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도선사 도선사는 1,100여년전 신라말엽의 도승이었던 도선국사에 의해서 창건되었다. 불법과 천문지리의 심오한 이치를 통달한 도선국사가 명승 요지를 답사하다가 삼각산에 이르러 산세가 절묘하고 청수한 이곳에 사찰을 건립했다고 한다. 석불전에는 관세음보살상이 새겨진 큰 바위가 있는데 유래는 다음과 같다. 도선사를 창건한 도선국사가 1천년 후 불법말세에 이곳에서 불법이 재흥할 것이라 예견하고 사찰 옆에 있는 큰 바위를 신통력으로 쪼개 약 6m높이의 관세음보살상을 조각했다고 한다. 화계사 화계사는 조선 중종 17년(1522년)에 신월선사가 창건하였으며, 그 후 대원군의 시주로 중수되었다. 이 사찰은 조선왕조때 국태민안을 빌던 왕가 사람들의 출입이 많아 \'궁궐\'이라고 불려질 정도였다. 또한 이곳 골짜기에 있는 오탁천약수로 대원군이 피부병을 고치기 위하여 이절에 머물렀기 때문에 대원군의 글씨를 비롯해서 그와의 인연이 많이 얽혀있다.
|
|
|
 |
|
북한산성 이 산성은 백제 온조왕이 터를 잡았을 만큼 그 유래가 깊다. 지금의 산성은 조선 숙종 37년(1711년)에 쌓은 것으로 정문인 대서문에서 북장대,원효봉,백운대,만경대,동장대,남장대,의상봉까지 10km에 이른다. 그 사이에 수구문, 위문, 용암문, 대동문, 보국문, 대성문, 대남문, 중성문 등 14개의 성문이 있다. 5만석의 군량미를 비축할 수 있는 군용창고를 갖추었던 북한산성은 천연적인 요새로 위급할 때 한양의 백성을 전부 수용할 수 있을만큼 그 규모가 크다.
신라 진흥왕 순수비 국보 제 3호로 지정된 진흥왕 순수비는 신라 제 24대 진흥왕이 왕 16년(555년)에 세웠다. 한강 일대를 장악한 진흥왕이 영토 확장의 의미, 민정시찰 결과, 유공자들의 포상 등의 내용을 새긴 비로 비봉 절벽에 세웠다. 진품은 훼손을 막기위해 국립중앙박물관으로 옮겨 보존하고 지금 있는 것은 모조품이다.
승가사 마애석가여래좌상 보물 제 215호로 지정된 마애석가여래좌상은 108계단 꼭대기 거대한 바위에 조각되어있으며 불신 5m로 보기드문 커다란 불상으로 고려 전기 작품으로 추정되고있다.
|
|
|
 |
|
주릉 종주코스 정릉풀장-(30분)-삼봉사-(40분)-일선사-(25분)-보현봉-(30분)-대성문-(20분)-보국문-(20분)-대동문-(30분)-북한산장-(5분)-용암문-(30분)-위문-(10분)-백운대정상-(20분)-백운산장-(25분)-인수산장-(30분)-우인산장-(3분)-도선사 주차장
구기동 코스 관음사 위 매표소-(1시간 20분)-대남문-(20분)-문수봉-(1시간 10분)-비봉(진흥왕 순수비)-50분)-연화사 아래 매표소
평창동 코스 북악터널 직전 정류장-(40)-매표소-(50분)-일선사-25분)-대성문
수유리 코스 화계사 매표소-(20분)-삼성암-(20분)-칼바위 능선-북한산 주릉
우이동 코스 6번 종점-(30분)-고향산천-(30분)-도선사 주차장-(3분)-우이산장-(30분)-하루재-(5분)-인수산장-(30분)-백운산장-(20분)-백운대
북한산성 코스 북한산성입구-(5분)-매표소-(30분)-대서문-(20분)-주차장-(1시간 30분)-위문-(10분)-백운대
|
|
|
 |
|
①구기동 : b136, 154-1, 154-2 시내버스, 154번 좌석버스. 지하철 연계역은 3호선 불광역(136, 154, 154-1, 154-2번 버스). 3호선 경복국역(136번 버스)
②평창동 : 8, 135, 135-1, 154-2번 시내버스. 지하철 연계역 3호선 경복궁역(135, 135-1), 불광역(522, 154-2번). 국민대쪽은 2, 8, 522, 154-2번 버스 이용.
③정릉 : 지하철 4호선 돈암역에서 내려 1, 3, 5, 5-1, 710번 시내버스.
④수유동 : 84(화계사), 27, 127번 시내버스. 지하철 4호선 수유역에 마을버스
⑤우이동 : 6, 6-1, 8, 23, 28, 333, 725번 시내버스. 지하철 4호선 수유역에서 8번 버스
⑥진관동 :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에 내려 156번 시내버스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