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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5 편
빛과 생명의 구체들
. 유란시아 천사장 회의에 일시 배치된 막강한 메신저
. 1934년
55:0.1 빛과 생명의 시대는 시간과 공간 세계의 마지막 진화적 성취이다. 초기 원시인 시절부터 그러한 사람이 사는 세계는 연속적인 행성 시대―행성 영주 이전 시대와 이후 시대, 아담 이후의 시대, 사법관 아들 이후의 시대, 그리고 수여 아들 이후 시대를 거쳤다. 그리고 삼위일체 교육 아들들의 연이은 행성 임무에 의해 신성한 진리와 우주적 지혜에 대한 끊임없는 계시를 통해 정점에 달한 진화적 성취, 즉 빛과 생명의 정착된 지위를 위해 준비된 세상이 바로 그런 세상이다. 이러한 노력 속에서 교육 아들들은 항상 찬란한 저녁별들의 도움을 받고, 때로는 멜기세덱의 도움을 받으며 마지막 행성 시대를 열기도 한다.
교육 아들들의 최종 행성 임무가 끝날 때, 사람이 사는 세계들에서 그들이 개시한 이 빛과 생명의 시대는 무한정 계속되고 있다. 사법관 아들들의 사법 행위에 따라서 일련의 섭리 시대로 분리될 수 있다; 그러나 그러한 모든 사법적 조치는 순전히 기술적인 것이며, 행성 사건의 진로를 수정하는 것은 결코 아니다.
오직 초우주의 주요 회로에 존재하는 행성들만이 지속적인 생존을 보장받지만, 우리가 아는 한, 빛과 생명 속에 정착한 이 세계들은 모든 미래의 영원한 시대에 걸쳐 계속될 운명이다.
55:0.4 진화 세계에서 빛과 생명의 시대가 펼쳐지는 데는 일곱 단계가 있다. 이와 관련하여 영-융합 필사자들의 세계들은 조절자-융합 계열들의 동일한 노선을 따라서 진화한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빛과 생명의 이 일곱 단계는 다음과 같다:
1. 제1 단계, 행성 단계.
2. 제2 단계, 체계 단계.
3. 제3 단계, 별자리 단계.
4. 제4 단계, 우주 단계.
5. 제5 단계, 소구역 단계.
6. 제6 단계, 대구역 단계.
7. 제7 단계, 초우주 단계.
전진하며 발전하는 이 단계들은 우주 조직에 관계되는바 이 이야기의 끝에 묘사되지만, 어떤 단계의 행성 가치는 다른 세계들의 발전이나 우주 행정의 초월 행성 수준과 아주 상관없이 어떤 세계에서나 달성될 수 있다.
1. 모론시아 성전
55:1.1 사람이 사는 한 세계의 수도에 모론시아 성전이 존재한다는 것은 그러한 구체가 빛과 생명의 정착된 시대로 들어갔다는 증거이다. 교육 아들들의 최종 사명이 끝날 때, 그들은 한 세계를 떠나기 전에 진화로 달성하는 이 마지막 시대를 시작한다; 그들은 “거룩한 성전이 땅에 내려오는” 그날에 행사를 주관한다. 빛과 생명의 시대의 새벽을 알리는 이 행사는, 이 위대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행성의 파라다이스 수여 아들이 직접 참석함으로 항상 영화롭게 된다. 이 유례없는 아름다움의 성전에서, 이 파라다이스 수여 아들은 오랜 세월 행성의 영주를 새로운 행성의 주권자로 선포하고, 그러한 충실한 라노난덱 아들에게 행성의 문제에 대한 새로운 힘과 확장된 권위를 부여한다. 체계 군주도 참석하여 이 선포를 확인하려고 말씀한다.
모론시아 성전은 세 부분으로 되어 있다. 가장 가운데 있는 것은 파라다이스 수여 아들의 성역이다. 오른편에는 전직 행성 영주, 곧 현재 행성 군주의 자리가 있다. 그리고 성전에 있을 때, 이 라노난덱 아들은 그 영역에서 비교적 영적인 개인들의 눈에 보인다. 왼편에는 그 행성에 소속된 최후자들의 임시 우두머리 자리가 있다.
행성의 성전이 “하늘에서 내려온다”고 언급되어 왔지만, 실제로 아무런 실질적 물질이 체계 본부로부터 수송되지 않는다. 각 성전의 건축을 체계의 수도에서 축소판으로 만들어 보고, 나중에 모론시아 동력 감독들이 이 인가된 계획을 그 행성으로 가져온다. 여기서 그들은 주 물리 통제자들과 제휴하여, 명세에 따라서 모론시아 성전을 건설한다.
평균적인 모론시아 성전은 약 30만 명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다. 이 건물은 예배, 경기, 방송을 수신하기 위해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예를 들면, 체계 군주나 최고자들과 가지는 통신, 영 존재들의 personality 존재를 드러내기 위해 고안된 특별한 시각화 의식, 그리고 고요히 우주를 묵상하는 데 쓰인다. 우주 철학 학교들은 여기서 졸업식 행사를 거행하며, 여기에서 또한 그 영역의 필사자들은 높은 사회봉사와 그 밖의 뛰어난 성취를 위한 업적으로 인한 행성의 표창을 받는다.
그러한 모론시아 성전은 또한 살아 있는 필사자를 모론시아 존재로 옮기는 것을 구경하는 집회 장소로도 쓰인다. 이것은 변형의 성전이 모론시아 물질로 구성되어 있어서, 그 성전이 신성한 조절자와 마지막 융합을 체험하는 그러한 필사자의 육체를 아주 깨끗이 없애는 불, 다 태우는 불의 타오르는 영광에 파괴되지 않기 때문이다. 큰 세계에서 이 작별의 불꽃은 거의 연속되며, 변형하는 수가 늘어남에 따라서, 모론시아 생명의 여러 종속 성당이 그 행성의 다른 지역에 마련된다. 아주 먼 북쪽의 어느 세계에 내가 머무른 지 오래지 않은데, 거기에는 모론시아 성당 25채가 운영되고 있었다.
55:1.6 안정되기 이전의 세계, 모론시아 성전이 없는 행성에는 이 융합의 섬광이 행성의 대기에서 여러 번 일어나며, 대기에서 중도인들과 물리 통제자들이 변형 후보자의 물질 몸을 들어 올린다.
2. 죽음과 변형
55:2.1 자연사, 육체의 죽음은 필사자에게 필연적인 것이 아니다. 대부분의 진보된 진화적 존재들, 즉 빛과 생명의 마지막 시대에 존재하는 세계에 사는 시민들은 죽지 않는다; 그들은 육체의 삶에서 모론시아의 존재로 바로 변형된다.
물질적 생명에서 불멸의 혼의 모론시아 상태-융합에 이르는 이 변형의 체험은 행성의 진화적 진보에 비례한 빈도수의 증가와 함께 나타난다. 처음에는 각 시대의 소수의 인간만이 영적 진보의 변형 수준에 이르지만, 연속되는 교육 아들들의 시대가 시작되면서, 진보하는 이 필사자의 길어지는 수명이 끝나기 전에, 조절자 융합이 갈수록 더 일어난다; 교육 아들들이 최종 임무로 오는 시절이 되면, 이 훌륭한 필사자의 약 4분의 1이 자연사에서 제외된다.
빛과 생명의 시대로 더 멀리 들어가서, 중도인들이나 그 동료들은 혼과 조절자의 융합이 다가오는 상태를 감지하고 이를 운명 수호자들에게 알린다. 이들은 다시 이 문제를 이 필사자가 활동하고 있는 관할 지역의 최후자 집단에게 통보한다. 그런 다음 그러한 필사자는 모든 행성 임무에서 사임하고, 그의 기원의 세계에 작별을 고하며, 행성 군주의 내부 성전으로 나아가서, 거기서 진화하는 물질 영역으로부터 영 이전 단계인 모론시아 단계에 이르기까지, 변형의 섬광, 모론시아 변형을 기다리라는 행성 군주의 소환장을 받는다.
그러한 융합 후보자의 가족, 친구들, 그리고 일하는 집단이 모론시아 성전에서 모였을 때, 그들은 융합 후보자들이 쉬고 있는 중앙 무대 주위에 흩어져 있고, 그동안에 모여든 친구들과 자유로이 이야기를 나눈다. 중간 사이에 하늘 personality들의 동그라미가 “생명의 섬광”이 번쩍이는 순간 그어지는데, 이는 나타나는 에너지의 작용으로부터 물질 필사자들을 보호하기 위하여 정렬되고, 이 섬광은 상승할 후보자를 물질 육체의 사슬에서 벗어나게 하면서, 그렇게 함으로 자연사가 육체를 벗어나는 자에게 미치는 것과 똑같은 영향을 그러한 진화 필사자에게 행한다.
많은 융합 후보자가 동시에 넓은 성전에 모일 수 있다. 이처럼 사랑하던 자들이 영적 불꽃 속에 올라가는 것을 구경하려고 필사자들이 모일 때, 그것은 얼마나 아름다운 경사인가, 필사자들이 죽은 자를 지상의 원소(元素)의 품에 맡겨야 했던 지난 시대와 얼마나 대조가 되는가! 인간의 진화에서 초기의 특징을 나타내는 장면, 눈물을 흘리고 통곡하는 여러 장면은, 타오르는 장려함과 올라가는 영광의 불, 영적 불로 인하여 그들의 물질적 관계를 벗어날 때, 하나님을 아는 이 필사자들이 사랑하던 자들에게 임시 작별을 알릴 때, 이제 극치에 이른 기쁨과 가장 숭고한 열심으로 바뀐다. 빛과 생명 속에 안정된 세계에서, “장례식”은 최고의 기쁨, 깊은 만족감, 말할 수 없는 희망이 생기는 행사이다.
55:2.6 변형의 성소 둘레에 모여든 자에게 스며드는 영은, 그들의 집단 중 한 명을 위해 졸업하는 행사에 모일 수 있는, 또는 그들 중 한 사람이 큰 명예를 수여하는 것을 보기 위해 함께 모일 수도 있는 즐거워하는 친구들과 친척들의 영과 유사하다. 아직 많이 진보하지 못한 필사자들이 이와 같은 명랑함과 가벼운 마음으로 자연적인 죽음을 보는 것만을 배울 수 있다면 그것은 분명히 도움이 될 것이다.
융합하는 섬광이 있고 나서, 지켜보는 필사자들은 변형된 동료의 그림자도 볼 수 없다. 그러한 변형된 혼은 조절자가 이동함으로 적절한 모론시아 훈련 세계의 부활실로 바로 나아간다. 살아 있는 인간을 모론시아 세계로 옮기는 데 관련된 이 거래는 그러한 세계가 처음으로 빛과 생명 속에 정착된 날에 거기에 배치된 한 천사장의 감독을 받는다.
한 세계가 빛과 생명의 제4 단계에 이를 때가 되면, 과반수의 필사자가 살아 있는 자 가운데서 변형을 거쳐 그 행성을 떠난다. 그러한 죽음의 감소는 내내 계속되지만, 내가 알기에, 생명 속에 안정된 지 오래되었어도, 육체의 사슬을 벗어나는 기법으로서 자연사를 전혀 거치지 않는 사람이 사는 세계를 가진 체계는 하나도 없다. 행성의 진화가 그러한 높은 상태로 균일하게 도달하기까지, 지역 우주의 모론시아 훈련 세계들은 진화하는 모론시아 진보자를 위하여 교육 및 문화 구체로서 줄곧 사용되어야 한다. 죽음의 제거는 이론적으로 가능하지만, 내가 지켜본 바 그런 일은 아직 일어나지 않았다. 아마도 안정된 행성 생명의 제7 단계를 뒤잇는 시대에, 까마득히 먼 날에 그러한 상태에 도달할 수 있다.
안정된 구체가 한창인 시대에 변형을 겪은 혼은 저택 세계들을 거치지 않는다. 그들은 학생으로서, 체계나 별자리의 여러 모론시아 세계에서 머무르지도 않는다. 그들은 모론시아 생명의 어떤 초기 단계도 거치지 않는다. 그들은 물질 존재로부터 준영 지위까지 모론시아의 과도기를 그렇게 거의 벗어난, 상승하는 필사자일 뿐이다. 상승하는 생애에서 그러한 아들이 붙잡은 필사자들의 초기 체험은 우주 본부의 여러 진보 세계에서 근무하는 것이다. 이 샐빙톤의 여러 연구 세계로부터, 그들은 그냥 지나친 바로 그 세계들로 선생으로서 다시 돌아가며, 나중에는 필사자가 상승하는 확정된 경로를 거쳐서 안쪽으로 파라다이스까지 간다.
너희가 상급의 발전 단계에 있는 한 행성을 방문할 수만 있다면, 저택 세계와 상급의 모론시아 세계에서 상승하는 필사자들을 차별하여 받도록 마련한 이유를 너희는 재빨리 파악할 것이다. 그렇게 높이 진화된 구체를 통과한 존재들은, 유란시아처럼 무질서하고 뒤떨어진 세계에서 도착하는 보통 필사자보다 훨씬 앞서, 파라다이스 상승을 다시 시작할 준비가 된 것을 너희는 금방 알아차릴 것이다.
55:2.11 행성에서 어떤 수준을 달성하고서 인간이 모론시아 세계들까지 올라가든지 상관없이, 일곱 저택 구체는 그들이 출생한 행성이 상급 지위였기 때문에 거치지 못했던 모든 것을, 선생인 학생으로서, 체험으로 얻을 넉넉한 기회를 그들에게 준다.
우주는 어떤 상승하는 자도 상승 체험에 꼭 필요한 것을 하나도 빼앗기지 않을 것을 보장하려고 고안된 이 동등화 기법들을 어김없이 적용한다.
3. 황금 시대
55:3.1 이 빛과 생명의 시대에, 행성 군주의 아버지 같은 통치 밑에서 세계는 갈수록 더 번영한다. 이때가 되면 한 언어, 한 종교, 그리고 정상 구체에서는 한 종족의 활동력에 힘입어, 세계가 진보하고 있다. 그러나 이 시대는 완전하지 않다. 이러한 세계는 여전히 잘 갖추어진 병원, 곧 병자를 돌보기 위한 집들이 있다. 사고로 생긴 부상을 돌보는 문제, 그리고 나이가 들어 생기는 병약함, 노인이 허약해짐에 따르는 불가피한 질병 문제들이 아직도 남아 있다. 병을 전부 극복하지는 않았고, 지상의 동물도 완전히 정복하지 않았다. 그러나 행성 영주 이전 시대에, 원시인이 살던 초기 시절과 비교해서 그러한 세계는 파라다이스와 같다. 너희는 본능적으로 그러한 나라를―이 발전 단계에 있는 한 행성에 너희가 갑자기 수송될 수 있다면―지상 천국이라고 표현하고 싶을 것이다.
물질적 사무를 처리하는 인간 정부는 비교적 진보하고 완전하게 되는 이 시대를 통하여 내내, 계속 활동한다. 내가 최근에 방문한 세계, 빛과 생명의 첫 단계에 있는 한 세계에서는 공공 활동을 십일조 방법으로 조달한다. 모든 성인 노동자와 신체 건강한 시민은 소득이나 증가분의 10%를 지불했고, 이것은 다음과 같이 지출되었다.
1. 3%는 진리―과학ㆍ교육ㆍ철학―을 증진하는 데 쓰였다.
2. 3%는 아름다움에―놀이, 사회적 여가, 예술에―사용되었다.
3. 3%는 선(善)에―사회 봉사, 이타주의, 종교에―쓰였다.
4. 1%는 사고ㆍ병ㆍ노령, 또는 예방할 수 없는 재난 때문에 노동할 수 없는 위험에 대비하는 보험 비축금에 할당되었다.
55:3.7 이 행성의 자연 자원은 사회의 소유, 공동체의 재산으로서 관리되고 있었다.
이 세계에서 한 시민에게 수여되는 가장 높은 명예는 “최고의 봉사” 서열이었는데, 이것은 일찍이 모론시아 성전에서 수여하는 유일한 등급의 공로 인정이다. 이러한 공로 인정은 초물질적 발견의 어떤 국면에서, 또는 행성에서 사회에 봉사하는데, 오랫동안 두각을 나타낸 자에게 수여된다.
사회와 행정 직책의 대부분을 남녀가 함께 차지했다. 대부분의 교육도 합동으로 행해졌다; 마찬가지로 모든 사법의 직무는 비슷한 연합된 쌍들이 수행하였다.
이러한 훌륭한 세계에서 임신 기간은 크게 길지 않다. 한 집안의 아이들 사이에 터울이 너무 긴 것은 최선이 아니다. 나이가 서로 비슷하면 아이들의 상호 훈련에 훨씬 더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다. 이런 세계에서 아이들은 진리ㆍ아름다움ㆍ선을 통달하는 다양한 성취의 고급 영역과 분야에서, 경쟁적인 시스템에 의해 훌륭하게 훈련된다. 그렇게 영화롭게 된 구체들도 진리와 잘못, 선과 악, 죄와 의(義) 사이에서 하나를 선택하도록 자극하는 실재하는 악과 잠재 악이 풍부하게 제시되지만, 결코 두려워 말라.
55:3.11 그럼에도 그러한 상급의 진화 행성에서 필사 존재에 따르는 어떤 불가피한 벌이 있다. 안정된 세계가 빛과 생명의 제3 단계를 지나서 진보할 때, 모든 상승하는 자들은 누구나 소구역에 도달하기 전에, 초기 단계의 진화를 통과한 행성에서 일종의 일시적인 임무를 받도록 예정되어 있다.
각각 연속되는 이 시대들은 행성이 달성하는 모든 단계에서 진보하는 업적을 가리킨다. 빛의 초기 시대에 진리의 계시는 온 우주의 작용을 포함하기까지 확대되었고, 한편 제2 시대에 신(Deity) 연구는 칠중 신의 첫째 수준, 곧 창조 아들들의 본성, 임무, 봉사, 관계, 기원, 운명의 개념, 변화가 가득한 개념을 통달하려는 시도이다.
유란시아 크기의 행성은, 상당히 잘 안정되었을 때, 약 1백개의 하위 행정 중심을 가질 것이다. 다음 집단에서 자격을 갖춘 행정가들 가운데 하나가 이 하위 중심들을 주관할 것이다:
1. 통치하는 아담과 이브에게 조수로서 행동하라고, 체계 본부로부터 데리고 온, 젊은 물질 아들과 딸.
2. 행성 영주의 준필사 참모진이 낳은 자손. 이들은 이 책임과 기타 비슷한 책임을 위하여 어떤 세계에서 출산된다.
3. 행성에서 아담과 이브의 직계 자손.
4. 물질화되고 인간화된 중도인들.
5. 조절자와 융합하는 지위를 가진 필사자인데, 자신이 간청을 드리고 나서, 우주의 성격화된 조절자 우두머리의 명령에 따라서, 그 행성에서 어떤 중요한 행정직에서 계속할 수 있도록, 일시 변형을 면제받았다.
6. 행성의 여러 행정 학교에서 특별히 훈련받은 필사자들. 그들은 모론시아 성전에서 최고의 봉사에 임하라는 명령도 또한 받았다.
7. 적절히 자격을 갖춘 3명의 시민으로 구성된 특별 선택 위원회. 때때로 행성 영주의 지시에 따라서, 특별한 그 행성 구역에서 필요한 어떤 분명한 과제를 성취하는 특별한 능력에 따라서, 시민들이 그들을 뽑는다.
55:3.21 행성의 높은 운명, 빛과 생명의 운명을 성취하는 과제에서 유란시아가 부닥치는 큰 장애물은 질병ㆍ퇴화ㆍ전쟁, 다색 인종, 잡다한 언어, 이러한 문제 속에 포함되어 있다.
어떤 진화 세계도 그 세계가 한 언어, 하나의 종교, 하나의 철학을 달성하기까지 빛 속에 정착되는 첫째 단계를 넘어서 진보하기를 바랄 수 없다. 한 민족이 되는 것은 그러한 성취를 크게 수월하게 만들지만, 유란시아에 많은 민족이 있다고 해서 더 높은 단계에 도달하는 것이 미리 배제되지는 않는다.
4. 행정의 재조정
55:4.1 안정되어 존재하는 연속된 단계에서 사람사는 세계들은 자원하는 최후 군단의 현명하고 자상한 행정 아래 놀라운 발전을 이룩한다. 이들은 파라다이스에 도달한 상승한 자들이고, 육체를 입고 사는 형제들을 보살피려고 돌아왔다. 이 최후자들은 삼위일체 교육 아들들에게 활발하게 협조하지만, 모론시아 성전이 땅에 나타날 때까지 세상사에 대한 진정한 참여를 시작하지 않는다.
최후 군단의 행성 봉사가 정식으로 개시되고 나서, 대다수의 하늘 무리가 물러난다; 그러나 운명 수호천사들은 빛 속에서 진보하는 필사자에게 개인적 봉사를 계속한다; 빛 속에 정착된 시대를 통하여 내내, 행성에서 누리는 수명 동안에, 갈수록 더 큰 무리의 필사자들은 필사자 3급 우주 회로 달성에 도달하고, 정말로 그같이 천사들은 계속해서 증가하는 숫자로 나타난다.
55:4.3 이것은 다만 연속되는 행정적 조정에서 첫 단계일 뿐이다. 사람 사는 세계가 첫째 단계에서 일곱째까지 안정된 존재를 거치는 동안, 갈수록 더 눈부신 성취가 있는, 연속되는 시대가 펼쳐지면서 그런 조정이 뒤따른다.
1. 빛과 생명의 제1 단계. 이 초기 정착 단계의 세계는 세 명의 통치자에 의해 관리되고 있다.
가. 행성 군주는 상담하는 한 삼위일체 교육 아들의 직접 조언을 받고 있는데, 그 아들은 그 행성에서 활동하는 아들들의 최종 집단의 우두머리일 가능성이 가장 높다.
나. 행성 최후자들 군단의 우두머리.
다. 아담과 이브. 이들은 영주-군주, 그리고 최후자들의 우두머리로 이루어진 2중 지도 체제를 통합하는 자로서, 공동으로 활동한다.
고귀하고 해방된 중도인들은 수호천사와 최후자들을 위하여 통역자로서 활동한다. 삼위일체 교육 아들들이 최종 임무에서 행하는 마지막 조치 가운데 하나는 그 영역의 중도자들을 해방하고 행성에서 상급 지위로 진급(또는 회복)시키고, 그들을 정착된 구체의 새 행정부에서 책임 있는 자리에 배치하는 것이다. 초기 아담 체제에 속한 이 사촌, 그때까지 눈에 보이지 않던 사촌들을 필사자들이 식별하도록 만드는 그러한 변화가 인간 시력 범위에서 이미 이루어졌다. 이것은 물리 통제사들의 행성 기능이 확대된 것과 관련하여, 물리 과학의 최종 발견으로 가능하게 된다.
정착된 제1 단계 이후에 체계 군주는 생명 운반자들과 물리 통제자들의 도움으로 중도인들을 모론시아에서 인간화할 수 있도록 어느 때라도 해방시킬 권한이 있으며, 중도인들은 생각 조절자를 받은 뒤에, 파라다이스로 상승하는 그들의 길을 떠난다.
제 3 단계와 그 이후의 단계에서는, 주로 최후자들의 접촉 personality들로서, 중도자들 중 일부는 여전히 활동하고 있지만, 빛과 생명의 각 단계에 들어섬에 따라서, 새로운 서열의 연락 봉사자들이 대부분 중도자를 대체한다; 중도자 가운데 극소수가 빛의 넷째 단계를 지난 뒤에 남아 있다. 제7 단계에는 어떤 우주 생명존재들을 대신해서 봉사하려고 파라다이스로부터 첫 absonite(앱소나이트, 초한)봉사자들이 오는 것을 목격할 것이다.
2. 빛과 생명의 제2 단계. 한 생명 운반자가 도착하는 것이 세계에서 이 시기인 것을 신호하며, 그는 필사 민족을 정화하고 안정시키려는 연장된 노력에 관하여 행성 통치자들에게 자원하는 조언자가 된다. 이처럼 생명 운반자들은―물리ㆍ사회ㆍ경제 면에서―인류의 연장된 진화에 적극 참여한다. 그런 다음 그들의 감독은 지적ㆍ철학적ㆍ우주적ㆍ영적 성품의 잠재성이 열등하고 뒤처진 지속하는 잔재를 철저히 없앰으로써 필사자의 혈통을 더욱 정화하는 일에 열중한다. 사람이 사는 세계에서 생명을 고안하고 심는 자들은 물질 아들과 딸들에게 조언할 자격이 충분하며, 모든 해로운 영향을 미치는 진화 민족을 없애는, 완전하고 도전받지 않는 권한을 가지고 있다.
55:4.12 제2 단계로부터 계속하여 안정된 한 행성의 생애를 통하여 내내, 교육 아들들은 최후자들에게 조언자로서 봉사한다. 그러한 임무 동안 그들은 배치를 받아서가 아닌 자원자로서 봉사한다; 체계 군주의 동의를 받고서, 행성 아담과 이브에게 조언자로서 활동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그들은 전적으로 최후자 군단과 함께 봉사한다.
3. 빛과 생명의 제3 단계. 이 시기에 사람 사는 세계는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을 새로이 인식하기에 이른다. 이것은 칠중 하나님의 제2 단계이며, 이 초우주 통치자들의 대표들은 행성의 행정과 새로운 관계를 맺는다.
안정된 존재가 연속되는 각 시대에 최후자들의 활동 능력은 늘 확대된다. 최후자들과 저녁별(초월 천사)들과 삼위일체 교육 아들들 사이에 가까운 기초적 연락이 존재한다.
이 시대나 다음 시대에, 봉사하는 영 사원조의 도움을 받는 한 교육 아들이 선출되는 필사 최고 집행관에게 부속되며, 그는 이제 세상사의 합동 행정관으로서, 행성 영주와 연합한다. 이 필사 최고 집행관은 행성 시간으로 25년 동안 근무하며, 이 새로운 사태는 뒤따르는 시대에 오랜 세월 동안 배치되었던 세계에서 행성 아담과 이브의 해방을 수월하게 만든다.
55:4.16 봉사하는-영 사원조는 다음과 같이 구성된다: 그 구체의 천사 우두머리, 초우주의 상담하는 2품 천사, 번역 담당 천사장, 그리고 체계 본부에 주둔하는 지정된 파수의 개인 대표로서 활동하는 전천사이다. 그러나 이 고문들은 요청을 받지 않으면, 결코 조언을 제공하지 않는다.
4. 빛과 생명의 제4 단계. 세계에서 삼위일체 교육 아들들이 새로운 역할을 가지고 나타난다. 자기 서열과 아주 오래 관련을 가졌던, 생물-삼자일체화된 아들들의 도움을 받는데, 그들은 이제 행성 군주와 그 동료들에게 자원하는 상담자와 조언자로서 세계로 온다. 그같은 쌍들 파라다이스-하보나-삼자일체화된 아들과 상승자-삼자일체화된 아들들은 행성의 통치자들에게 상당히 유용하고, 달라진 우주 관점과 다양한 개인적 체험을 나타낸다.
이 시대 이후에 어느 때라도, 행성 아담과 이브는 파라다이스로 상승을 시작하기 위하여 주권자인 창조 아들에게 행성 임무에서 해방해 달라고 간청할 수 있다. 아니면 그들은 그 행성에서, 새로 출현하는 서열의 더욱 영적인 사회의 지도자로서 그 행성에 남아 있을 수 있다. 이 사회는 찬란한 저녁별들이 묘사한 최후자들의 철학적 가르침을 이해하려고 애쓰는 상급 필사자들로 구성되어 있고, 찬란한 저녁별들은 초우주의 본부로부터 온 2품 천사들과 쌍을 이루어 공동으로 일하려고 이제 이러한 세계에 배치된다.
최후자들은 사회의 새로운 초물질 활동―사회ㆍ문화ㆍ철학ㆍ우주ㆍ영적 활동―을 개시하는 데 주로 종사한다. 우리가 식별할 수 있는 한, 그들은 진화로 안정된 제7 시기로 깊숙이 들어갈 때까지 이 봉사를 계속할 것이고, 그때 아마도 그들은 바깥 공간에서 봉사하려고 나갈수도 있다; 그리하여 우리는 파라다이스에서 온 초한 존재들이 그들의 자리를 차지할 것이라 추측한다.
5. 빛과 생명의 제5 단계. 안정된 존재에서 이 단계의 재조정은 거의 전적으로 물리적 분야에 관한 것이며, 주 물리 통제자들의 주요한 관심거리이다.
6. 빛과 생명의 제6 단계는 그 영역에서 mind 회로의 새로운 기능이 발전되는 것을 구경한다. 우주의 지혜는 mind의 우주 봉사에 있는 구성 요소가 되는 듯하다.
7. 빛과 생명의 제7 단계. 빛과 생명의 제7 단계. 제7 시기에 일찍, 행성 군주의 삼위일체 조언자는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에 의해 보내진 한 자원 상담자와 합세한다. 나중에 그들은 초우주 최상위의 집행자로부터 오는 셋째 상담자를 맞이하여 확대될 것이다.
55:4.23 이 시기 이전이나 이 시기에, 아담과 이브는 반드시 행성 임무에서 해방된다. 최후자 군단에 물질 아들이 하나 있으면, 그는 필사 우두머리 집행자와 연결될지도 모르고, 때때로 한 멜기세덱이 이 자격으로 활동하겠다고 자원한다. 중도자 한 명이 최후자들 사이에 있으면, 행성에 남아 있는 그 서열에 속한 모두가 즉시 해방된다.
오랜 세월에 걸친 임무에서 해방되고 나서, 행성 아담과 이브는 다음과 같은 생애를 선택할 수 있다:
1. 그들은 행성에서 해방을 얻을 수 있고, 우주 본부로부터 즉시 파라다이스 생애를 시작하고, 모론시아 체험이 끝날 때 생각 조절자를 받는다.
2. 아주 흔히, 행성 아담과 이브는 빛 속에 정착된 세계에서 아직 근무하는 동안 조절자를 받을 것이다. 이것은 행성 근무를 한 시절 동안 자원한, 수입된 순수 혈통의 아이들 가운데 더러가 조절자를 받는 것과 동시에 일어난다. 그 뒤에 그들은 모두 우주 본부로 가서, 거기서 파라다이스 생애를 시작할 수 있다.
3. 행성 아담과 이브는―체계 본부로부터 온 물질 아들과 딸들이 하는 것처럼―중간 한계자 세계로 직접 가서 잠시 머물며 조절자를 받을 수 있다.
4. 그들은 체계 본부 최고 법정에서 한동안 자리를 맡기 위해 그곳으로 돌아가는 것을 결정할 수 있다. 이 근무가 끝난 뒤에 조절자를 받고 파라다이스 상승을 시작할 것이다.
5. 행정 직무를 그만두고 그들이 태어난 세계에 가서 한 철 동안 선생으로서 근무하기를 선택할 수도 있으며, 그들이 우주 본부로 이동할 때 그들에게 조절자가 깃들게 된다.
55:4.30 이 시기를 통하여 내내, 수입된 보조하는 물질 아들과 딸들은 진보하는 사회 및 경제 체제에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 적어도 그들이 인간화하고, 조절자를 받고, 파라다이스를 향하여 길을 떠날 때까지, 그들은 잠재적으로 불멸한다.
진화 세계에서 한 존재는 생각 조절자를 받기 위해서 인간화해야 한다. 세라핌을 제외하고, 필사 최후자들 군단의 모든 상승하는 구성원들은 조절자가 깃들었고 융합했으며, 세라핌이 이 군단에 소집될 때 아버지는 또 다른 영으로 세라핌에게 깃들었다.
5. 물질적 발전의 절정
55:5.1 유란시아와 같이 죄에 시달리고, 악에 지배되고, 자기 추구적인 고립된 세계에 살고있는 필사 생명존재들은, 죄 없는 구체에서 이 진보된 진화의 시대를 특징짓는 물리적 완성, 지적 성취, 영적 발전을 도저히 상상하기 힘들다.
빛과 생명 속에 안정된 세계의 진보된 단계는 진화적 물질 발전의 절정을 상징한다. 이러한 문명의 세계에서, 초기의 원시 시대의 나태함과 마찰은 사라졌다. 빈곤과 사회적 불평등은 거의 사라졌고, 타락은 사라졌으며, 청소년의 비행은 거의 관찰되지 않는다. 광기는 사실상 사라졌고, 심신미약도 드물다.
이 세계들의 경제적ㆍ사회적ㆍ행정적 지위는 높고 완벽한 질서이다. 과학ㆍ예술ㆍ산업이 번성하고, 사회는 높은 물질적ㆍ지적ㆍ문화적 성취의 원활한 메커니즘이 작용한다. 산업은 주로 그러한 훌륭한 문명의 높은 목표를 위해 봉사하는 것으로 전환되어 왔다. 그런 세계의 경제생활은 윤리적 요소가 되었다.
전쟁은 역사의 문제가 되었고, 더이상 군대나 경찰력이 없다. 정부는 점차 사라지고 있다. 자기 통제는 서서히 인간 제정의 법칙을 소용없게 만들고 있다. 문명이 발달한 중간 상태의 시민 정부와 법령 규제의 범위는 시민의 도덕적 영성과 반비례한다.
학교는 엄청나게 향상되었고 mind의 훈련과 혼의 성장에 전념한다. 예술 중심은 정교하고 음악적 조직은 훌륭하다. 철학과 체험적 종교의 연계된 학교들과 함께 예배하는 성전은 아름다움과 웅장함의 창조물이다. 예배집회의 야외무대는 그들의 예술적 치장에 있어서 마찬가지로 숭고하다.
55:5.6 경쟁하는 놀이ㆍ유머, 그리고 다른 단계의 개인과 집단의 성취를 위한 시설은 충분하고 적당하다. 고도로 문명화된 세계에서 경쟁 활동의 특별한 모습은 과학과 우주론 철학에서 뛰어나기 위한 개인과 집단의 노력에 관련된다. 문학과 웅변이 번창하고, 언어는 개념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사상을 표현하기도 할 정도로 향상되었다. 삶은 신선할 정도로 단순하다. 마침내 사람은 고도의 기계적 발전과 감격할 만한 지적 달성이 조율되었고, 아름다운 영적 성취는 이 두 가지를 뛰어넘었다. 행복의 추구는 기쁨과 만족의 체험이다.
6. 개별 필사자
55:6.1 세계가 빛과 생명의 정착된 상태로 발전함에 따라 사회는 점점 더 평화로워진다. 한편, 개인은 자신의 가족에게 독자적으로 헌신했지만, 더 이타적인 친밀관계가 된다.
유란시아에서는, 그리고 지금 상태에서의 너희는, 완전하게 된 이 세계들에서 사는 앞선 종족의 상태와 진보적인 성질을 거의 이해할 수 없다. 이 민족들은 진화 민족의 절정이다. 그러나 그러한 존재들은 아직도 필사이며, 계속 숨 쉬고, 먹고, 자고, 마신다. 이 위대한 진화는 천국이 아니지만, 파라다이스 상승이라는 신성한 세계에 대한 숭고한 예시가 된다.
정상적인 세계에서는 아담 시대 이후의 시기 동안 필사 종족의 생물학적 체력이 높은 수준으로 올라온 지 오래되었고, 이제, 안정된 여러 시대 전체를 통해서, 한 시대에서 다음 시대로 사람의 육체적 진화는 계속된다. 시각과 청각이 모두 연장되어 있다. 이때가 되어서 인구는 증가하지 않는다. 번식은 행성 요건과 선천적인 유전적 재능에 따라 규제된다: 이 시대 행성의 인간들은 5개에서 10개 그룹으로 나뉘며, 하위 집단은 상위 집단의 절반만 아이를 낳을 수 있도록 허용된다. 빛과 생명의 시대를 통하여 내내, 그러한 훌륭한 종족의 계속된 개선은 대체로, 양질의 사회적ㆍ철학적ㆍ우주적ㆍ영적 성품을 나타내는 그러한 종족 혈통을 선택해서 번식시키는 문제이다.
이전의 진화 시대와 마찬가지로 조절자가 계속 오며, 시대가 지남에 따라서, 이 필사자들은 갈수록 더 깃드는 아버지 분신과 소통할 수 있다. 초기 영 이전의 발전 단계 보조 지성 영들이 아직도 활동하고 있다. 안정된 생명의 연속된 여러 시기를 거침에 따라서, 성령 그리고 천사들의 사역은 더욱 효과 있게 된다. 빛과 생명의 제4 단계에서, 진보된 필사자는 초우주를 관할하는 Master Spirit의 영 존재를 의식하면서 접촉을 상당히 가지는 듯하다. 한편 그러한 세계의 철학은 최상위 하나님의 새로운 계시를 이해하려는 시도에 집중된다. 이 진보된 지위를 가진 행성에서, 인간 거주자 중에서 반이 넘게, 살아 있는 자 가운데에서 모론시아 상태로 변형되는 것을 체험한다. 그렇게 “낡은 것들은 사라진다; 보라, 모든 것이 새로워지고 있다."
우리는 물리적인 진화가 빛과 생명 시대에 제5 시기가 끝날 무렵에는 완전한 발전을 이루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진화하는 인간 mind와 관련된 영적 발전의 최대 한계점이 모론시아 가치 기준과 우주 의미를 깨닫는 수준, 조절자와 융합하는 수준으로 결정되고 있음을 관찰한다. 그러나 지혜에 관해서는 다음과 같다. 우리가 정말로 아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는 지적 진화와 지혜의 달성에 결코 한계가 있을 수 없다고 추측한다. 7단계 세계에서는 지혜가 물질적 잠재력을 소진하고, 모타의 통찰력을 발휘하며, 궁극에는 초한의 위대함도 맛볼 수도 있다.
55:6.6 높이 진화되고 오래된 이 제7 단계의 세계에서, 우리는 인간이 변형되기 전에 지역 우주 언어를 충분히 배우는 것을 관찰한다. 아반돈터가 나이 든 필사자들에게 초우주의 말을 가르치고 있는, 아주 오래된 몇몇 행성을 나는 찾아본 적이 있다. 그리고 이러한 세계에서, absonite(초한) personality들이 모론시아 성전에서 그 최후자들의 존재를 드러내는 기법을 본 적이 있다.
이것이 진화 세계에서 필사자가 분투하여 얻으려는 훌륭한 목표에 관한 이야기이다. 그리고 인간이 모론시아 생애에 들어가기도 전에 이 모두가 일어난다; 사람 사는 세계에서 물질적 필사자는 이 모든 찬란한 발전을 이룩할 수 있으며, 그런 달성은 파라다이스로 올라가고 신성에 도달하는 끝없고 이해할 수 없는 생애의 첫 단계이다.
그러나 너희는 빛과 생명 속에 안정된 제7 시기에 오랫동안 존재한 세계들로부터 어떤 종류의 진화하는 필사자가 지금 나오고 있는지 상상할 수 있는가? 그것은 그들의 상승하는 생애를 시작하기 위해 지역 우주의 모론시아 세계들로 가는 것과 같다.
만일 어지러운 유란시아의 필사자가 빛과 생명 속에 오랫동안 정착된, 이 진보된 세계 중 하나를 볼 수만 있다면, 그들은 진화적 창조 계획이 얼마나 지혜로운지 더이상 질문하지 않을 것이다. 생명존재에게 영원히 진보하는 미래가 없더라도, 여전히 완전에 도달한 그러한 정착된 세계들에서 필사 민족들의 뛰어난 진화적 달성은 시간과 공간의 세계들에서 인간의 창조를 정당화하고 남을 것이다.
우리는 종종 다음과 같이 생각한다: 만일 대우주가 빛과 생명에 정착된다면, 상승하는 훌륭한 필사자들이 여전히 최후 군단으로 가도록 운명지어질 것인가? 하지만 우리는 모른다.
7. 제1 단계, 행성 단계
55:7.1 이 시기는 새로운 행성 본부에서 모론시아 성전이 출현하는 때부터, 체계 전체가 빛과 생명 속에 정착되는 시점까지 연장된다. 이 시대는 삼위일체 교육 아들들이 그들의 연속된 세계 임무가 끝날 때 개시하며, 그때 그 구체의 파라다이스 수여 아들의 명령으로, 그리고 그가 직접 계심으로, 행성 영주는 행성 군주의 지위로 격상된다. 이와 동시에, 최후자들은 행성 업무에 활발하게 참여하기 시작한다.
겉으로 보이는 모습에는, 빛과 생명 속에 정착된 그러한 세상의 실제 통치자나 지도자는 물질 아들과 딸, 곧 행성의 아담과 이브이다. 최후자들은 사람 눈에 보이지 않으며, 모론시아 성전에 있을 때를 제외하고 영주나 군주도 마찬가지이다. 그러므로 행성 체제의 실제 우두머리, 글자 그대로의 우두머리는 물질 아들과 딸이다. 우주 영역에 두루, 왕과 여왕의 개념에 명성을 부여하는 것은 이런 종류의 지식이다. 이때 세상은 여전히 더 높지만 보이지 않는 통치자들을 대신하여 행동하라고 그 같은 높은 성격자에게 명령할 수 있을 때, 왕과 여왕은 이러한 이상적 상황에서 대성공을 거두게 된다.
그런 시대가 너희 세계에 도달했을 때, 틀림없이 지금의 유란시아의 행성 영주 대관인 마키벤타 멜기세덱이 행성 군주의 자리를 차지할 것이다; 예루셈에서는 오랫동안 놀라시아덱 최고자들의 피보호자로서 에덴시아에 지금 머무르고 있는 유란시아 아담과 이브의 한 아들과 딸이 그와 함께 동행할 것이라는 추측을 해 왔다. 아담의 이 아이들은 거의 37,000년 전, 에덴시아로 이동할 준비를 위해 유란시아에서 물질 몸을 버렸을 때, 생식의 힘이 제거되었으므로 멜기세덱 군주와 연합하여 유란시아에서 봉사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이 정착된 시대는 그 체계에서 거주하는 모든 행성이 정착된 시대에 도달할 때까지 계속된다; 그런 다음, 가장 늦게 빛과 생명을 얻은 연륜이 짧은 세계―1천년 동안 그러한 정착을 경험했을 때, 체계 전체가 안정화된 상태로 들어가고, 개별 세계는 체계 상태로 진입하게 된다.
8. 제2 단계, 체계 단계
55:8.1 한 체계 전부가 생명 가운데에 정착되면, 새로운 서열의 정부가 출범한다. 행성 군주들은 체계 비밀회의의 구성원이 되며, 이 새로운 행정 기구는 최고의 권한을 가졌지만, 별자리 아버지들의 거부권을 따른다. 그런 체계의 거주 세계들은 사실상 자치체제가 된다. 체계의 입법 회의는 본부 세계에서 구성되며, 각 행성은 거기에 10명의 대표를 파견한다. 현재 체계 수도에는 법정이 설치되어 있으며, 우주 본부에 대하여는 항소만 이루어진다.
체계가 안정되면서, 지정된 파수, 곧 초우주 최상위 집행자의 대표는 체계의 최고 법정에게 자원하는 조언자가 되고, 새로운 입법 집회를 실제로 주관하는 관리가 된다.
한 체계 전부가 빛과 생명 속에 정착된 후에, 체계 군주들은 이제 더 바뀌지 않는다. 그러한 군주는 그 체계의 우두머리로서 영구히 남는다. 조군주들은 이전 시대에서 하던 것처럼 계속해서 바뀐다.
이 정착된 시기에, 처음으로 중간 한계자들이 입법 집회에 상담자로서, 그리고 재판하는 법정에 조언자로서 행동하려고, 그들이 머무르는 우주의 본부 세계들로부터 온다. 이 중간 한계자들은 또한 최후자들과 함께 합동으로 후원하는 교육 사업에, 최상의 가치를 가진 새로운 모타의 의미를 불어넣도록, 어떤 노력을 계속한다. 물질 아들들이 필사 민족들을 위하여 생물학적으로 행한 일을 이제 중간 한계자 생명존재들이 늘 진보하는, 철학과 영적으로 변화된 생각의 분야에서, 단결하고 영화롭게 된 이 인간들을 위하여 행한다.
사람이 사는 세계에서 교육 아들들은 최후자들에게 자발적인 협력자가 되고, 한 체계 전체가 빛과 생명 속에 정착한 후에, 교육 아들들은 그 구체들이 더이상 차별되는 영접 세계로서 활용되지 않을 때, 저택 세계로 최후자들과 동행한다; 적어도 별자리 전체가 이처럼 진화했을 때가 되면 이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네바돈에서 그렇게 멀리 진보한 집단은 없다.
55:8.6 우리는 그러한 수정된 저택 세계를 감독할 최후자들의 일의 본질을 밝히는 것이 허락되지 않는다. 그러나 너희는 이러한 서술에서 묘사되지 않은 다양한 종류의 지적 생명존재들이 우주 곳곳에 존재한다는 것을 들었다.
이제, 체계들은 그 구성 세계들이 진보하는 덕분으로 하나하나 빛 속에 정착되면서, 한 주어진 별자리의 마지막 체계가 안정화에 도달하고, 사람 사는 세계들로 이루어진, 안정된 1백 체계, 새로 완전하게 된 집단의 무제한 통치자로 최고자들을 선언하기 위해 우주 행정가들 ― 주 아들, 늘 하나된 이, 밝은 아침별―은 별자리의 수도에 도착한다.
9. 제3 단계, 별자리 단계
55:9.1 정착된 체계들로 이루어진 한 별자리 전체가 통일되면, 새로운 행정 권한의 분배와 우주 행정의 추가적인 재조정이 수반된다. 이 시대는 모든 사람이 거주하는 세계에서 진보된 성취를 증명하지만, 특히 별자리 본부에서 체계 감독 및 지역 우주 정부와의 관계를 현저하게 수정하여 재조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시대 동안 많은 별자리와 우주 활동이 체계 수도로 옮겨지고, 초우주 대표자들은 행성, 체계 및 우주 통치자들과 새롭고 더 친밀한 관계를 맺게 된다. 이 새로운 협력과 함께, 어떤 초우주 행정가들은 최고 아버지들에게 자원하는 상담자로 별자리의 수도에서 자리를 잡는다.
한 별자리가 이처럼 빛 속에 정착될 때, 입법 기능이 중단되고 최고자들이 주재하는 체계 군주들의 하원이 대신 활동한다. 이제, 처음으로 행정 단체들은 하보나와 파라다이스 관계에 대한 문제에서, 초우주 정부를 직접 상대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 별자리는 이전과 같이 지역 우주와 관련된 상태로 남아 있다. 생명이 정착된 단계 단계마다 유니비타시아는 계속하여 별자리의 모론시아 세계들을 관리한다.
시대가 지나감에 따라서, 별자리 아버지들은 예전에 우주 본부를 중심으로 했었던 기능들을, 더 많이 세부적으로 관리 또는 감독을 하게 된다. 안정기의 6단계가 달성되면 이러한 통일된 별자리들은 거의 완전한 자치 상태에 도달하게 될 것이다. 제 7단계 정착에 진입하는 것은 틀림없이 최고자들, 그들의 이름으로 상징되는 이 통치자들의 진정한 존엄성이 높이 평가되는 것을 목격할 것이다. 모든 의도와 목적 면에서 별자리들은 초우주 통치자들과 직접 상대하며, 반면에 지역 우주 정부는 새로운 대우주 의무의 책임을 파악하도록 확대될 것이다.
10. 제4 단계, 지역 우주 단계
55:10.1 한 우주가 빛과 생명 속에 정착될 때, 확립된 초우주 회로로 바뀌게 되고,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은 무제한 권한을 가진 최고 회의 설립을 선언한다. 이 새로운 통치 기구는 늘 충실한 이들 1백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늘 하나된 이가 이를 주관한다. 이 최고 회의의 첫 행동은 주 창조 아들의 지속적인 주권을 인정하는 것이다.
가브리엘과 아버지 멜기세덱이 관계되는 한, 우주 행정은 별로 바뀌지 않는다. 무제한 권한을 가진 이 회의는 빛과 생명의 진보된 지위에서 발생하는 새로운 문제와 새로운 조건에 대해 관심을 갖는다.
부검열자는 이제 할당된 지정된 파수를 모두 동원하여 지역 우주의 안정 군단을 구성하고 아버지 멜기세덱과 함께 그 감독권을 공유할 것을 요청한다. 그리고 이제, 처음으로, 영감받은 삼위일체 영들의 군단이 늘 하나된 이의 봉사에 배치된다.
한 지역 우주 전체가 빛과 생명 속에 정착되는 것은 행정 계획 전체에서, 사람 사는 개별 세계로부터 우주 본부에 이르기까지, 깊은 재조정을 일으킨다. 새로운 관계는 아래로 별자리와 체계들까지 확장된다. 지역 우주의 어머니 영은 초우주의 으뜸 영과 새로운 연락 관계를 체험하며, 주(主) 아들이 본부 세계에서 자리를 비울 때, 그 시기에 효력을 발휘하기 위해 가브리엘은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과 직접 연락을 구축한다.
이 시대와 그 이후의 시대 동안, 사법관 아들들은 섭리 시대의 심판자로서 활동하고 있는 반면, 이 파라다이스 아보날 아들 1백 명은 우주 수도에서 밝은 아침별의 새 최고 회의를 구성한다. 나중에, 체계 군주들의 요청대로, 이들 사법관 아들들 중에 하나가, 제7 단계의 통합이 이루어질 때까지, 각 지역 체계의 본부 세계에서 주둔하는 최고 상담자가 될 것이다.
55:10.6 이 시기에 삼위일체 교육 아들들은 자원 상담자로 3명씩 무리를 지어 행성 군주뿐 아니라, 별자리 아버지들에게 비슷하게 봉사한다. 마침내 이 아들들은 지역 우주에서 그들의 자리를 찾으며, 이 시기에 그들은 지역 창조의 관할권에서 벗어나 무제한 권한을 가진 최고 회의에 봉사하도록 배치된다.
최후자 군단은 이제, 처음으로, 파라다이스 바깥의 권한, 곧 최고 회의의 관할권을 인정한다. 이제까지 최후자들은 파라다이스 이쪽에서 행하는 어떤 감독도 인정하지 않았다.
그렇게 정착된 우주의 창조 아들들은 파라다이스 및 그것에 관련된 세계와 지역 창조 전역에서 근무하는 수많은 최후자 집단들과 상담하는데 많은 시간을 보낸다. 이렇게 해서 인간 미가엘은 영화롭게 된 필사 최후자들과 더욱 충만한 형제간의 연합을 발견할 것이다.
지금 예비로 집결하는 과정에 있는 바깥 우주들과 관련하여, 이 창조 아들들이 무슨 역할을 할 것인지에 대한 추측은 완전히 무익하다. 그러나 우리는 모두 때때로 그러한 가상에 빠진다. 이 제4 발전 단계에 이르고 나서, 창조 아들은 행정면에서 자유롭게 된다. 신성한 봉사자는 그의 봉사를 초우주의 Master Spirit과 무한한 영의 봉사와 점진적으로 섞는다. 창조 아들, 창조 영, 저녁별, 교육 아들들, 그리고 항상 늘어나는 최후자 군단 사이에 새롭고 장엄한 관계가 진화하는 듯하다.
미가엘이 네바돈을 언제라도 떠난다면, 의심할 여지 없이 가브리엘은 최고 행정관이 되고, 아버지 멜기세덱은 그의 동료가 될 것이다. 동시에, 물질 아들들, 유니비타시아, 중간 한계자들, 수사시아, 영 융합 필사자들과 같은, 온갖 서열의 영구 시민들에게 새로운 지위가 주어질 것이다. 그러나 진화가 계속되는 오랜동안, 세라핌과 천사장들은 우주 행정에서 계속 필요할 것이다.
55:10.11 그러나 우리의 추측은 두 가지 특징에서 만족되어 진다; 창조 아들들이 바깥 우주들로 가도록 정해져 있다면, 의심할 여지 없이 신성한 봉사자들이 따라갈 것이다. 우리는 멜기세덱들이 기원이 있는 우주에 남을 것이라고 똑같이 확신한다. 우리는 지역 우주 정부와 행정에서 멜기세덱들이 언제나 늘어나는 책임을 가진 역할을 하도록 운명지어졌다고 본다.
11. 소구역 및 대구역 단계
55:11.1 초우주의 소구역 및 대구역은 빛과 생명 속에 정착시키는 계획에서 직접적인 의미를 부여하지 않는다. 그러한 진화적 진보는 1차적으로, 한 단위로서 지역 우주에 관련되며, 오로지 한 지역 우주의 구성 요소에만 관련된다. 한 초우주는 그에 속하는 모든 구성 요소인 지역 우주들이 이렇게 완전하게 될 때, 빛과 생명 속에 정착된다. 그러나 일곱 초우주 가운데 하나도 이에 근접할 정도로 발전된 수준에 도달하지 못했다.
소구역 시대. 관찰로 꿰뚫어 볼 수 있는 한, 제5 단계, 곧 소구역 단계의 안정은 순전히 물리적 상태에, 그리고 초우주의 확정된 회로에서, 관계된 1백 지역 우주가 나란히 정착되는 것과 관련이 있다. 명백히 동력 중심과 그 동료들만이 이 물질 생성의 이러한 재편성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대구역 시대. 제6 단계, 곧 대구역의 안정화에 관해서, 우리는 오로지 짐작만 할 뿐인데, 우리 가운데 아무도 그러한 사건을 목격한 적이 없다. 그럼에도 우리는 아마도 그러한 거주 세계들과 그들의 우주 집단의 진보된 지위에 수반될 행정적 그리고 다른 재조정들에 대해 많은 것을 가정해 볼 수 있다.
소구역 지위는 조정된 물리적 균형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대구역의 통일은 어떤 새로운 지적 수준의 달성, 즉 우주적 지혜의 최고 실현에 있어서 어떤 진보된 성과와 관련이 있을 것이라고 추론한다.
우리는 개별 세계에서 그러한 성취의 결과를 관찰하고, 이러한 오래되고 고도로 발달된 영역에 살고 있는 개별 필사자들의 체험을 관찰함으로써 아마도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진화적 진보 수준의 실현에 수반될 재조정과 관련하여 그러한 업적이 어떤 결과를 낳았는지 살펴보는 것이다.
55:11.6 한 우주나 초우주의 행정 작용과 통치 기술은, 사람이 사는 한 개별 행성, 또는 그러한 구체에 있는 어떤 개별 필사자의 진화적 발전이나 영적 진보를 어떤 방법으로도 제한하거나 늦출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해 두자.
더 오래된 어떤 우주에는, 빛과 생명의 제5 및 제6 단계에 있는―아니 제7 시기에 깊숙이 들어간―안정된 세계들이 있지만, 그 지역 체계들이 아직 빛 속에 안정되지 않았음을 우리는 발견한다. 연륜이 짧은 행성들은 그 체계의 통일을 늦출지 모르지만, 이것은 더 오래된 진화된 세계의 진보에 조금이라도 걸림돌이 되지 않는다. 환경의 한계도, 고립된 세계라도, 개별 필사자의 개인적 달성을 막을 수 없다. 나사렛 예수는, 사람들 사이에 한 사람으로서, 유란시아에서 1천9백여 년 전에, 빛과 생명의 지위를 개인적으로 성취했다.
일곱 초우주를 안정화시키는 사건에 우리가 무리 없이 가정한다면, 전체 초우주가 빛에 정착했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날지에 대한 상당히 신뢰할 수 있는 결론에 도달하는 것은, 오랜동안 정착된 세계에서 일어나는 것을 관찰하는 것이다.
12. 제7 단계, 초우주 단계
55:12.1 한 초우주가 빛 속에 정착될 때 무슨 일이 일어날지 우리는 분명하게 예측할 수 없는데, 이는 그러한 사건이 결코 사실이 된 적이 없기 때문이다. 한 번도 반박을 받은 적이 없는 멜기세덱들의 가르침으로부터, 우리는 사람 사는 세계로부터 초우주 본부에 이르기까지 시간과 공간 창조의 모든 단위의 조직 및 행정 전체에, 대규모의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고 추론한다.
달리 어디엔가 소속되지 않은, 생물-삼자일체화된 아들들의 큰 무리가 안정된 초우주의 본부 및 분과 서울에서 집결되리라는 믿음이 널리 퍼져 있다. 하보나와 파라다이스로 들어가는 길에 바깥 공간에서 온 자들이 도착할 것이라는 기대 때문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우리는 정말로 모른다.
한 초우주가 빛과 생명 속에 정착된다면, 그럴 때, 지금은 상담 자격인 Supreme의 무제한 감독자들이 초우주의 본부 세계에서 높은 행정부가 되리라고 우리는 믿는다. 이들은 안정된 초우주에서 당장에 활동하게 될 absonite 행정자들과 바로 접촉할 수 있는 personality들이다. 이 무제한 감독자들은 비록 오랫동안 조언자와 상담자로서, 발전된 진화 창조 단위에서 활동해 왔지만, 그들은 Supreme Being이 주권자의 권한을 가질 때까지 행정 책임을 맡지 않는다.
이 시기에 더 널리 활동하는 Supreme의 무제한 감독자들은 유한하거나, 초한하거나, 궁극이거나, 무한하지 않다. 그들은 최상이며, 오로지 최상위 하나님을 대표한다. 그들은 시-공간 세계의 supremacy의 성격화이므로, 따라서 하보나에서는 활동하지 않는다. 오로지 최상의 통일자로서 활동한다. 그들은 아마도 우주의 반영 기법에도 관계할지 모르지만, 우리는 확실치 않다.
55:12.5 우리 가운데 아무도, 대우주가 (하보나에 의존하는 일곱 초우주가) 전부 빛과 생명 속에 안정되었을 때 무슨 일이 일어날지, 이에 대하여 만족한 개념을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의심할 여지 없이, 이 사건은 중앙 창조가 나타난 뒤로, 영원의 연대기에서 가장 심오한 사건일 것이다. Supreme Being 스스로가 그의 영 성격(spirit person)을 가리는 하보나의 신비에서 나와, 시간과 공간에서 완전하게 된 창조들을 다스리는 전능한 체험적 주권자로서, 일곱째 초우주의 본부에 거주하게 될 것이라는 견해를 가진 자들이 있다. 그러나 정말로 우리는 모른다.
[유란시아에서 천사장 회의에 임시로 배치된 한 막강한 메신저가 발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