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의 미래를 위한 개인적 생각
첫째, 김포의 지리적 위치와 자연을 잘 이용해야 한다.
김포는 한강을 사이에 두고 기름진 김포 평야에 높고 낮은 산들로
둘러 쌓여 있고 바다와도 접해 있는 아주 뛰어난 지리적 자연적 장점을 가지고 있다.
미래 도시의 역활은 친환경적이며 생활에서의 첨단화 그리고 여가 생활을 중시 할 것이다.
따라서 김포는 한강을 생태계와 연계한 휴식공간으로 일부는 건강을 위한 생활 공간으로
개발해야 하며, 야산을 이용한 생활 체육 공간, 산책로, 휴양림등으로 개발하고
또한 폔션, 전원 주택등을 많이 짓도록 하여 웰빙 도시로 각인 시켜야 한다.
그리고 바다와 근접한 지역은 해양 스포츠 시설과 온천, 해수탕등 위락 시설등 김포 강화의
문화 자원과 연계된 관광 시설을 유치하는 것이다.
둘째, 교통의 편리함과 첨단화를 이룩해야 한다.
무엇보다 한강을 따라 개발되는 9호선이 필연적으로 김포까지 연장되어야 한다.
그래야 한강 남부권의 명품도시로 발전 할 수 있다.
9호선은 김포공항 목동 여의도 강남을 잇는 황금 노선이며, 도시 발전의 한축을 이룰 것이다.
경전철에 의해 환승하는 것과 한번에 강남까지 가는 것은 엄청난 차이이다.
김포로 와야할 9호선이 정치가들 강남 기득권 세력의 이해 관계로 영종도쪽으로 방향을 바꿨다는 얘기가 있다.
그리고 김포의 일부 세력들은 자기의 정치적 이해 관계에 의해 덥썩 이를 물고 추진하였다는
얘기를 들었다.
중전철이 들어 오면 오히려 풍무동의 경우 가장 혜택을 볼수도 있다. 어차피 개발 되는 풍무2지구 쪽으로
약간 뜰어 전철이 들어 오면 한쪽엔 영종도 전철로 한번에 서울역 까지 갈수 있고 또한 한쪽은 9호선을 타고
한번에 강남까지 한강을 따라 간다면 풍무동과 김포의 가치는 더 한층 상승 할 것이다.
나중에 경전철은 인천 검단과 김포 일산을 잇는 가교 역활로 건설해도 늦지 않다.
또한 영종도 국제 공항과 김포 공항 그리고 인천 서울과 연계한 편리한 교통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셋째, 문화적 교육 도시로 발전 시켜야 한다.
김포에는 문화 자원이 있으면서도 잘 활용 못하는 면이 있는것 같다.
문화도 시대와 함께 숨시고 발전해야 한다. 기존의 문화재를 비롯하여 유래가 깊은 지역 명소들을 개발하고
좀더 사람들이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주변 시설을 정비해야 하며, 김포의 특성 농촌 이미지를 이용한
체험 시설 및 원시 시대 체험 공간등을 마련하여 관광 수입을 늘리도록 해야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4년재 대학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영어 마을 보다 한단계 업그래이드 된 외국어 체험 마을을
건설하는 것이다.
요즘은 영어 뿐만 아니라 중국어 일본어도 중요시 된다. 또한 남들과 똑같이 하는건 특색이 없다.
따라서 도시 발전의 한 축을 이루는 교육 부분에 대한 시설 및 프로그램도 적극 개발해야 한다.
넷째, 김포 곳곳에 널려 있는 각종 혐오 시설들을 정비해야 한다.
김포엔 야산이 많고 명당 자리여서 그런지 유난히 공동 묘지가 많다.
특히, 사람이 근접해 살고 있는 지역의 묘지들은 하루 빨리 다른 지역으로 이전해야 한다.
김포 발전의 가장 큰 장애 요인이 될수도 있다.
그리고 산등성이 마다 난립해 있는 소규모 공장들도 하루 빨리 한곳으로 모아야 하며, 떠난 자리에는
체계적인 계획하에 주민 편의 시설 및 공원등을 만들어야 한다.
또한, 기타 도축 시설 및 가축 사육 시설도 마찬가지로 정비해야 할 사항이다.
다섯째, 국내외 자본 및 첨단 기업을 유치해야 한다.
국내외 첨단 기술과 자본을 적극 유치 할 수 있도록 노력 해야 한다.
그래야 일자리가 늘고 도시가 발전 할 수 있는 세수의 확충이 이뤄 질 것이다.
이는 기업 유치 뿐만 아니라 디즈니랜드 같은 놀이 시설을 유치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며,
미국의 거대한 쇼핑몰 처럼 넓은 평야 위해 국내 최고의 단층 쇼핑몰을 짓는 것도 한 방법이라 생각된다.
여섯째, 시민의 생활의 질 향상을 위한 평생 교육에 적극 투자해야 한다.
앞으론 고령화 사회이다.
무엇보다 국가 발전의 원동력은 교육이다. 이와 마찬 가지로 도시 발전의 원동력 또한 교육이므로
끊김없는 평생 교육이 필요하다. 이를 위한 교육 시설 및 프로그램이 시 주도 또는 민간과 연결하여
적극 개발해야 한다.
따라서 누구나 삶의 희망 삶의 즐거움을 느끼도록 해야 한다.
첫댓글 이젠 김포 시민 모두가 하나로 힘을 모아 추진해야 합니다. 여기엔 정치적 지역적 이해 관계가 있을 수 없습니다. 전 지금 풍무동에 살아 처음엔 경전철이 지역적 도움이 되는 줄 알았습니다..근데 자세히 들여다 보니 정치적 이해 관계가 있더군요..풍무동은 무시 못할 인구 밀집 지역 입니다. 개발에서 좀 뒤쳐져 있고 이걸 꾼들이 선동 한거죠.. 영종도 전철은 오히려 9호선이 일부 지나 간다고 하고 정부에 코드를 맞춰 미적거리는 관계로 인천에 기회를 빼앗긴 거죠
경전철은 김포시가 운영해야 지만 9호선은 김포시가 운영 할 이유가 없습니다...오히려 지역적으로 부담이 덜 하고요..요즘 집값 오르는게 9호선 라인 입니다. 인천 서구는 9호선 통과로 기대에 부풀어 있는데 우린 그동안 서로 싸움만 했으니 ......
생각을 해보세요....남으론(인천) 영종도 전철 김포는 9호선 북으론(일산) 3호선 이곳을 경전철로 연계하고 ... 앞으론 서해안 시대 입니다...이곳에 인천 서구 김포 일산이 주역이고 그중에 황금노선인 9호선에 의한 명품도시..현대가 달리 고촌에 현대 타운을 달리 만들겠습니까..김포의 가치를 이미 본 것이죠..제2의 압구정... 생각만 해도 환상적이지 않나요...
멋진 제안입니다...이러한 뜻을 모두가 공감하고 바란다면 밝은 미래가 오겠지요...~~
무엇보다 돈이 문제가 아닐까요...
ㅎㅎㅎ 일단은 요구하는 쪽에선 큰 것을 달라고 해야 전략상 맞습니다. 돈 그럼 일산은 처음에 돈이 있어 전철 놓았습니까..분당은..평촌은...얼치기 정치꾼들에 놀아 나면 김포의 미래는 없습니다..그럼 서구 영종도 전철은 ..서구는 9호선 연계되어 지나간다고 난리 입니다...이러다간 서해안 시대에서 김포는 별볼일 없는 도시로 인천에 선점을 빼앗기는 겁니다..최소한 같이 가야죠..검단 강화도 빼앗긴것도 한인데...발전의 원동력 마져 빼앗기면 ...
어차피 국가 교통망은 정부에서 주도 하는 것입니다...정부 자금은 두엇다 북한에 쓰라고 있나요..국가 사업에 쓰는거지..김포 신도시는 국가 사업 입니다..검단 신도시 처럼 지방 자치가 주도 하는게 아닙니다...별 돈 걱정을 다 하시네..헐...모든 협상에선 일단 크게 요청하고 진행 과정에서 최대한 얻어 내는 겁니다.
그리고 새로 전철 놓는것도 아니고 9호선 전철역 연장하는것이고 그리고 김포가 운영하는것도 아닌데..경전철은 순전히 지방자치에서 운영해야 하고...... 돈은 김문수 경기 도시사 말데로 1000만평까지..적어도 처음 얘기한데로 500만평으로 늘리면 됩니다..
이젠 풍무동도 얼치기 꾼들로 부터 진짜 김포를 위하는 방향으로 함께 가야 합니다...그게 이번 지방 선거의 결과죠..
저 푸른 초원위에 그림같은 집을 짓고 사랑하는 우리님과 한 백년 살고 싶어.. 이상과 현실의 차이가 이런게 아닌가 합니다. 저 갠적으로는 why라는 수천가지 말보다는 How라는 답변하나가 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도 좋은 의견 듣고 싶군요
경전철이 좋은가 중전철이 좋은가는 대부분 중전철이 좋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기약없는 중전철이냐 눈에 보이는 경전철이냐가 아닐까요? 10년이상 다시 재검토하고 용역주고 설계하고...너무나 먼훗날 들어설 중전철이라면..(그나마도 실현가능하다면......) 중전철 주장 안할 사람 없겠지요...^^ 풍무동에 중전철 안 들어올 까봐 반대하는게 아닙니다. 중전철은 차라리 조금 떨어진 곳에 있어도 됩니다.(지하역이 아니라면). 허나, 경전철은 현실적 약속도 있었고 많은 부분들이 진행되고 있던 사업입니다. 이를 한방에 뒤집고 다시 중전철에 대해서 전면 재검토하고 그러면서 시간만 흘러가니까 반대하지요...
참, 혹시라도 여러 회원님들의 댓글이 이어질때 서로가 인신공격 및 저속하거나 격한 표현, 상대를 자극하는 표현들은 하지 않길 권유드립니다. 철저히 이론과 인내적인 매너를 보이기 바랍니다. 경전철이든 중전철이든 상대를 자극하거나 상식이하의 수준의 댓글은 통보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이는 모 까페에서 격한 논쟁으로 진흙탕싸움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이를 '풍사'에서는 막아보고자 하는 의지로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맞습니다. 정부에서 이미 정책적으로 추진하는 사항이구 전시장부터 공무원까지 들어간 김포주민들의 세금만도 엄청납니다. 아까워 서러도 10년이 될지도 모를 기약없는 중전철보다는 친환경적인 경전철이 되어야 차별화될 수 있습니다. 서울처럼 완전히 지하철도 아닌 중전철 개념의 철로가 내 주변을 지난다고 생각해보십쇼. 미관도 문제지만 사건사고 생각만 해도 너무 끔찍합니다. 그런곳에 집값이 오를 거라는것은 어불성설입니다.
꿈돌이님, 아래 경전철란에 올린 보고서 내용을 검토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굵게 표시된 중전철 건설시의 검토사항에 대해 어떤 의견을 갖고 계신지요. 현재의 준비정도가 이렇다는 것을 냉철히 판단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의 내용은 제 생각을 정리한거고 여기서 전철이 핵심이 아니라 김포의 미래에 대해서 가장 베스트한 방법들을 얘기한겁니다..여기서 전철이 핵심이 아니죠...어쩔수 없이 경전철이 들어 오면 어떻고 중전철이 들어 오면 어떻습니까...이왕 나온 김에 원래 9호선 전철 얘기는 정부에서 하지 않았습니까..이 정권에서요..줄였다 늘렸다..다시 원래데로 500만평 하면 되죠..그리고 그때 약속데로 9호선 연장...참 지역적이라 그런지 전철 얘기만 가지고 차라리 집값이나 많이 오르도록 노력들 합시다....요즘 전철 안들어 가는 지역 있습니까? 어차피 경전철도 5년 있어야 완공되고 지하철도 맘만 먹으면 5년안 ...
전 경전철이든 중전철이든 풍무동은 좋을듯 ...허지만 이왕이면 정부가 처음 약속한데로 9호선이 들어 왔으면 하는거죠..차라리 청와대 앞에 가서 삭발 하시고 김포대두님께서 처음 약속데로 500만평으로 늘리고 전철 이행하시라고 하시는게 어떨까요? ...모든건 정부 의지에 따라 달라 질 수도 ...
다시한번 전 분명 전철에 관해 글을 쓴게 아닙니다...또한 전문가도 아니고 앞으로 김포가 이렇게 되었으면 하는거죠. 그래야 내가 살고 있는 풍무동도 함께 발전하고 김포도 함께 발전하고 대한민국도 함께 발전하는 .... 혹시 정부가 하도 엉뚱해서 경전철도 안지어 줄까봐 걱정하시나 본데 그렇다면 이해는 가고요 .
마지막으로 제 글에 관심을 많이 가지시는 걸 보니 풍무동은 발전 가능성이 크네요..건저한 비판과 의견은 발전의 원동력이죠. 절데로 옆 인천보다 뒤 처지면 않됩니다....더 이상 전철 얘기는 하고 싶지 않습니다..단지 처음 김포 시민을 우롱한 정부가 나뿔뿐 .... 우리끼리 싸울 이유가 없죠...경전철이든 중전철이든 지금보다 좋으니까..ㅎ
풍무꿈돌이님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김포의 발전이 중요하지요...경,중전철에 관한 이야기는 이곳에서 서로 가급적 언급하지 말기로 하죠. 10인 10색이라고 다 생각과 가치관과 환경이 다르니까요...우리...김포와 풍무동 발전에 대한 얘기를 나눕시다. 분란과 논쟁은 서로 조금씩 피해갑시다. 이곳이 화합을 더 중요시하는 곳이므로...토론까페는 아니므로...심한 대립각을 세울만한 내용은 조금 피했으면 합니다...지지고 볶고 싸워서라도 결판내야 한다면...다른 곳에서도 충분합니다....이곳은 풍무동사람들의 화합과 염원을 지켜가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이정도의 생각교환은 아주 건설적이고 건전하다고 판단 됩니다... 우리 의식이 많이 좋아졌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