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지청장 정원두)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남지부(지부장 문성관) 조선해양위원회(회장 이희근)는 2024년 9월 10일(화) 통영지청 회의실에서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장 명예고문 추대식을 가졌다.
□ 이날 통영·거제지역 법무보호대상자 취업 및 자립 지원 활성화를 위해 통영지청장을 당연직 명예 고문으로 추대하는 추대패를 전달하였으며, 조선해양위원회는 법무보호사업지원금 710만원을 전달하였다.
□ 통영지청장이 고문으로 추대된 조선해양위원회는 통영·거제지역 보호대상자 법무보호서비스 수혜를 확대하고 조선업 관련 분야 고용협력기업 활성화를 위해 창립한 위원회이며 2023년 통영허그상담소를 개소하여 통영·거제지역 보호대상자 확보와 원활한 지원을 위한 가교 역활을 수행하고 있다.
□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 정원두 지청장은 “통영·거제 지역의 보호대상자가 원활하게 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어 지역 내 범죄를 예방하고 자립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으며, 이에 조선해양위원회 이희근 회장은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원활하게 보호대상자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앞으로의 활동을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