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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자영업지원센터
 
 
 
카페 게시글
전체공지사항 편의점물류관련 공지사항입니다._20141022
링크포스 추천 0 조회 374 14.10.22 07:32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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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4.10.22 09:37

    첫댓글 코레일에서 물건 받기전에는 현대csn에서 장려금을 받았는데 지금은 그것도 없고, 약정 못지켜서 패널티를 물고 있는 것은 어쩔수 없지만, 패널티가 무서워 간판지원을 받지 않고 점포가 약정이상을 물건을 받았다면 당연히 코레일에서 장려금을 주어야 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오히려 간판 지원해주는 점포보다 더 신경을 써주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요
    코레일은 공기업인것으로 알고 있는데 해도 해도 너무 하네요/ 거래처를 바꾸던지 물건을 조금만 시키세요
    우리점포는 3년동안 패널티 때문에 꼼짝 못하는 신세라 (내가 선택한 거라 의무라 변심도 못하고)

  • 14.10.22 10:05

    아신이요
    물류 배송 코레일이 양반(배송시간 말도 없이 몇시간 뒤로 밀리지만 잘못된 물건 반품은 잘해줌)/아신 자신에게 현재 이익이 되지 않는 다고 배송하던 지역을 중단 시켜 버리고
    물건 배송된것 잘못되어 반송된것 처리가 몇개월 걸린것 같아요 한두번 이야기해서 안되고 열이 많이 받았지만
    지금은 거래 안하니 오히려 속이 시원합니다

  • 14.10.22 11:58

    간판 지원 안받는 점포에 대해서 그냥 말겠느냐 우리것 물건만 많이 발주 해주다면 --코레일유통 담당자에게 들었던 내용
    엄밀히 말하면 계약서에는 간판 지원 안받는 가맹점은 월500만원이 넘는 부분에 대해서만 장려금을 받을수 있습니다
    어찌보면 팝스토어 본사에서 코레일유통과 계약할때 더 명확히 했어야 할 부분이라 말할수 있습니다
    그때는 좋은 관계로 물건을 많이 발주해주면 그냥 말겠느냐 하는 분위기 관계라 말할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현 시점에서 코레일유통 입장에서도 팝스토어본사 입장에서도 서로에게 서운한 것들이 있어서........
    거기다 경기도 좋지 않다보니 매출 부분이 생각보다 오르지 못한 부분도 있고

  • 14.10.22 11:35

    서운한 것들은 접어두고 장려금에 대해서만 말하고 싶습니다
    팝스토어 본사가 제대로 처리 못한 부분에 대해서 가맹점 점주님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작년 10월경 부터 코레일유통 물류가 시범점포 운영을 끝내고 정상적으로 운영 된것으로 압니다

  • 14.10.22 11:44

    계약서에는 500이상일때 500이상 부분부터 장려금 지급로 되어 있습니다.
    1. 코레일유통 입장에서는 계약서만 이야기 할것이 아니라 자기 물건을 간판 지원도 안해주었는데 물건을 500 씩 주문 해 주었다면 더 우수한 고객이 아닙니까?
    2.작년말 경에 새로운 계약서를 만들자라는 이야기와 함께 간판 지원 없이 월400만원을 넘기는 점포에 한해서 장려금을 주기로 정리가 되었고 제가 관리 하는 점포가 올해 2월말 처음으로 바뀐 계약서로 코레일유통과 계약을 맺었습니다

  • 14.10.22 12:03

    3. 새로운 방침 -간판 지원을 없애고 장려금 지급 하는 계약서로 바뀌었다면- 월500만원 발주하고도 장려금을 주지 못했던 가맹점에 미안 해서라도 새로운 계약서로 바꾸어서 장려금을 지급 해야 하는 것이 마땅 하다고 생각합니다
    4.우수 고객은 당연히 코레일유통에서 잘 해주겠지 라고 생각하며 서운한것이 있어도 그냥넘기고 주위에 코레일유통 소개도 해줍니다. 그러나 월500씩 발주하던 가맹점이 참다 참다 폭발 한다면 어찌 될까요?
    5.코레일유통이 힘써 주신것은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 아직은 부족한 부분이 많이 있지만 그래도 이번 장려금 부분에서는 사과를 하셔야 한다고 봅니다

  • 계약서상에 300만원 1회에 한하여 간판지원 하기로 되어 있으니 지금이라도 받으면 되는거 아닌가요?
    지방같은 경우는 거의 월 400만원이상 판매 나올거로 생각되는데... 지금이라도 지원금 달라고 해야져
    코레일에서는 그 명목이 없어져서 지원 못한다고 하지만 그건 코레일 사정이고..
    아직 계약기간도 남아있는 상황에서 지원금을 일방적으로 못준다는건 말이 안된다고 봅니다.
    이런 경우 공정위에 제소하면 아마도 공급자의 "우월적 지위에 의한 불공정 계약"이라고 할거라고 봅니다.
    저도 예전회사에서 대리점 관련 계약 업무만 십수년을 해봤기에 지원금 받을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 14.10.22 23:13

    제가 영업을 예전에 해 보았는데 영업사원이 매출이 평범한 귀찮게 하는 점포와 매출이 그래도 많은 암전한 점포 어떤 점포에 볼펜 하나라도 더 줄까요. 저 같은 경우에는 귀찮게 하는 점포에 더 신경을 써 주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매출을 많이 올려준 점포를 코레일 유통이 찬밥 취급을 한다면 이건 아니라 생각이 듭니다
    괜히 코레일유통이 공기업이 아닐것입니다. 지금 시점에서 장려금이 아닌 소급해서 당연히 주어야 할것입니다

  • 문제는 팝스토어가 코레일 직영 점포가 아니라는거구 상생 물류인건데..
    어떻든 공론화 하고 자꾸이야기를 해 줘야 보상이라도 받을거 같군요.
    그리고 간판지원 받고 패널티 물고 계시는 점포들도 이제부터라도 못물겠다고 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우리점포는 간판지원금도 안주고 충성스럽게 코레일 물류 써서 월 500만원 이상 초과금에 대한 2.5% 장려금도 한푼 안주고 반품도 안해주는데
    코레일 자기네들이 먼저 계약 위반 했으면서 무슨 염치로 간판지원금 받은 점포에 매출 안나온다고 패널티를 물리나요?

  • 14.10.23 14:04

    네 공론화하는 부분에 있어서 꼭 지속적으로 요청하고 문의 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어느 정도 팝스토어를 비롯해서 의견을 모은 뒤 공론화해서 조직적으로 그 해당 고객의 소리 창구라던지 전화 또는 트위터 블로그 등의 활용을 통한 지속적인 활동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야 물류기업도 미팅 담당자 외에 다른 기업체 관계자들도 볼 수 있는 창구가 되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팝스토어에서도 해당 담당 관계자와 이러한 현장의 목소리를 모아모아 같이 전달하고 요청하면서
    추가적으로 또 발전 방안이나 안건을 논의하였으면 합니다

  • 14.10.27 12:11

    난리가 났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14.10.29 01:02

    코레일유통 장려금에 대한 부분은 서로 충분한 대화가 필요한 부분이고 서로 오해가 없기를 바랍니다.
    코레일유통을 팝스토어를 점주님을 비방하기 위한 댓글이 아님을 알아주시기 바랍니다.어려운 문제들을 서로 해결해 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에 저도 댓글을 단것입니다. 코레일유통과 팝스토어가 아무쪼록 우리 점주님들이 섭섭하지 않게 장려금부분에서는 풀어 주시리라 믿습니다..

  • 14.10.29 00:46

    매출들이 더 많이 오르면 주문을 더 많이 하는 것이 당연한데 요즘 경기가 좋지 않다 보니 어떤 경우에는 코레일유통에서 간판을 선 지원을 받았지만 약정 금액을 채우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저희 매장도 조금 부족하여 패널티를 물고 있습니다. 경기가 빨리 좋아져서 패널티 부분을 넘어서 500만원(부과세별도)600만원 이상 코레일유통에 발주하여 장려금을 저희 점보 포함/ 우리 모든 점포가 많이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 14.10.29 00:52

    코레일유통이 노력하시는 부분이 분명히 보이지만 우리점주님들 욕심은 싼 가격에 구색을 더 갖추어 코레일유통에서 취급해주시면 더 많은 발주가 되겠는데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래도 저온 부분에서는 D+2와 냉동 부분을 제외 하고는 저는 만족합니다.
    상온부분에서도 조만간에 체계적인 소분과 잡화의 현실적인 가격이 제시 되었으면 좋겟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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