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녘도서관의 한상수입니다. 저희 도서관이 개관 2주년을 맞아 기념예배를 드리려고 합니다. 시간이 되시는 분의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각 도서관에 별도로 초청장을 보내지 않음을 양해바랍니다.
초 청 장
겨레의 희망 어린이에게 좋은 책을!!
동녘작은도서관이 어느덧 개관 2주년을 맞게 되었습니다. 지나간 시간들을 돌이켜 보면 도서관을 사랑하는 여러분들의 깊은 관심과 헌신이 없었다면 오늘의 도서관은 없었을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개관 2주년을 맞은 동녘작은도서관은 어린이도서관 전문사서가 근무하면서 안정적인 상시 개관 체제를 이루었고, 2개의 회원 모임(이야기땅 1, 2기)과 어린이교실(글쓰기, 미술)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오랜 숙원 사업이었던 도서전산화까지 이루었습니다. 또한 6월에는 고양시로부터 도서 지원을 받기로 확정되었습니다.
어린이도서관 운동이 활발하게 진행되면서 일산의 어린이도서관들과 함께 ‘책과어린이문화’라는 모임을 만들어 일산 지역의 어린이 문화환경 개선을 위한 일들을 벌여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감리교단에 속한 어린이도서관들과 함께 ‘감리교어린이도서관협의회’를 만들어 교회가 어린이도서관 운동의 주체로 서는 일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들은 도서관을 시작했던 2년전만 해도 상상하기 힘들었던 일들입니다. 아니 마음속에 언젠가는 만들어 나가야 할 소망으로 간직했던 것들입니다. 이제 그러한 소망들이 하나하나 이루어 지는 것을 보면서 동녘작은도서관이 하나의 작은 밀알 역할을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도 이 작은 도서관이 해야 할 일이 많을 것입니다. 여러분들과 그런 아름다운 여정을 함께 하고 싶습니다. 저희 도서관의 개관 2주년 기념 예배가 서로에게 힘을 북돋아주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오랫동안 오지 못했던 분들이라면 꼭 오십시오. 많이 변화된 도서관의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 속에 담긴 우리들의 정성과 희망을 마음껏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2001년 4월 8일
동녘작은도서관장 한상수 올림
행사 : 동녘작은도서관 개관 2주년 기념 예배
일시 : 2001년 4월 22일(일요일) 오후 3시
장소 : 동녘교회 (031-903-27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