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붙임 : https://news.kotra.or.kr/user/globalAllBbs/kotranews/album/781/globalBbsDataAllView.do?dataIdx=187912&column=&search=&searchAreaCd=&searchNationCd=&searchTradeCd=&searchStartDate=&searchEndDate=&searchCategoryIdxs=&searchIndustryCateIdx=&searchItemName=&searchItemCode=&page=1&row=100]
한국 박카스와
알로에베라로 대표되는 한국제품은 캄보디아 음료시장에서 크게 성공
상품명 및 HS Code
- (HS 220210) 설탕이나 그 밖의 감미료 또는 맛이나 향을 첨가한 물
- (HS 220299) 기타음료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주류업체인 Khmer Brewery가 출시한 에너지음료 Wurkz, Coca Cola의 신제품 coca-cola coffee 등 기존 진출업체가 신규제품을 출시하면서, 경쟁이 심화되면서 브랜드별 점유율은 전년 대비 하락하는 모습을 나타낸다. 특히, CocaCola社는 현지 공장 설립과 빠른 시장진출과 더불어 넓은 유통망을 바탕으로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였으나, 2020년 전년대비 감소하였다. 더욱이 도심을 중심으로 커피전문점과 생과일주스 전문점이 늘어나고 있어, 포장음료 대체재 시장도 확대되어 더욱이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음료시장의 브랜드 점유율은 NVC Corp Co Ltd, Coca-Cola가 각각 약 17%로 1,2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 다음으로는 Oral Quality Drinking Water, Carabao Tawandang Co Ltd 가 각각 10% 전후를, SL Hi-Tech Co ltd, PepsiCo Inc, Eurotech Import Export Company Ltd 가 각각 약 5%를 차지하고 있다.
Ize cola(캄보디아)
Carabao(태국)
Wurkz(캄보디아)
Nham24, Grab과 같은 배달 플랫폼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별
도 온라인 판매플랫폼인 Aeon online, Delishop 등에서도 제품 구입이 가능하므로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Lucky Supermarket 유통
[POINT : 젊은이 타켓 그리고 모임을 할수 있는 장소 요식업에 대해서 마케팅 및 놀이공간 먹는공간 공감할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야 한다]
#민들레영토개념 #마케팅 #젋은이 #커피 #태국 #중남미 #요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