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엑스 암엑스포 박람회에 참가했었던 때 ~ 광명사는 무엇으로 암환우들께 도움을 줄 수 있을까 고민했었다.
암은 우울한 기분을 극복하는 것이 무었보다 중요하다는 생각에서 선골호흡을 돕는 기구를 만들자고 하여 km-ost자석 지압봉를 개발하였다.
그런데 선골호흡이 너무 깊은 내용이고 전문적이라 이를 알리는데 너무 힘이 들었다. 그래서 우선 척추를 건강하게 하자고 말하면서 척추 자체를 건강하게 하는 기구로 소개를 하고 있다.
척추 밑에 km-ost자석 지압봉을 두고 누어서 체중을 이용해 독맥과 방광경 유혈을 자극하는 것이다. 척를 따라 흐르는 독맥에는 대추 근축 중추 척중 상선 등이 있다.
1. 대추는 손과 발을 흐르는 6개의 양격맥이 교회한다고 한다. 발의 위 담 방광경, 그리고 손의 대장 삼초 소장경이 목 뿌리-7경추 하단의 대추에서 자극이 될수 있다는 얘기다.
척추의 중심에는 3개가 있는데 흉추 9, 10, 11번이다.
2. 근축은 흉추 9번 밑이다 근과 관련한 척추의 중심이다. 그 옆에는 방광경의 간유가 근접해 있다.
3. 중추는 흉추 10번 밑이다 가운데 중과 지도리 추를 쓰는 이 혈은 중정의 장기인 담의 기능을 생각케 한 척추 중심이다. 그 옆에는 담유가 근접해 있다.
4. 척중은 흉추 11번 밑이다 척추의 중심이라는 이 혈은 중앙토의 특성의 척추 중심이다. 그 옆에는 비유가 근접해 있다.
광명 회원중 일본에서 공부하신 여성침구사 한분이 있는데, 한번은 방문해서 침을 맞게 되었는데.. 그녀는 척추 중심부위에서 강자극을 구사하는데~
5. 피내침으로 잘 듣는 대추와 상선 17추하로 알려진 상선은 허리와 하복부 부근의 모든 병에 피내침을 써보면 대단히 유효하다. 예컨대 치질 요통 부인과 질환 비뇨기과 문제들 ... 그리고 대추와 상하 상대성관계로 대추에도 추가해주면 정신안정이 추기 되어 써봄직하다. 환절기의 감기도 대추 1혈에만 피내침법을 사용해도 훨씬 좋아짐을 경험한다.
이러한 독맥들에 척추지압 자석봉을 이용하여 문지르고 척추의 수직적인 중심선인 극돌기를 튕기며 좌우로 넘나들다 보면 건강의 중심이 다져진듯한 느낌과 확신이 든다. 아침에 기상하여 몸을 추스릴 때에도 이 방법이 유용하고 참으로 좋다.
. |
|
첫댓글 척추를 직접 자극하고 일깨우는 건강법은~
건강의 가장 기초이며 중심을 세우는 일입니다.
회원님들께 강추 합니다.
흉추를 좌우로 자극해 주거나, 요추나 선추를 좌우로 굴려주면,
두개의 자석봉이 만나는 자석NS부분이 마치 유니버셜 조인트처럼
유연하게 잘 적응 됩니다.
조금 아프면서도 상쾌합니다.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