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은 앞날 되시기를]
[꿈은 이루어진다]
[꿈은 미래의 현실이다]
백두산 천지
[영원히 살 것처럼 계획하고, 하루 살다 죽을 것처럼 실천하라.]
[ 이상없는 현실은 무의미하고 현실없는 이상은 존재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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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한국의 개가 세계로 퍼졌다.
[미국의 생물 교과서에 나오는 개의 기원]
아시아 동북부에 사는 회색늑대가 세계 모든 개의 기원이라는 설명.
그런데 위 그림의 개의 기원지는 좀 잘못됐다.
위 미국 생물교과서에 나오듯이 개는 이미 1만 5천년전부터
세계로 퍼지기 시작했는데 (물론 사람과 함께)
중국동북부는 당시 원시(구)석기 시대였다.
개는 (농경, 목축) 신석기인부터 기르기 시작한 건데
1만 5천년전 신석기시대 유물 즉 간석기, 농사, 토기는
세계에서 오직 남한에서만 발견된다.(일본 신석기는 한국에서 건너간 것.)
이래저래 개의 기원지는 마문명.
진도개는 [개의 원형]
동북아 회색늑대는 주로 [한반도-만주-시베리아]에 산다.
한반도에는 황색늑대와 회색늑대가 다 산다.
한국개들은 [황색늑대]와 [회색늑대]의
혈통이 동시에 나타난다.
[진도개 모색]
진도개는 크게 4종류로 나뉜다.
황구 , 백구, 재구 , 흑구
이중 황구(누런색)은 [황색늑대]의 특성을 보여주고
재구(갈색)은 [회색늑대]의 특성을 보여준다.
( 백구(흰색)과 흑구(검은색)은 일종의 돌연변이로 보인다.)
즉 한국개는 [황색늑대]가 길들여진 것과
[회색늑대]가 길들여진 것이 섞여있다는 것.
[불개]
이 놈은 한국 황색늑대를 길들였다는 불개.
비교적 길들인지 얼마 안되서인지 (수백년?) 성질이 좀 거하다.
위의 불개를 보면 한국 황색늑대의 모습을 알 수 있다 하겠다.
[회색늑대]
세계 개의 조상의 모습은 진도개가 잘 보여주고 있다 하겠다.
[진도개 모색]
[진도개 어미와 새끼]
누런색의 어미에게서 갈색의 새끼도 많이 태어나는 것을 보아도
진도개의 피는 [황색늑대]+[회색늑대]
이 진도개가 사람들을 따라 시베리아로 가서
[시베리안 허스키]가 되는 것으로 나타난다.
[모두 [시베리안 허스키] 사진들]
시베리안 허스키는 [회색늑대개]의 모습만 보이는 것이 아니라
[황색늑대개]의 모습도 많이 보여준다.
그러므로 시베리안 허스키는 [시베리아 회색늑대]의 혈통만 가진 것이 아니다.
[시베리안 허스키]는 진도개처럼 크게보면
[흑구(검은색), 재구(회색), 황구(노란색), 백구(흰색)] 등으로 나타난다.
시베리아에는 황색늑대가 없다.
그러므로 개가 시베리아에서만 나온 건 아니다.
또 학자들이 시베리아를 개의 기원지로 보지 않는 이유는
세계 모든 개의 턱뼈와 유사한 턱뼈의 늑대는
오직 [한국-중국]늑대밖에 없기 때문.
회색늑대는 비교적 추운데 살고
황색늑대는 비교적 더운데 산다.
그러므로 진도개를 데리고 시베리아로 가면
[황색늑대] 기질을 많이 가진 놈들은 많이 죽고
[회색늑대 기질]을 많이 가진 놈들은 더 많이 살아남아서
차차 회색, 검은색 놈들이 숫자가 많아진다.
[시베리안 허스키]
진도개 중에는 위 [시베리안 허스키] 처럼
눈위에 둥그런 형태가 나오는 [네눈박이]라는 놈들 많다.
[이하 진도개 네눈박이 사진들]
진도개와 시베리안 허스키가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베리안 허스키 얼룩이]
[진도개 얼룩이 - 일명 호구(虎狗 - 호랭이 개)]
위 사진처럼 [시베리안 허스키]도 가끔 얼룩이가 나오고
진도개도 가끔 얼룩이가 나온다.
시베리안 허스키는 진도개처럼 충직한 개라서
몇시간이고 단합해서 썰매를 끈다.
[시베리안 허스키]가 추운데 살다보니 털이 길어지고, 덩지가 좀 커졌을 뿐
생긴 건 진도개와 별로 다를게 없다.
한마디로 진도개를 시베리아로 데려가면 차차 대를 거치면서
[시베리안 허스키]가 된다.
그래서 세계 학자들도 [시베리안 허스키]가 개의 원조라고 말하지 않는다.
그들은 세계 개의 원조가 [중국늑대]라고 말하는데
그들이 말하는 [중국늑대]란 한반도 만주 중국동부지역에 사는 늑대를 말하는 것인데
1만5천년전에 중국에는 별다른 문명이란 것이 없었고
개의 전파는 간단히 말해서
[ 남한(마문명) -> 북한, 만주 -> 세계]라 볼 수 있다.
개의 원조답게 진도개의 주인에 대한 충성심은 대단하다.
군견(軍犬)으로 진도개는 안쓰고 보통 [셰파트]를 쓴다.
능력은 진도개가 훨씬 나은데
진도개는 첫주인이 제대하면 그걸로 끝.
다른 사람이 데리고 군견(軍犬)일을 시킬 수가 없다.
진도개는 [첫주인이 평생 주인]이므로 주인이 바뀐다는 걸 용납하지 않는다고 한다.
진도개는 첫주인이 제대하면 개도 '제대' 시켜야 한다고 한다.
그래서 머나먼 길을 주인 찾아 돌아온 진도개 이야기가 가끔 들리나 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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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칼리안(밝할인)은 황해대평원으로 와서
황해대평원 원주민과 만나서 [마문명]을 이루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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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세계 여러나라에서는 개를 신성시 하는 경우 많다.
이는 개를 데리고 세계로 퍼진 [원조 한문명] 분들이 세계 각지역의 왕 등 지도자가 되었는데
현지인의 입장에서는 이 [원조 한문명] 분들이 [신(神)]처럼 보였을 것이고
(수준 차이가 너무 났기 때문.)
그 [신(神)]의 분신인 [개]도 역시 [신성한 존재]라는 인식이 많았을 것이다.
한자에도 개(犬)는 [위대한 성인(大)이 데리고 다니는 존재]라는 뜻.
이집트벽화에 보면 개 얼굴을 한 사람들이 많이 나온다.
위 사진처럼 개얼굴을 한 사람들 많이 나오는데
주로 백성들을 관리하는듯한 모습으로 나온다.
이는 [임금의 충복]을 의미 하는 것 같다.
즉
1. 개를 데리고 어디선가로부터 온 임금
2. 개는 임금의 분신
3. 그래서 임금에게 충성하는 관리는 얼굴을 개로 표현.
실제로 이집트 벽화들에서 얼굴이 개인 사람들은
[임금에게 충성하여 백성들에게 일을 시키는 자]로 표현되어 있다.
이렇게 세계 각지에는 [개는 (신과 같은)임금의 분신]이라 하는 인식이 많았고
그래서 개를 잡아먹는 것을 지금도 꺼려하는 것이 있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