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진언 뜻/의미. 광명진언 효능
광명진언은 법신불이신 비로자나 부처님과 직접 관련된 만트라입니다.
마하바이로차나=비로자나=대일여래[大日如來]
광명진언에서의 그 광명이 바로 비로자나 부처님의 광명을 말합니다.
비로자나 부처님은
진리 그 자체이시고, 생명 그 자체이시기에 광명부처님이십니다.
이 비로자나 부처님은 모든 부처님들의 스승이십니다.
삼라만상 모든 것들에 깃들어 계시며,
모든 것들의 근원이 바로 이 비로자나부처님이십니다.
<옴 아모가 바이로차나 마하무드라 마니 파드마 즈바라 프라바릍타야 훔>
<옴 아모가 바이로차나 마하무드라 마니 파드마 즈바라 프라바릍타야 훔>
<옴 아모가 바이로차나 마하무드라 마니 파드마 즈바라 프라바릍타야 훔>
<옴 아모가 바이로차나 마하무드라 마니 파드마 즈바라 프라바릍타야 훔>
<옴 아모가 바이로차나 마하무드라 마니 파드마 즈바라 프라바릍타야 훔>
<옴 아모가 바이로차나 마하무드라 마니 파드마 즈바라 프라바릍타야 훔>
<옴 아모카 바이로짜나 마하무드라 마니 파드마 즈바라 프라바릍따야 훔>
<옴 아모카 바이로짜나 마하무드라 마니 파드마 즈바라 프라바릍따야 훔>
<옴 아모카 바이로짜나 마하무드라 마니 파드마 즈바라 프라바릍따야 훔>
불공견삭비로자나불대관정광진언
不空羂索毘盧遮那佛大灌頂光眞言
당(唐)나라 불공(不空) 한역, 최윤옥 번역
비로자나여래께서 「모다라니인삼매야신통법품(母陀羅尼印三昧耶神通法品)」을 수여하시니, 가장 수승하므로 만일 과거에 10악(惡)과 5역(逆)과 4중(重)의 죄를 지었다 하여도 모두 다 태워 없애느니라.
만일 어떤 중생이 이르는 곳마다 이 대관정광진언(大灌頂光眞言:광명진언)을 듣되 두 번이나 세 번이나 일곱 번이나 귀끝을 스쳐 지나가듯이 듣더라도 곧 모든 죄의 장애가 없어진다.
그리고 만일 어떤 중생이 마치 이 세계에 가득 찬 먼지[微塵,미진]만 하게 10악과 5역과 4중의 죄를 지어서 몸이 무너지고 목숨이 끊어져 모든 악도(惡道)에 떨어지게 되었다 하더라도 이 진언으로 모래 흙에 108번 가지(加持)한 다음 시다림(尸陀林) 가운데 있는 죽은 사람의 뼈 위에 뿌리거나 혹은 묘(墓) 위에 뿌리되 이르는 묘마다 다 뿌리면 그 죽은 사람이 지옥 가운데 있거나 아귀 가운데 있거나 수라(修羅) 가운데 있거나 축생[傍生] 가운데 있거나 간에 모든 불공여래(不空如來)와 불공비로자나여래(不空毘盧遮那如來)의 진실한 본원(本願)이신 대관정광진언의 신통스러운 위력으로써 모래흙에 가지한 힘으로 인하여 곧 광명을 얻게 되며, 몸의 모든 죄의 과보를 없애어 고통스러운 몸을 버리게 되고, 서방의 극락국토에 가서 연꽃 위에 화생(化生)하게 되며, 나아가서 보리(菩提)에 이르러 다시는 떨어지지 않게 된다.
또 어떤 중생이 해마다 달마다[連年累月,연년색월] 온몸이 저리며 누렇게 뜨고[痿黃] 질병으로 고통받아 만 가지의 고초를 겪으면 이는 병자가 전생에 지은 업보(業報)이니, 이 진언을 병자 앞에서 하루나 이틀이나 사흘 동안 매일 큰 소리로 염송하되 1,080번을 염송하면 곧 전생의 업(業)인 질병의 장애를 없앨 수 있다.
만일 귀신에 들려 정신[魂識,혼식]이 혼미하고 말을 하지 못하게 되었을 때에는 진언을 지닌 사람이 손에 108번 가지한 다음 얼굴과 머리를 쓰다듬어 주고 손으로 가슴 위와 이마 위를 누르며 일천팔십 번 가지하면 곧 낫게 된다.
마하가라신(摩揀迦羅神)이 병을 일으켜서 고통 받고 있는 사람도 역시 능히 치료할 수 있다.
만일 모든 귀신과 망량(魍魎)이 일으킨 병에 걸렸을 때는 오색 끈[線索,선색]에 가지하여 108번 매듭을 맺고 그 병자의 허리와 팔과 정수리 위에 묶으면 곧 낫게 된다.
온갖 학병(瘧病)에는 흰 끈에 가지하여 108번 매듭을 맺은 다음 머리 위에 묶고 옷에도 가지하여 입으면 곧 낫게 할 수 있다.
만일 석창포(石菖蒲)에 1,080번 가지하여 품고 다른 사람과 상대하여 담론(談論)하면 곧 이겨서 굴복시킬 수 있다.
만일 호초(胡椒)와 다아라향(多誐囉香)과 청목향(靑木香)과 소백강황(小柏橿黃)과 라사야나(囉娑惹娜)당(唐)나라 말로는 소백즙(小柏汁)이다. 등의 가루를 물에 섞어서 대추만 한 환(丸)으로 만들어 십만 번 가지한 다음 그늘에 말려서 모든 귀신병(鬼神病)이나 온갖 학병(瘧病)에 걸려 근심스럽거나 독약에 중독되었을 때나 혹은 벙어리가 되었을 때 이 약(藥)을 물에 불려서 짓이기듯이 갈아 108번 가지하고 두 눈과 이마 위와 가슴 위에 몇 개의 점을 찍으며 성난 모습으로 가지하면 곧 낫는다.
만일 병을 일으킨 귀신이 놓아 주지 않으면 곧 아리수(阿梨樹) 가지처럼 머리를 깨뜨려야 한다. 만일 모든 독벌레나 뱀이나 전갈에 물렸을 때는 약을 눈에 바르면 곧 낫는다.
또 다른 작법(作法)이 있으니, 새 미담라(米▼(亭*單)羅)를 가지고 깨끗이 목욕하고 깨끗한 의복으로 갈아입은 다음 약을 물에 섞어 갈아 108번 가지하되 눈[眼,안]에 미담라로 점을 찍고 앞에서처럼 성난 모습으로 1,080번 가지하면 곧 자리에서 일어나 묻는 대로 모두 대답하게 된다. 만일 풀고자 할 때에는 백개자수(白芥子水)에 21번 가지하여 미담라 위에 뿌리면 곧 이전처럼 된다.
만일 귀인(貴人)이 재상[相,상]으로 불러 주기를 바랄 때에는 약으로 눈에 점을 찍고 가서 만나 보면 곧 그가 재상으로 대우하며 공경한다.
不空羂索毘盧遮那佛大灌頂光眞言一卷出不空羂索經二十八卷開府儀同三司特進試鴻臚卿肅國公食邑三千戶賜紫贈司空謚大鑑正號大廣智大興善寺三藏沙門 不空奉 詔譯唵阿謨伽尾嚧左曩摩賀母捺囉二合麽抳鉢納麽二合入嚩二合攞鉢囉二合韤哆野吽毘盧遮那如來爲授母陀羅尼印三昧耶神通法品,而最爲第一。若有過去一切十惡五逆四重諸罪,燼然除滅。若有衆生,隨處得聞此大灌頂光眞言,二、三、七遍,經耳根者,卽得除滅一切罪障。若諸衆生具造十惡五逆四重諸罪。猶如微塵滿斯世界,身壞命終墮諸惡道,以是眞言加持土沙一百八遍,尸陀林中,散亡者尸骸上,或散墓上,遇皆散之。彼所亡者,若地獄中若餓鬼中,若脩羅中若傍生中,以一切不空如來、不空毘盧遮那如來眞實本願大灌頂光眞言神通威力,加持沙土之力。應時卽得光明及身除諸罪報捨所苦身,往於西方極樂國土,蓮花化生乃至菩提更不墮落。復有衆生,連年累月,痿黃病惱,苦楚萬端。是病人者,先世業報,以是眞言於病者前,一、二、三日,每日高聲,誦此眞言一千八十遍,則得除滅宿業病障。若爲鬼嬈魂識悶亂失音不語,持眞言者,加持手一百八遍,摩捫頭面,以手按於心上額上,加持一千八十遍,則得除差,摩訶迦羅神作病惱者,亦能治遣,若諸鬼神魍魎之病,加持五色線索,一百八結,繫其病者腰臂項上,則便除差。若諸瘧病,加持白線索一百八結,繫頭項上及加持衣著,卽令除差。若加持石菖蒲一千八十遍,含之與他相對談論,則勝他伏。若以胡椒,多誐囉香,靑木香小柏橿黃,囉娑惹娜唐言小柏汁等數末治水丸如棗加持十萬遍便當陰乾。若患一切鬼神病種種瘧病,或毒藥中,或失音者,當以藥和水硏之。加持一百八遍,數點兩眼額上心上,當怒加持,則便除差,作病鬼神若不放捨,卽當頭破如阿梨樹枝。若諸毒蟲蛇蝎螫者,以藥塗眼,卽便除差。又法以新米嚲羅,澡浴淸淨,著淨衣服已,以藥和水硏,加持一百八遍,點米嚲羅眼中,奮怒加持一千八十遍,則便起坐所問皆答。欲放者,加持白芥子水二十一遍,散米嚲羅上,卽便如舊,若爲貴人相請喚者,以藥點眼當往見之,則相賓敬。不空羂索毘盧遮那佛大灌頂光眞言一卷丙午歲高麗國大藏都監奉勅雕造
『불공견삭비로자나불대관정광진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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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하바이로차나=비로자나=대일여래[大日如來]
광명부처님이신 비로자나 부처님은 삼라만상 그 모든 것들의 근원입니다.
쉽게 말하면 "우주의식"이십니다.
그래서 본래 모습과 형체가 없으나,
인격화하고 형상화해서 공경하고 존경을 표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언제나 항상 이 비로자나 부처님과 함께 있습니다.
내 안에 항상 계신 부처님이 바로 이 비로자나 부처님이십니다.
진정한 귀의처이고,
진정한 스승이십니다.
비로자나불=대일여래[大日如來]=마하바이로차나 부처님 뜻/의미
비로자나불이란 태양과 같고 빛과 같기에 대일여래[大日如來]라고도 부르며, 원어는 마하바이로차나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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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로자나 부처님은 모든 것의 근원이기에,
업장도 소멸되고, 병도 낫고, 귀신들림/빙의도 해결되는 것 입니다.
모든 것이 근원으로 돌아가버리면 정상화가 되니 말입니다.
모든 것의 근원인 비로자나 부처님은
완전 그 자체이십니다. 완전무결!!!
또한 무한한 힘과 생명력 그 자체이십니다.
[출처] 광명진언 뜻/의미. 광명진언 효능!!! 광명진언 독경 듣기!!!|작성자 마하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