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과 공동, 한방화장품기술 진보 주제
대한화장품학회(회장 김창규)는 오는 11월 3일 식품의약품안전청과 공동으로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타 대회의실에서 추계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의 주제는 ‘한방화장품기술의 진보’로 △중국에서의 한방 연구동향(Dr. Hu Lihong 중국과학연구원 상해약물연구소) △일본에서의 한방화장품 시장 및 상품특징(Dr. Hiroshi Hada 일본 마루젠연구소장) △미백 성분과 피부 흡수(Dr. Johann W. Wiechers 네덜란드 Unichema applied reserch) △한의학에서의 피부분야 효능연구동향(박성규 경희대 한의대 교수) △천연물을 이용한 항산화제 연구동향(유익동 KRIBB센터장) △천연물 한방소재의 개발과 화장품 응용(이범천 한불화장품 기술연구소 수석연구원) △항염증 항알러지 작용을 갖는 천연물 연구동향(김진웅 서울대 약대 교수) △녹차의 피부활성 연구동향(이병곤 태평양 기술연구원) 등의 연구발표가 이뤄진다.
또한 '화장품용 국내 개발 신원료 설명회 및 전시회’도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신원료 설명회 및 전시회는 어려운 여건 하에서 우수한 화장품용 원료를 개발하고 있는 국내 화장품원료 개발자를 지원하고, 화장품관련 연구자에게 쉽게 소개하는 자리를 만듦으로써 국내 원료를 이용한 우수한 제품개발의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 하에 진행된다.
원료 설명회는 16개 업체를 대상으로 1개 업체당 15분 동안 설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2개 세미나실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원료전시회는 50개 업체를 대상으로 세미나실 로비에 1개 업체당 1개의 테이블을 배정, 원료견본과 소개책자 진열 등을 통해 홍보를 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신청서 제출은 학회 홈페이지(Http://sc나.or.kr)를 참조하면 되고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