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년 새해가 시작되어 뭔가 준비해서 새로운 모습으로 활동영역을 확장해 보고 싶은 생각이
생겨서 '투어링 미니벨로'를 장만 하기로 하였다. 접었을 때 포장의 부피가 작다는 利點이
시중에 나와있는 전문 여행용자전거를 제외하고 미니벨로를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이다.
1/4일 다혼 대쉬X20('13년식)을 천안에서 전철로 수송 중
여행용의 관점에서 본 '다혼 대쉬X20'의 특징
<장점> 1. Lock Jaw의 연결방식으로 구조가 간결하고 9.2kg의 차체자중이 가볍다.
2. 대쉬라는 이름처럼 잘 달리고 가볍게 라이딩 하도록 설계됨 (2 x10단)
<단점> 1. 허용체중 95kg, 권장신장 [M]157~167cm, [L]170~188cm 로 제한이 있음
2. 외부지원 없는 장기간 여행의 경우 총 적제하중을 安全率 면에서 검토해야 됨
원래 X20에 부착된 走行성능 위주의 휠셋(스프라켓 시마노105, 11~28t, 스포크 전14h 후16h)
투어링의 적재하중을 고려하여 교체한 여행용 휠셋
(스프라켓 시마노 울테그라 12~30t, DT챔피언스포크 전20h 후28h)
다혼 20인치 여행용 패니어 랙 전,후 설치
랙과 페니어를 설치한 새 伴侶自[轉車] "미벨 비앙꼬"
여행에 관심이 많으나 여건상 시간이 부족한 회원님들을 위하여 간단한 組立記를 올리면서,
아직 실전에서 어떤 문제점이 발생 할지 모르나 혹여 잘 못된 점은 전철을 밟지않고 갈 수 있는
자료가 되기를 바랍니다. 을미년의 시즌에도 자사랑 회원님들과 함께 보람찬 한해가 될 것을
기원합니다.
첫댓글 형님 새로운식구 영입 축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산적님
아..멋집니다..
쬐그만해서 휴대성은 짱이겠네요..
단지 아담하고 예뻐서....탐을 내실분들이 있을것 가타는ㅎㅎ
어서 날이 풀려서 (꽃피는 봄이 오면) 나루님하고 백패킹 가고 싶군요.
굴업도 어떨까요. 4호선 오이도-방조제--대부도(방아머리항)-덕적도 (진리선착장)-굴업도
@牛千만소 아 저두 굴업도 가고파유 ~~
와... 귀여워보이면서도 단단한 느낌입니다. 축하드려요.
덩달아 저도 어디론가 빨리 가고 싶습니다^^
봄이오면 여행 갈 멋진 곳 많이 알려주세요
오~ 하얀 프레임과 작은 바퀴가 예쁘네요.
투어링 미니벨로...
도로여행하기 참 좋겠습니다.
야두님 따라가기가 힘들 듯. . 천천히 가실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