후보와의 경선을 통해서 확실한 정당성을 얻고 출마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첫댓글 비례대표 포기하고 왜 거길?
비례인데 뭔소리 다음 총선이면 모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