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안강의의 1인자 (최다강의ㆍ최다수강생)"
교재
민법교안 + 교안사례 목차보충 및 논리(사례)구조 암기장(제공) + 교안에 없는 교수 중요사례선(제공)
+ 논점추출 및 목차구성연습
강의일정
충분한 강의시간 확보와 보강을 하지 않기 위해
강의시간은 6:40~10:30(논점추출 연습 6:20부터)
(시험있는 날은 7:10~10:40)입니다.
10월 10일(금) ~ 10월 30일(목) 총 18회 (3일에 한번 1시간 시험)
▸강의 저녁 6:40~10:30 (6:20~6:40 논점추출 및 목차구성 연습)
▸시험 있는 날 [시험] 저녁 6:00~7:00, [강의] 저녁7:10~10:40
강의의 辯
안녕하십니까? 윤동환입니다. 저의 사법시험 2차 민법과 관련한 확고한 신념은
“쟁점추출 능력 및 쟁점(민법제도) 상호간의 압축적ㆍ논리적 목차구성(강약조절 포함) 능력이 관건이다”입니다.
즉, 이 시대가 요구하는 법조인은 ① 문제되는 분쟁(사실)관계에서 법적으로 무엇이 문제되는지 순발력 있게 추려내며(쟁점추출 능력), ② 당해 분쟁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법적 수단들(민법제도) 상호간의 관련성(이익형량) 및 가장 효과적인 법적 해결 수단은 무엇인지를 논리적으로 순발력 있게 검토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따라서 민법의 전반적인 체계나 각 제도 상호간의 관련성에 대한‘깊이있고, 자발적인’사고능력 없이는 고득점은 커녕 사실상 과락당하기 쉽상인 과목입니다.
다만 이러한 능력은 민법 각 제도들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다고만 저절로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2차 공부초기에 제대로 공부해야 하며 제대로 훈련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번 1순환 강의는 이러한 부분에 초점을 맞추겠습니다.
또한 2차 합격을 위한 기초능력배양을 위해 각 사례문제에서 쟁점이 될 수 있는 민법상 문제될 수 있는 쟁점을 최대한 많이 추출하고 또 추출한 쟁점을 논리적으로 체계화하여 답안지에 현출하는 실전능력배양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강의 특징
1. 민법교안의 완벽한 단권화
민법교안 강의의 1인자답게 교안을 완벽하게‘이해’시키고 수험적합성에 맞게 ‘정리’
교안사례 목차보충 및 논리(사례)구조 암기장 제공을 통한 완벽단권화
2. 논점추출 및 목차구성연습
매 강의시간 前 주제별 대표적인 사례에 대한 20여분동안 목차구성 및 논점추출 훈련을 통해
체계화 작업 및 2차 답안작성의 기초능력배양
3. 교안에 없는 교수중요사례 정리(송덕수, 김종률, 지원림 사례)
저명한 교수 사례집인 송덕수 신민법사례강의, 김종률 민법연습, 지원림ㆍ제철웅 민법연습 중
교안에 없는 중요사례를 발췌 수험적합성에 맞게 답안을 재구성해서 사례문제에 대한 완벽한 단권화
아래 첨부파일을 참고하십시요~
09년GS1순환강의계획서.hwp
첫댓글 사시 GS 1순환 또는 2순환(SW)강의와 관련하여 건의사항(?) 등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