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기 2005~2020]/정기산행기(2015)
2015-11-08 21:17:59
*** 제568차 불암산 정기산행 산행기 ***
1. 언 제 : 2015. 11. 7(토)
2. 산행지 : 불암산 (불암동 불암사-깔딱고개-석천암-불암산 정상-덕릉고개)
3. 산행산우 : 장선,길래,경환, 유,진수
4. 산행대장 : 진수
을미년 올해도 이제 서서히 과거 속으로 들어 가나보다. 내일이면 벌써 겨울의 문턱인 입동이다.
밤새 내린 가을비에 메마른 대지는 촉촉히 젖어들고 갑자기 낮아진 기온 탓으로 뒹구는 낙엽과 더불어 을씨년스러운 분위기 연출이다.
오늘 처음으로 30산우회 토요 산행에 참가하는 경환이, 비오는 날인데도 산행을 하는지 문자로 확인 요청을 한다.
" 비가 오는 날에는 우산들고 산에 오르면 된다"고 응답을 하니 지금 바로 출발 한다는 문자가 날아온다.
촉촉히 내리는 가량비를 맞어며 불암사 입구에서 20분 가량 늦게 출몰한 창선이와 같이 불암사 산행 인증 흔적을 남긴다.
유야! 스틱은 꼭 잘챙겨라 (오른쪽 밑에 유의 버려진 스틱이 보이네 )
옴 아모가 바이로차나 마하무드라 마니파트마 즈바라 프리바틋 타야 훔 -" 광명진언 "
불암산은 바위산이라 온통 돌떵어리로 되어있고 돌 계단이 무지많다. 이제 깔딱고개로 정상을 향해 나아가자.
날씨 탓인지 산행이 조금 힘들어 조기에 허기를 회복하고자 도시락 봇짐을 내려 놓고~~~
경환이 가져온 된장국 정말 일품이더라. 상상해 봐라~비오는 날 야외에서 먹어보는 뜨끈뜨끈한 된장국의 맛을!!!
38년전 군생활이 생각나게 하더라.
"광명진언" ~다라니의 이름.
이 진언을 외우면 부처님의 광명을 얻어 모든 업보와 죄보가 소멸된다는 말씀이다.( 100번 ? )
덕릉고개~수락산의 시작점 = 불암산의 끝점에서 오늘의 산행을 마감한다
궂은 기후 조건에서도 굴하지 않고 오늘의 산행을 깔끔하게 함께 마무리한 친구들아 고맙고 수고했데이!!!
8년전 당고개 이름모를 당구장 모습 ~~~생각나는 친구는 댓글 달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