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패션 아이콘 BTS 뷔의 품절템 글 이진수 기자 방탄소년단의 뷔가 글로벌 패셔니스타로 정점을 찍고 있다. 무대 의상뿐 아니라 평소 그가 착용하는 패션템들이 품절 돌풍을 일으킬 정도다. 뷔다스(뷔 + 미다스 손), 뷔효과, 뷔특수….
모두 방탄소년단(이하 방탄) 뷔가 입기만 하면 품절이 돼 생겨난 신조어다. 무대·광고·일상에서 뷔가 실제 착용한 아이템을 포털 사이트에 검색하면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는 물론 국내외 온라인 몰에서 이미 품절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일례로 뷔가 착용하고 나온 후 루이 비통의 2021 F/W 신상 재킷과 미쏘니의 헤드밴드, 국내 브랜드 웰던의 스마일 목걸이는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와 온라인몰 파페치·시크팝(Seekfab)·에이치비엑스(HBX) 등에서 품절 기록을 세웠다.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르메테크는 뷔 착용 제품에 대한 문의가 빗발치자 SNS에 공식 입장을 내놓기도 했다.
뷔가 7월 13일(현지 시간) 미국 방송사 NBC의 인기 토크쇼 ‘더 투나이트 쇼 스타링 지미 팰런’에서 르메테크의 실버 스트라이프 블랙 실크 셔츠를 입었는데 브랜드 계정으로 방탄 팬들의 DM이 폭주한 것. 르메테크 관계자는 “신상 룩북을 찍어놓은 상태에서 제품 출시 전에 방탄 스타일리스트가 이를 구입했다.
뷔가 착용한 후 실크 원단 특성상 한정 수량으로 프리오더를 받았는데 미국, 일본, 싱가포르 등 여러 국가에 공식 출시도 전에 준비한 물량이 품절됐다”고 설명했다. 디자이너 브랜드 타르켓의 경우 뷔가 착용한 티셔츠 4종의 매출이 5배가량 증가했다고 한다.
#루이뷔통 8월 6일 뷔가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에 직접 업데이트한 사진. 7월 7일 명품 브랜드 루이 비통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2021 F/W 남성 패션쇼’ 영상 비하인드 컷이다. 방탄은 4월부터 루이 비통 앰배서더로 활동 중. 사진 속 뷔는 2021년 멘즈웨어 가을 컬렉션 제품을 풀 착용했다. 8월 9일 기준 뷔가 입은 화이트 재킷은 루이 비통 공식 사이트에서 전 사이즈 품절, 셔츠와 팬츠는 일부 사이즈 품절이다.
키폴 반둘리에 55 위드 아세테이트 체인 백 5백26만원 루이 비통. 스포티 테일러드 재킷 6백45만원 루이 비통. 스트라이프 오버사이즈 비즈니스 셔츠 1백10만원 루이 비통. 모노그램 워크웨어 데님 팬츠 2백96만원 루이 비통. #젤리곰태태 1 구미베어 스터드 이어링 오렌지 5만4천원 믹시마이. 2 하트 슈거 젤리 링 옐로, 핑크 각 5만4천원 믹시마이. 3 팝 파티 네클리스 블랙 27만9천원 믹시마이. 7월 14일 뷔는 일본 ‘FNS 뮤직 페스티벌’ 무대 공연 영상에서 귀여운 액세서리 룩을 선보였다. 국내 액세서리 브랜드 믹시마이의 제품으로 젤리 곰이 달려 있는 네클리스와 이어링, 하트 모양의 젤리 링이다. 방탄 스타일리스트의 요청으로 협찬이 진행됐다. 구미베어 이어링은 올해 하반기 단종을 앞두고 있었는데 뷔 착용 후 해외 주문량이 급증해 새벽까지 수작업해 만들고 있다고.
#뷔즈네클리스 7월 1일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에 공개된 싱글 CD ‘버터’의 수록곡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콘셉트 포토다. 독특한 뜨개 패턴이 인상적인 이탈리아 브랜드 미쏘니의 헤어밴드와 오가닉 패션 브랜드 스토리 엠에프지의 쇼츠는 공식 홈페이지, 온라인 쇼핑몰 파페치·시크팝 등에서 품절 상태다.
국내 패션 브랜드 아베크띵의 비즈 목걸이는 협찬 제품. 뷔 착용 후 공식 사이트 가입자 수가 급증해 뷔 효과를 체감 중이라고 한다.
#뷔캉스 룩 7월 24일 SBS 8시 뉴스 인터뷰에서 입고 나온 플로럴 룩이다. 열대 식물과 새 그림이 그려진 이국적인 패턴의 카디건이 포인트. 랑방 제품으로 국내에는 입고되지 않은 제품이다. 함께 매치한 국내 패션 브랜드 웰던의 스마일 목걸이도 눈길을 끌었다. 목걸이는 온라인 쇼핑몰 파페치·에이치비엑스·가멘토리 등에서 품절이다. 웰던은 가수 지드래곤의 누나이자 배우 김민준의 아내 권다미가 대표로 있는 브랜드다. |
첫댓글 루비통 유명하죠 하나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