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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식물 |
특징 1 |
특징 2 |
| SCV | 자원캐는 행동 | 왼쪽 방향으로 서 있으며, 빛을 낸다 |
| 드론 | 자원캐는 행동 | |
| 마린 (영웅 포함) | 공격,이동 불가 | |
| 고스트 (영웅 포함) | 공격,이동 불가 | |
| 커맨드 센터 | 반만 건설됨 | 띄우기 아이콘이 있다, 인구공급 가능 |
| 핵 저장소 | 반만 건설됨 | 저장된 핵의 수가 보이며 멈춰있다 |
| 테란 가스추출기 | 반만 건설됨 | 부수고 나면 지나다닐 수 있고 건물지으면 자원채취 가능 |
| 배럭스 | 반만 건설됨 | 띄우기 아이콘이 있다 |
| 아카데미 | 반만 건설됨 | |
| 팩토리 | 반만 건설됨 | 띄우기 아이콘이 있다 |
| 스타포트 | 반만 건설됨 | 띄우기 아이콘이 있다 |
| 컨트롤 타워 | 반만 건설됨 | |
| 사이언스 퍼실리티 | 반만 건설됨 | 띄우기 아이콘이 있다 |
| 코버트 옵스 | 반만 건설됨 | |
| 피직스 랩 | 반만 건설됨 | |
| 머신 샵 | 반만 건설됨 | |
| 아머리 | 반만 건설됨 | |
| 미사일 터릿 | 반만 건설됨 | 항상 위쪽 방향을 쳐다보고 있다 |
| 벙커 | 반만 건설됨 | 들어갈 유닛을 부르는 아이콘이 있다 |
| 우라즈 크리스탈 | 집을 수 없다 | |
| 칼리스 크리스탈 | 집을 수 없다 | |
| 해처리 | 크립 생성 | 조종 가능, 라바 있음 |
| 레어 | 크립 생성 | 조종 가능, 라바 있음 |
| 하이브 | 크립 생성 | 조종 가능, 라바 있음 |
| 나이더스 커널 | 크립 생성 | 출구건물을 짓는 아이콘이 있다 |
| 하이드라리스크 덴 | 크립 생성 | |
| 디파일러 마운드 | 크립 생성 | |
| 그레이터 스파이어 | 크립 생성 | |
| 퀸스 네스트 | 크립 생성 | |
| 에볼루션 챔버 | 크립 생성 | |
| 울트라리스크 캐번 | 크립 생성 | |
| 스파이어 | 크립 생성 | |
| 스포닝풀 | 크립 생성 | |
| 크립(+성큰, 스포어) 콜로니 | 크립 생성 | |
| 오버마인드 (+쉘) | 크립 생성 | |
| 저그 가스추출기 | 크립 생성 | 추출기 위를 지나다닐 수 있고 자원채취 가능 |
| 성숙된 크리살리스 | 크립 생성 | |
| 세러브레이트 (+다고스) | 크립 생성 | |
| 오버마인드 코쿤 | 크립 생성 | |
| 저그 비콘 | 정상 | |
| 테란 비콘 | 정상 | |
| 프로토스 비콘 | 정상 | 무력화되지 않음 |
| 다크스웜 | 본래의 효과가 없음 | |
| 플로어 해치 | 열려있음 | 무력화되지 않음 |
| 플로어 미사일 트랩 | 정상 | 무력화되지 않음 |
| 좌우 윗 문 | 열려 있음 | 줄이 그어진 것처럼 보인다 |
| 좌우 아랫 문 | 열려 있음 | |
| 플로어 건 트랩 | 정상 | 무력화되지 않음 |
| 좌우 벽 미사일 트랩 | 정상 | 무력화되지 않음 |
| 좌우 벽 플레임 트랩 | 정상 | 무력화되지 않음 |
| 스타트 로케이션 | 800 체력 |
선택하면 "base is under attack" 소리가 나고 환상유닛이라고 뜨며 공격시 1씩 줄어들고 다 달면 튕긴다. 또, 여기에서 어떤 유닛이 죽어도 튕긴다. |
| 깃발 | 집을 수 없음 | 무력화되지 않음 |
| 크리살리스 | 집을 수 없음 | 무력화되지 않음 |
| 정신 교란기 | 집을 수 없음 | 무력화되지 않음 |
| 데이터 디스크 | 집을 수 없음 | 무력화되지 않음 |
| 카이다린 크리스탈 | 집을 수 없음 | 무력화되지 않음 |
| 미네랄 조각 | 집을 수 없음 | 무력화되지 않음 |
| 가스조각 | 집을 수 없음 | 무력화되지 않음 |
| 골리앗 머리 | 선택할 수 없음 | 제자리에서 돈다 |
| 라바 | 선택할 수 있음 | 제자리에서 돈다, 변형할 수 없다 |
| 인터셉터 | 점프 게이트 | 튕기지 않음 |
| 맵 리비어러 | 점프 게이트 | 튕기지 않음 |
| 다크 템플러 (+영웅) | 선택할 수 있음 | 제자리에서 돈다 |
| 스캐럽 | 나타나지 않음 | |
| 디스럽션 웹 | 정상 |
IV. 무력화 적용시, 튕길 가능성이 매우 높은 장식물의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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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식물 |
특징 1 |
특징 2 |
| 젤나가 신전 | 그림자만 보인다 | 마우스를 갖다대거나 화면에 보이면 튕긴다 |
| 미네랄 필드 1,2,3 | 자원채취 가능 | 선택하면 "base is under attack" 소리가 나며 환상유닛이라고 뜬다 |
| 정신 교란 건물 | 클로킹된다 | 마우스를 갖다대거나 화면에 보이면 튕긴다 |
| 뮤탈리스크 | 점프 게이트 | 2초 후에 튕긴다 |
| 다크 아칸 (+아칸) | 변형하자마자 튕긴다 |
V. Draw as sprite를 적용해야할 장식물의 목록
⇒ SCMDraft 에서는 Pure Sprites, StarForge에서는 Sprite 모드나 직접 입력해야 된다.
⇒ Draw as sprite에 체크해줘야 제대로 나오고, 그렇지 않으면 게임에 안 나오고, 에디터에서도 다른 유닛으로 나온다.
⇒ StarForge에서 Sprites Layer를 Sprites 모드로 바꿔주면 자동으로 Draw as sprite에 체크된다.
스타포지에서 Sprites Layer -> sprites 모드로 설정해주면, 친절하게도, 튕기는 장식물은 따로 분류해놨다.
0~516 번의 장식물 중, 0~227 번은 Draw체크를 하지 않으면 각 번호의 유닛으로 나온다.
============================원문의 끝입니다.============================
원문에서는 스타포지만 설명되어 있었고, 배치방법에 유닛을 먼저 배치하고 Unit Type을 복사한뒤 유닛을 지우고 장식물을 배치하라는 이상한 방법으로 설명 되어있는 등의 부분을 수정 및 보완했습니다.
첫댓글 프로토스건물은안대나여?
"프로토스건물로 클릭안되는 장식용으로 만들수있음 예를들어 넥서스,파일런,가스등 건물들을 말합니다. 다만, 공격같은건 안합니다." - 동해물과♡ 님이 올려 주셨습니다.
04년에 작성하고 실험한 내용이라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Sprite를 만들고 Disable?? 하면 Protoss Dark Templer는 디시블 되는데, Terran Building은 보자마자 팅기는군여ㅡ,.ㅡ 왜그렇죠?
옛 버전에서 실험된 것이라 현재와는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Terran Building은 알파/베타 버전일 때 있었다가 삭제된 건물이기 때문에 건물 그림이 dat파일 목록에 없습니다. 그래서 그걸 보면 없는 값을 불러 오라고 하니까 튕기게 되는 것이죠. 그 부분을 메꿔주는 방식을 맵핵에서 쓰면, 맵핵방지를 걸어주는 맵에서도 튕기지 않는 것이죠. 그래서 막기 힘든 DisableDoodadState로 맵핵을 튕기게 만들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