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26출조이후 금성호는 선박점검및 휴식에 들어갔습니다.
그러던중..그제 갑자기 많은수의 작업선들이 서부두에 입항을하였습니다.
그동안 일반작업선들의 이동행태를보면...
5월말~6월에는 제주북서부해역에서 많은수의 작업선이 조업을하다가~ (이경우 제주항 서부두로 입항을합니다)
7월에는제주북동부해역으로 많은수의 작업선들이 이동하여조업을 하였었는데..
(이경우 가까운거리인 성산포쪽으로 대부분입항합니다)
조사님들도 아시다시피 서쪽이든..동쪽이든 ..올조황이 예년과는 비교조차안될만큼 저조했지요.
여튼... 서부두에 많은배가 입항한다는것은 서쪽해역의 출조가 시작된다는것을 의미하니까...
하여..8/1출조탐사겸해서 선주,선장,老선장..이렇게 셋이서 작업을 나가보았습니다.
낚시는 장대두개 낚싯대한개...세개를걸고 작업하였습니다.
도착한해역은 비교적 내만권인 **도안통이였으며 수온은 23.6도였고,수심은 98m~115m권이었습니다.
선속은 0.8~1.1놋트였으며 초반입질이좋았고 새벽에는 입질이 별로여서 일찍입항을 하였습니다.
씨알은 3지에서 7지까지 다양했으며 1타12피도 한번있었고 1타 5~6피의 활성도를 보였습니다.
조과는 선주께서 80여수,老선장께서 120여수..선장이 100여수정도로 셋이서 300여마리의 작업을하였습니다.
작업중찍은 몇장의 사진을 첨부합니다.

빙둘러 엄청나게 많은수의 작업선들이 나왔습니다.















첫댓글 조만간 출조 계획 잡아야겠읍니다. 선주님 선장님 구경 잘하고 갑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조황이 살아나나 보네요.선주님 선장님 노선장님 사진보니 반갑네요.더위에 건강들 조심하시구요.
아직도 멀었답니다.다음글은 선주님이 오늘 제게보내온 글입니다.참고하세요.서부두조항정보/ 23년만에처음으로조항이좋지않은상태라네요 갈치값이금값입니다 미끼용갈치한상자에8만원 1키로에\28.500동쪽조항이더안좋았네요~~우리쪽이그나마조항이좋은것같네요 오늘도설자리가없을것같네요~~오늘은휴무 낼을위하여~~잠니다` ㅇ함~~졸려
우아 은갈치
이다..
이제야 대박의 꿈이 현실이 되남여.... 기대해두 좋겠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