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
3 |
2 |
-1 |
1 |
마운트 ____________ 빽마운트 |
패스 |
테이크다운 ____________
스윕 ____________
니온더 밸리 |
불리한 점수
|
유리한 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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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인트
선수가 상대에게 유리한 포지션으로 돌아왔을 경우, 상대가 패널티를 받았을 경우. 선수는 포인트를 얻기 위해 유리한 포지션을 잡고 3초이상 유지해야 한다.
테이크 다운즈 (TAKE DOWNS) : 2 POINTS
더 스윕 (THE SWEEP) : 2 POINTS
니 온 더 밸리 (KNEE ON THE BELLY) : 2 POINTS
패싱 더 가드 (PASSING THE GUARD) : 3 POINTS
더 마운트 (THE MOUNT) : 4 POINTS
더 백 그랩 (THE BACK GRAB) : 4 POINTS
* 한번 획득한 포지션을 의도적으로 바꾸어 다시 같은 포지션으로 돌아왔을 경우 포인트는 가산되지 않는다.
예) 마운트, 니온더벨리, 백그랩에서 포지션을 풀고 다시 잡을 경우.
* 상대에게 섭미션에 걸린채 유리한 포지션을 잡게되면 그 섭미션을 완전하게 풀고 3초이상을 유지해야 포인트가 가산된다.
예)테익다운, 스윕을 했을때 상대에게 길로틴, 트라이엥글과 같은 기술에 걸렸을 경우. 그 기술을 풀고 3초이상 유지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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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KE DOWNS---2점 <등부터 떨어지게한 기술을 제외한 나머지 기술시도후 3초이상 유지 필요>
어떤한 종류든 상대방을 넘어뜨리거나 메치는 것이다.
상대방을 등이 바닥에 닿게 넘어뜨리거나 메치지 못하게 되면 바닥에 있는 상대방을 3초 동안 바닥에 고정시켜야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1. 경기장 밖에서 테익 다운 시키거나 시큐리티 지역에서 테익 다운 시키더라도 시도한 선수의 두 발이 경기장에 있다면 포인트를
획득 할 수 있다.
2. 상대방이 한쪽 무릎을 꿇은 상태였을때 바닥으로 보내면 점수를 얻게된다. 상대방이 두 무릎을 바닥에 대고 있는 상태였을때
바닥으로 보내고 상대방의 사이드로 가서 포지션을 유지 시키면 어드벤티지를 얻게된다.
3. 상대방을 테익다운 시켰지만 바닥에 위치할 경우 테익다운 시킨 선수가 2점을 얻게되고, 위에 있는 상대방 선수는 어드밴티지
를 얻는다. 만약 이때 던진 사람이 상대방에게 가드를 허용하고 스윕을 당하면 두 명 모두 2점을 얻게된다
THE SWEEP---2점 <3초이상 유지 필요>
스윕은 밑에 가드를 잡고 있는 선수가 상대를 바닥으로 보내고 자신이 상대방의 위쪽으로 포지션을 바꾸는 것이다.
1. 가드 안이나 하프가드에서 시작하지 않으면 스윕으로 인정되지 않는다.
2. 스윕을 실행하는 선수가 스윕을 시도하는 동안 그의 포지션을 상대방의 뒤쪽으로 이동하면 2점을 받게된다
3. 가드 포지션에서 시작할경우, 한 선수가 스윕을 시도하고 양선수가 일어서게 되면, 스윕을 시도하던 선수가 테이크 다운 형식
으로 위쪽에 있게되면, 위쪽 선수가 2점획득.
4. 마운트, 놀스&사우스, 백그랩, 백터틀을 당한 상태에서 어떠한 기술을 사용해 상하를 바꾸었다고 해도 점수를 얻지 못한다.
5. 상대가 가드의 경우 가드로 가고 가드에 있던 상대에 탑이 되어 3초이상을 유지하면 자동 스윕이 된다.
6. 가드에 있는 상대에게 길로틴, 엥클락 등의 기술을 걸어 바닥이 되었을 경우 상대가 탑에서 3초이상을 유지하면 스윕이된다.
KNEE ON THE BELLY---2점 <3초이상 유지 필요>
상대를 눕힌 상태에서 무릎을 상대의 복부에 올렸을때 점수를 얻게 된다. 이때 상대의 얼굴방향의 무릎을 펴야 한다.
1. 무릎을 반대로 올렸을 경우 점수는 얻지 못한다.
2. 기술 시도시 손이 바닥에 닿아 있으면 점수는 얻지 못한다.
3. 마운트나 백그랩 점수를 받고 난뒤에는 점수를 얻지 못한다.
PASSING THE GUARD---3점 <3초이상 유지 필요>
선수가 상대의 위쪽에서 상대의 가드(다리 사이)에 있을때, 상대의 사이드, 남북, 마운트로 이동 했을때 포인트가 주어진다.
1. 상대 선수가 터틀로 포지션 변환을 하게되면 점수를 받을수 없고 어드밴티지만 받게 된다.
2. 스파이더 가드등으로 팔이 잡여 있다해도 상대를 저항하지 못하게 누르고 있는 경우 점수를 얻을수 있다.
3. 테익 다운, 스윕 그밖에 패스 점수를 받을수 없는 성립되지 않은 상태에서 기술을 발휘하게 되면 점수를 받을 수 없다.
4. 가드를 잡고 있는 상대를 패스를 하고 다시 상대에게 가드를 잡혔다가 다시 그 다리를 뽑으며 패스해도 점수는 추가된다.
THE MOUNT---4점 <3초이상 유지 필요>
상대의 등이나 옆구리에 올라타 3초를 움직이지 못하게 유지시키면 점수를 얻게 된다.
1. 내 한쪽 무릎을 들어도 관계없다. 단 두무릎을 올리면 점수를 얻지 못한다.
2. 상대의 한팔이 두 무릎사이에 있어도 점수는 주어진다. 단 상대의 두 팔이 선수의 두 무릎사이에 있으면 점수를 얻지 못한다.
THE BACK GRAB---4점 <3초이상 유지 필요>
양 뒤꿈치가 상대방의 허벅지에 바르게 위치하지 않으면 포인트가 주어지지 않는다.
1. 양다리 사이에 상대의 한팔이 있는 것은 인정된다.
2. 양다리 사이에 상대의 양팔이 있을때, 휘겨 4 그립일때, 클로즈드 된 상태는 인정되지 않는다.
3. 상대가 엎드려 다리를 뻗은 상태이며 상대의 등을 완전히 타고 있으면 훅을 넣지 않아도 인정된다.
어드밴티지
선수가 스윕, 테익 다운, 섭미션, 패싱 더 가드, 유리한 포지션 잡기등등의 공격을 시도했지만 완벽하게 완수 할 수 없었던 경우에 어드밴티지가 주어진다.
1. 헤프가드 상태로 상대를 움직일 수 없게 만든 경우.
2. 패싱 더 가드를 시도해 상대를 터틀로 만든 경우.
3. 섭미션 기술을 시도했지만 상대가 이스케잎한 경우.
4. 포지션을 잡았지만 3초이전에 상대가 이스케잎한 경우.
네거티브 포인트(패널티) 반칙
시합중에 상대와의 대결에서 아래와 같은 행위를 했을경우 패널티가 주어진다.
1. 스탠딩, 그라운드, 탑, 바름 어디에서든 기술 교착을 유발하거나 회피하는 행위(단 디휀스는 제외-심판판단에 의함)
2. 유리하든 불리하든 관계없이 기술 발휘를 하지않는 행위
3. 시간을 벌려고 하는 행위
4. 대전 상대의 도복을 잡지 않고 한쪽 무릎, 또는 양 무릎을 바닥에 닿는 행위. (상대의 도복을 잡고 행하면 가능하다.)
5. 상대와의 대결을 피하기 위해 또는 시간을 벌기위해 시합장 구석 또는 장외로 도망치는 행위.
6. 상대의 기술에 잡혔을때 기거나 굴러 장외로 도망치려 하는 행위(심할경우 실격-심판판단에 의함).
7. 상대와의 대결을 피하거나 시합을 중단시키거나 휴식을 취하기 위해 도 옷을 벗거나 벗겨지기 쉽게 하는 행위.
8. 대전 상대의 도복 소매와 바지 안에 손가락을 넣어 잡는 행위. 양손으로 대전 상대의 띠를 잡는 행위.
9. 초크 시에 코, 입을 압박하거나 비트는 행위(심할경우 실격).
10. 상대의 손가락을 잡는 행위.
11. 도복의 안쪽 또는 띠에 발을 걸거나 넣는 행위.
12. 도복을 잡지 않고 주먹으로 직접 초크를 하는 행위. (단, 슬리브 쵸크는 유효.)
13. 그밖의 적극적이지 않은 모든 행위
* 심판이 이러한 행위를 확인했을 때, 선수의 손을 치우거나, 그 행위를 멈추게 한다. 이것은 구두 주의에 해당된다.
* 페널티는 5 까지 가산되지만, 그 이후의 반칙에는 실격을 선고한다.
시합 시간
성인부(만18세 이상)
화이트벨트 5분
블루벨트 6분
퍼플벨트 7분
브라운벨트 8분
블랙벨트 10분
학생부 (13세~17세이하), 장년부-(30세,40세이상), 여성부
화이트벨트 4분
블루벨트 5분
퍼플벨트 6분
브라운벨트 8분
블랙벨트 10분
초등부 (만12세이하)
3분
금지기술
· 슬램(가드이거나 기술을 시도하는 탑에 있는 선수에게 메치기)
· 레그 락(모든종류의 다리기술)
· 써비컬 락(경추 꺾기)
· 바이셉스 락(이두근 압박)
· 캐프 락(종아리 압박)
· 뤼스트 락(손목 꺾기)
· 마따 레온 위드 훗(토 홀드)
· 시저스 테이크 다운(가위치기)
· 슬램(가드이거나 기술을 시도하는 탑에 있는 선수에게 메치기)
< 패치를 붙일수있는 장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