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 편성 기준 : 일반 인문계고등학교 제7차 교육과정 (2) 편제와 시간배당 (가) 교육과정은 국민 공통 기본교육과정과 선택중심 교육과정으로 구성 (나) 국민 공통 기본 교육과정은 교과, 재량활동, 특별활동으로 편성 1) 교과 : 국어, 도덕, 사회(국사), 수학, 과학, 기술ㆍ가정, 체육, 음악, 미술, 외국어(영어) 2) 재량활동 : 교과 재량활동 3) 특별활동 : 자치활동, 적응활동, 계발활동, 봉사활동, 행사활동 (다) 선택중심 교육과정 : 교과와 특별활동 * 교과 : 일반(인문)계 고등학교 선택교과목과 도교육청 지정과목 (3) 특성화수업 : 인문계 특성화 고등학교로서 다양한 체험위주의 인성교육(대안교육)을 구체화한 교과 내의 특성화 수업내용 |
|
교 과 (수업내용)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계 |
국어과 |
책을 통한 인성함양 |
2 |
|
|
2 |
재미있는 TV문학 |
|
2 |
2 |
4 |
영상으로 읽는 문학 |
|
2 |
|
2 |
논술기초 |
|
|
2 |
2 |
수학과 |
Excel을 이용한 문제해결 |
|
|
4 |
4 |
수학학습능력 향상 |
|
2 |
|
2 |
수학과 일상생활 |
2 |
|
|
2 |
과학과 |
잡다한 과학백과 |
2 |
|
|
2 |
생활의 지혜 |
|
2 |
|
2 |
사회과 |
한국사 주요 쟁점 |
2 |
|
|
2 |
영상을 통한 세상보기 |
|
2 |
|
2 |
새롭게 읽는 역사 |
|
|
2 |
2 |
인권알기 |
|
2 |
|
2 |
음악과 |
두드리는 퍼포먼스 |
2 |
|
|
2 |
대중음악의 이해 |
|
6 |
|
6 |
미술과 |
미술을 보는 눈 |
2 |
|
|
2 |
생활속에서 예술찾기 |
|
2 |
|
2 |
체육과 |
태권도 |
2 |
|
|
2 |
태권도 |
|
2 |
|
2 |
농업 |
농업의 첫걸음 |
4 |
|
|
4 |
먹거리 가꾸기 |
|
4 |
|
4 |
생산과 소비 |
|
|
4 |
4 |
기술·가정과 |
실습위주의 정보처리 |
|
|
6 |
6 |
외국어 |
신나는 팝송 |
2 |
2 |
2 |
6 |
일본문화 바르게 이해하기 |
|
|
2 |
2 |
교양과 |
마음의 소리 |
|
|
6 |
6 |
특성화교과 총 이수 단위 |
20 |
28 |
28 |
76 | |
*전체단위(210단위) 중 76단위(36%) 편성(2009년 기준) |
| |
|
|
|
(1) 목표 (가) 특기ㆍ적성교육 강화와 학생주도형 동아리활동 활성화 (나) 선ㆍ후배간, 교사와 학생간의 의사소통기회 확대와 공동체의식 강화 (2) 방침 (가) 시간적이며 공간적인 제약에서 탈피하여 자율적인 운영 (나) 사제동행의 교외활동 활성화 (다) 전교생 필수 교육활동 (3) 시간 : 매주 목요일 오후(4교시 이후) (4) 부서조직(9개반) : 스포츠(구기)반, 창작미술반, 영화반, 기타연주반, 밴드반, 당구반, 시사탐구반, 논술반, 에니메이션반 |
|
|
|
(1) 목표 (가) 다양한 기능 및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기회 부여 (나) 진로교육과 연계하는 교육활동 (2) 방침 (가) 무학년, 수준별, 선택형 교과 프로그램 개설 (나) 학생의 특기와 적성을 고려 하여 선택 (다) 선택적 교육활동(수익자부담 경비) (3) 부서조직(6개반) : 문화창작반, 수학보충반, 기초일본어반, 영어보충반, UCC제작반, 영어심화반 |
|
|
|
활동명 |
시기 |
기간 |
대상 |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
1월 28일 - 1월 29일 |
1박 2일 |
신입생 |
중국문화 체험학습 |
5월 29일 - 6월 5일 |
7박 8일 |
1학년 |
일본문화 체험학습 |
6월 1일 - 6월 5일 |
4박 5일 |
2학년 |
백제문화 도보기행 |
10월 19일 - 10월 23일 |
4박 5일 |
1학년 |
제주도 자전거일주 |
10월 19일 - 10월 23일 |
4박 5일 |
2학년 |
테마여행 |
3월 26일 - 3월 27일 8월 20일 - 8월 21일 |
1박 2일 |
전학년 |
대학탐방 |
3월 26일 - 3월 27일 |
1박 2일 |
3학년 |
졸업여행 |
2010년 2월(예정) |
2박 3일 |
3학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