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집 밑반찬 시리즈~ 22가지 올해 1월 '밑반찬 손쉽게 만들어요(10가지)'를 올리고 두번째로 밑반찬 만들기(12가지)를 소개 합니다.
마른꼴두기 조림
▒ 후라이펜에 물엿,고추장,마늘을 넣고 보글보글 끓이다가 마른 꼴두기를 넣고 자작자작 조려지면 참 참기름과 통깨를 뿌려주면 끝.
오징어채 볶음
▒ 마늘종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달궈진 후라이펜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종을 넣는다 ▒ 물엿과 고추장을 넣고 오징어 채를 넣고는 얼릉 불을 끈다(쪼그라들어 딱딱해지는것 방지) ▒ 참기름과 통깨를 뿌려준다.
두부조림
▒ 두부를 후라이펜에 기름을 두르고 노릇노릇하도록 부친다. ▒ 양념장을 만들어 뿌려주면 끝 (양념장 : 간장, 파,마늘,설탕약간, 깨, 참기름, 물,고춧가루등)
땅콩조림
▒ 땅콩과 물을 넣고 삶다가 진간장을 넣고 조린다 ▒ 익으면 물엿을 넣고 통깨와 참기름을 두르고 꺼낸다.
콩과 땅콩조림
▒ 땅콩조림참조
실치볶음
▒ 후라이펜에 기름을 두르고 볶다가 바삭하게 볶아지면 물엿과 통깨를 넣고 불을 끈다
마른새우 호두볶음
▒ 고추장 물엿 참기름를 넣고 보글보글 끓이다 졸여진 양념에 마늘 새우 청양고추 를 넣고 볶는다. ▒ 맨 마지막으로 호두를 넣고 불을 끈다.
명엽채 볶음
▒고추장,물엿 아주 조금(명엽체 자체가 달음),식용류를 두르고 고추 마늘을 넣고 볶다가 조려진 양념 에 불을끄고 명엽채를 넣는다 (명엽채를 불에 볶으면 떡처럼 달라붙어요)
마른새우 아몬드볶음
▒ 고추장 물엿을 넣어 끓인다. ▒ 마늘종은 전자렌지에 소금약간 넣어 1분만 돌려 익힌다 ▒ 끓는 양념에 마른새우 아몬드를 넣고 볶다가 마늘종을 넣고 섞어 불을 끄면 된다
콩조림(대두,검정콩)
▒ 물과콩을 넣고 조리다 익으면 진간장을 넣고 조려낸다 ▒ 마지막으로 물엿을 약간 넣고 조금 더 조려낸다
진미채 꽈리볶음
▒ 기름을 두르고 꽈리 고추를 볶는다 ▒ 고춧가루,파,마늘,물엿을 넣고 볶다가 진미채를 넣고 잘 섞는다.
꼬마쥐포 조림
▒ 달궈진 후라이펜에 기름을 두르고 쥐포를 볶는다. ▒ 진간장 조금 넣고 고초장 물엿,고추,땅콩 호두를 넣어 볶는다,
마른새우.문어조림
▒ 마늘종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 달궈진 후라이 팬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종을 넣는다. ▒ 소금간을 약간 하여 파란색이 선명해 지면 마늘종을 꺼낸다. ▒ 진간장,물엿,물을 약간 넣어 후라이팬이 보글보글 끓을때 마른문어 자른것과 새우를 넣고 섞으며 통깨와 참기름을 두르고 꺼낸다.
삭힌고추무침
▒ 고추를 오래두고 먹을게 아니라면 먹기좋게 자른다. ▒ 물엿,고춧가루,다진파,마늘,통깨를 넣어 무치면 된다. ▒ 무우 말랭이가 있으면 살짝불려 같이 묻혀도 좋다. ※ 무우말랭이 불리는 방법 따뜻한 물에 조물조물 주물러 깨끗히 씻은 다음 소쿠리에 넣어 물기를 빼어 20분 후에 묻치면 아작 아작 먹기가 좋게 된다 .^^
미역.다시마튀김
▒ 미역과 다시마를 먹기좋은 크기로 자른다. ▒ 후라이팬에 기름을 넣고 160도 가량 가열하여 다시마를 넣자마자 부풀어 오르면 꺼낸다. (160도? 다시마를 조금 넣어 바작하고 뜨는정도 ^^ 그리고 부풀어 오르면 빨리 꺼내야지 늦으면 타 서 쓴맛이 난다) ▒ 미역도 같은 방법으로 튀기고 치킨타올 위에 기름을 빼고 설탕을 뿌리면 된다.
두부조림
▒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두부가 노릿노릿하도록 보기좋게 부친다. ▒ 진간장과 소금 마늘다진것과 파를 썰어넣고 고춧가루를 넣어 버므리면 된다.
톳.두부무침
▒ 톳을 살짝 데쳐 깨끗이 씻고 물기를 뺀다. ▒ 두부는 손으로 물기를 꼬옥 짠 다음 으깨어 톳과 두부를 버므려 소금 간을 한다. ▒ 깨소금을 언져 먹으면 더욱 더 고소한 맛을 낸다
진미.오징어채 볶음
▒ 진미간장,고추장,물엿,다진마늘,파,,참기름,과 물을 조금넣고 후라이팬에 끓인다. ▒ 보글보글 할 정도로 끓어 오를 때 먹기좋게 썰은 오징어채를 넣어 볶는다. ▒ 통깨를 뿌리면 맛깔스러 보이고 고소하다. ※ 오래 볶으면 딱딱해 집니다. ^^
김,파래자반 볶음
▒ 후라이팬에 볶다가 식용류를 두른 후 김,파래자반을 넣고 볶다가 설탕,소금참깨,참기름등을 첨가하여 바삭바삭하게 볶는다.(찢어놓아 포장된 파래사면 간편합니다) ※ 무침은 물에 촉촉히 만든 후 간장 ,파,마늘등 기호에 알맞게 양념을 첨가하여 무칩니다. ^^
새끼 새송이 볶음
▒ 끓는물에 살작 데쳐서 물기를 빼고,후라이팬에 식용류를 둘러 볶는다. ▒ 소금으로 간을 맞추고 참기름과 고춧가루를 넣고 살짝 볶아내어 후추가루를 약간 첨가 한다. (다진 마늘을 사용하지 않고 마늘을 칼로 잘라서 넣으면 마늘먹는 맛도 좋다) ▒ 마지막으로 풋고추를 썰어넣으면 색감도 살고 고추향도 있어 더 맛이 난다.
굴.생채무침
▒ 굴은 소금물에 씻어 물기를 빼고 무는 채를 썰어 소금을 약간 뿌려 10분간 두었다 물기를 꼭 짜낸다 ▒ 물기뺀 무와 굴을 고추가루,소금,설탕,다진마늘과 파를 넣어 조물조물 주물러 간을 본 다음 참깨만 첨가하여 내놓으면 향긋한 맛이 식욕을 땡기게 한다.
진미채 달래무침
▒ 식초,물엿,고추장,고춧가루,다진마늘과 파를 한꺼번에 섞어 양념을 한다. ▒ 진미채를 먹기 좋게 썰어 조물조물 주물러 간을 본다음 손질한 달래를 넣어 섞어 참기름과 통개를 가미하여 마무리 하면 된다. ※ 새콤달콤한 진미채 맛과 달래의 풋풋한 맛이 어울려 술 안주에도 좋다. 골뱅이도 섞으면 더욱 좋다
적은비용으로 간편하고 손쉽게 만드는 밑반찬 10가지 (도움말 민주.민솔엄마)
맛깔스럽게 보이는 밑반찬,설명이 간단해서 좋치요? ^^
ㅡ 봄날집 요리 ㅡ
|
출처: 아름다운봄날 원문보기 글쓴이: 봄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