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2. 트위터 (TWITTER)[편집]
중국에서 시작한 자전거브랜드. 독일브랜드라고 거짓홍보하였지만 중국브랜드이다. 중국브랜드이다 보니 가성비가 깡패급으로 우수한게 특징이다. 가성비라고 알려진 세파스 리파인드를 가뿐히 넘어서는것이 특징. 하지만 허위홍보와 타 브랜드 건물 도용등으로 인식은 매우 좋지 않은게 안습이다.
줄곧 인식이 나빠질 수 있다.
1. 알리바바 컴퍼니 정보(트위터)
https://twbicycle.en.alibaba.com/company_profile.html
2. 독일 상표 분쟁 결과
https://register.dpma.de/DPMAregister/marke/register/3020130031709/DE
▶ 2015년 4월 14일 상표 취소, 2015 년 5 월 22 일 상표 게시 삭제
로드 제품군은 치폴리니, 도그마, 스캇, 캐년 로드들과 비교해보면 아주 흡사하다.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면 아직도 독일 제품이라고 파는 곳이 많다.
가성비 깡패급이라고 되어 있지만. 알리에서 파는 대륙 제품들 보면 그다지 가성비도 아니다.
3. 심각한 제품 하자 및 불량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bicycle&no=3294296
▶ 실제 트위터 자전거를 구입한 유저중 한명이 커뮤니티에 게시한 후기
알루미늄이 아닌 카본 제품을 위주로 팔고 있으며 한편으로는 저렴한 비용으로 카본재질 구동계 구성 좋은 자전거를 구입할수 있는 가성비[58] 부분에서는 괜찮을수 있으나 제품 설계 문제나 ,카본층 상태등 자전거 품질을 보면 심각하기 때문에 애매한 부분중 하나.
인지도가 있는 회사일 경우 쉽게 워런티등 정비 보수가 가능하지만 카본 특성상 크랙여부등 확인이 쉽지 않을 뿐더라 정비보수가 까다로우며 비용또한 만만치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