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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rpening Your Most Important Diagnostic Tool
by Jorge Menchu
The scan tool and digital storage oscilloscope should be considered indispensable tools. But they can quickly become nearly worthless if the user doesn't develop an effective way of integrating them into an overall approach to diagnostics. 스캔 툴과 디지털 저장 오실로스코프는 절대필요한 도구로 평가된다. 하지만 만약 그 사용자들이 진단을 위해 총체적인 접근을 통한 완성의 효과적인 길을 닦지 않는다면 그들은 거의 무용지물이 될 수밖에 없을 것이다.
One characteristic of a great automotive technician is the ability to perform efficient and effective diagnostics. These techs seem to know and the tools and tests to get it. Of course, this is partly due to an accumulation of meaningful experience—experience based on real understanding. 훌륭한 자동차 테크니션의 한 가지 특성은 능률적으로 효과적인 진단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소유함이다. 그 같은 테크니션들은 지식과 도구 그리고 테스트를 통하여 그것을 잡아내는 것이다. 당연히, 이것은 뜻 깊은 경험의 축적이 부분적인 요인으로—바로 진정한 이해를 기반으로 한 경험이다.
One of the skills that distinguishes an expert is a knack for finding the relevant details of his diagnostic experiences and making the “connections” and “putting the pieces together.” These abilities are what lead to an in-depth understanding of automotive systems and to “meaningful experience.” Can we do this for ourselves? Certainly. 확실한 이해는 그 기술의 한 부분으로 숙련가는 그의 진단경험으로부터 관련된 문제가 되는 것을 찾아내는 비결로서 “결집”하여 “그 사항들을 함께 추리는 것”이다. 그 같은 능력은 자동차 시스템의 깊은 이해가 “의미 있는 경험”으로 안내하게 된다. 진정 우리도 이일을 우리자신을 위해 할 수 있을까?
In this article, I’m going to present a fundamental framework for the basis of the behaviors that. I believe will lead us to become diagnostically the best we can be. It’s based on these elements: 이 글을 통해, 나는 그 실천사항의 기반을 위한 기본적인 근간을 제공하고 자 한다. 나는 진단을 통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최대의 역량으로 우리를 인도할 것임을 믿어마지 않는다.
Goal(목표): Become the best I can be diagnostically (in the shortest amount of time). 진단을 통해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한다. (최소한의 시간 내에)
How(방법): Learn to “put the pieces together” so I can develop an in-depth understanding of automotive systems. “요소들을 함께 조합하는 것”을 배움으로서 나는 자동차 시스템들의 깊은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다.
Mindset(태도): I’m not going to spend my career as a go/no go gauge dependent on others. I’m going to be a diagnostic learning machine. 나는 나의 활동을 다른 것들의 계량기준에 좌우되는 망설임으로 허비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진단학습기계가 되겠다.
Perspective(관점): Diagnostics is not just about the fix; it’s about the fix through understanding. 진단이란 적당히 고치는 게 아니며; 그것은 이해를 통한 해결이 관건이다.
The Tools for Success
To accomplish our diagnostic tasks, it’s important to have the right tools. They are the interface between us and our ability to put the pieces together. The diagnostic tools on the top of the list are the scan tool and the lab scope. 우리의 진단임무를 완수하기 위해서, 올바른 도구의 선택은 중요하다. 그들은 우리와 우리들의 능력이 그 요인들을 엮어내는데 조력해준다. 최고 순위에 올라있는 진단도구들은 스캔 툴과 랩 스코프이다.
What makes these tools particularly valuable is that, when used together, they give a unique and complementary perspective of any automotive system that’s being diagnosed, right from the system’s core information pipeline—from the nuts & bolts that make up the mechanics of the system to the strategies that run it. In Fig. 1 on page 36, we can see how the scan tool and oscilloscope allow us to understand the functions of the PCM, the circuit wiring and related circuit components. 그 같은 도구들이 창출하는 각별한 가치는 그것으로, 함께 사용되어질 때, 그들은 어떤 자동차 시스템의 예측이든 그것의 진단이 이루어지는 가운데, 그들은 두드러진 특성이 서로 보완되어, 바로 그 시스템의 핵심정보보급라인이 된다.—기본원리로부터 그것은 그것을 움직이게 하는 설계 시스템의 기계학을 구성하고 있다. 36 페이지의 그림 1에서, 우리는 그 스캔 툴과 오실로스코프가 우리를 어떻게 안내하여 PCM, 배선도 그리고 그에 관련된 회로의 구성 품들을 이해하게 만드는지 볼 수 있게 해준다.
Scan Tool, We’re all familiar with the scan tool’s text, discrete values format and the smarts that come with using it. It’s a powerful tap into the brain at the center of the automotive system, giving us the software’s perspective. In general, the scan tool is certainly strong on the system strategy side relatively weaker when it comes to the details of the mechanical side of the system. 스캔 툴, 우리들 모두는 스캔 툴이란 문자에 익숙하여, 포맷과 그 스마트한 가치와는 별개로 그것은 그것을 사용하는데 서 온다. 그것은 자동차 시스템의 중앙에 위치한 두뇌에 접근하는데 강력하여, 우리에게 소프트웨어 시각을 제공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스캔 툴은 그 시스템의 기계적인 측면의 세부사항에 접근할 때 그 시스템의 전략적인 측면에서 상대적으로 약하다. Lap Scope. A lab scope taps directly into the information and energy pipelines of the system—the circuits. A key characteristic is the extreme detail offered by the line drawing format, in which even the smallest changes can be crucial information. The result is a detailed insight into the technology’s perspective of the system. The lap scope is very strong on the technology side and relatively weaker on the strategy side. 랩 스코프, 랩 스코프는 직접적으로 그 시스템의 정보와 에너지 파이프라인의 수도꼭지가 된다.—그 회로들. 한 키의 특성은 선을 그려내는 모양으로 제공되는 극도의 상세함으로, 그 안에서는 아주 작은 변화마저도 결정적인 정보가 될 수 있다. 그 결과로 그 시스템의 기술적인 관점을 상세히 들여다 볼 수 있다. 그 랩 스코프는 기술적인 면에서 아주 강하며 상대적으로 전략적인 면에서는 약하다. When we combine the characteristics of the scan tool and the lab scope, we discover three applicable values: They provide different perspectives of the same problem, they complement each other’s weakness and each tool extends in depths of the system where the other does not. 우리가 그 스캔 툴과 랩 스코프의 특성을 결합시킬 때, 우리는 세 가지 적절한 가치를 발견한다.: 그것들은 같은 문제에 다른 견해를 마련해 주어, 그들은 각각 상대의 약점을 보완하고, 각각의 도구는 상대의 것이 하지 못하는 그 시스템의 영역을 심층으로 살피는데 기여한다. For diagnosis, the scan tool typically is connected to a vehicle before the lab scope, and the scope is used to complement the scan data in several ways. First, it validates the values in the scan data. The scan tool interprets the information from the PCM; the PCM reports information from the circuit. The displayed values of either one can be incorrect. The waveform from the scope can be used to validate the quality and values of the signal to the PCM. 진단을 위해서, 그 스캔 툴은 일반적으로 랩 스코프에 앞서 차량에 먼저 연결시키고, 그 스코프는 몇몇 방향의 스캔 데이터를 보완하기 위해 사용된다. 첫째로, 그것은 그 스캔 툴 상의 값을 실증하는 것이다. 그 스캔 툴은 PCM으로부터의 정보를 풀어준다.; 그 PCM은 회로로 부터의 정보를 보고한다. 어느 쪽이든 열거된 값은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 스코프에 나타난 파형은 PCM에 보내지는 신호의 질과 값을 실증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The lab scope also validates expected actions. Scan data indicates a command set to operate an actuator. Did it actually accomplish this goal? 그 랩 스코프는 또한 기대한 움직임들을 실증한다. 스캔 데이터는 한 엑츄에이터의 운용에 명령을 주기위한 표시다. 그것은 실제로 이 목표를 달성하였나? The second way the lab scope complements the scan tool is by pinpointing a problem in a circuit. While the scan tool’s code points to a problem in a circuit, the scope’s waveform pinpoints it. Take, for example, a code for a high-side short in an injector circuit. A lab scope pinpoints the exact components that are failing and confirms those that are still functioning properly. 그 스캔 툴을 보완하는 랩 스코프의 이차 방안은 회로 안 문제의 족집게가 되는 것이다. 스캔 툴이 회로 상의 문제에 코드로 지적해 주는 반면, 그 스코프는 파형으로 그것을 짚어낸다. 한 예로서, 한 분사기 회로의 고압 쪽이 단선된 코드라 하자. 랩 스코프는 결함을 가진 구성 품들을 정확히 집어내고 그들이 여전히 정확히 작동하는지 확인한다. Finally, a lab scop fill in the blanks not covered by the scan tool. The PCM monitors certain aspects of the system. The lab scope can be configured to monitor almost anything; the detail of the waveform offers insights into the details of the system. For example, a scan tool reports charging voltage; a lab scop zooms in on alternator diode performance. 마지막으로, 랩 스코프는 스캔 툴로 커버되지 않는 공간을 채워준다. PCM은 시스템의 양상을 정확히 모니터한다. 그 랩 스코프는 거의 모든 것들을 모니터하도록 구성할 수 있다; 그 파형의 상세함은 그 시스템의 세부사항을 들여다보게 해준다. 예로서, 스캔 툴이 충전 전압을 보여준다 하면; 랩 스코프는 발전기의 다이오드 성능을 확대해 보인다. Here’s another very powerful way to look at all of this: The PCM is connected to the rest of the vehicle only through the electrical circuits, as illustrated in Fig. 1. All of the smarts to operate the system, including the energy and information, have to go through the electrical circuits. 여기 이것의 모든 것을 살피기 위한 또 다른 강력한 방안이 있다: 그 PCM은 그 차량의 나머지 부분에 연결되어 그림 1에 실려 있는 바와 같이 단지 전기적인 회로들만을 통한다. 그 시스템을 운용하기 위한 스마트함의 모든 것이, 에너지와 정보를 포함한, 전기적인 회로들을 통해야만 한다. Working without either tool (scan tool or lab scope) is like working half-blind, especially when it comes to learning about the system, as well as for many diagnostic situation. 도구를 (스캔 툴 또는 랩 스코프) 하나만 사용하는 것은, 많은 진단상황에서 마주하는 것처럼, 특히 그것이 그 시스템을 배우는 과정에 처할 때, 반 맹인이 일하는 것과 같다. Getting Your Tools Up & Running I expect almost everyone reading this article has access to or owns a scan tool. But what about a lab scope? It’s been said that we’re only as good as out greatest weakness. If you do have both a scan tool and a lab scope, it would certainly be unfortunate if the greatest weakness turned out to be the one easiest to overcome; the ability to operate them. 나는 이 글을 읽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스캔 툴을 접하거나 소유하는 것으로 예상한다. 하지만 랩 스코프는 어떤가? 그것은 우리가 우리의 최대 약점이나 다름없는 것으로 일컬어왔다. 만약 당신이 스캔 툴과 랩 스코프를 모두 가졌다면, 그것은 분명 불운한 일이 되고 만약 그 최대의 약점이 한 가지 가장 쉬운 방안이 되어 극복된다면: 그 능력으로 그들을 움직이게 된다. Here are a few tips for getting started: Set up your workspace so your tools are accessible and convenient to use. If they’re not, you’re less likely to get them out when under time pressure. This is especially important for laptop-based tools. You don’t want to make a job more stressful because you haven’t figured out how to fit the tools into an active workspace. 여기 몇 가지 시작을 위한 팁들이 있다: 당신의 도구들을 사용하는데 접근이 용이하고 편리하도록 당신의 일할 공간을 확보하라. 만약 그렇지 않다면, 당신은 시간의 제약 아래에 놓일 때 그들을 꺼내 쓸 공산이 적어진다. 이것은 특별히 랩톱-베이스 도구들을 위해 중요한 사안이다. 당신은 그 일이 더욱 스트레스를 일으키는 것을 원치 않는 것은 당신이 활동적인 작업 공간으로 그 도구들을 적소에 배치하는 법을 찾아내지 못하기 때문이다. Master the “buttonology” ASAP. It’s hard to focus on a tough job when you’re trying to figure out what feature you need to access and what button to hit to get it. “기본적인 훈련”을 가능하면 빨리 완수하라. 그것은 당신이 필요한 접근하는 방법이 어떤 기능인지 그리고 어떤 버튼을 눌러 그것을 타결해야 하는지 알아내기 위한 시도를 할 때에 터프한 일에 집중해 가며 하기엔 힘들다. Master the features, too. Do you know your test equipment’s capabilities? The tool is there to give you diagnostic power; make sure you’re getting the most out of it by understanding its features and options. 마찬가지로 그 기능들도 장악하라. 당신은 당신의 테스트 장비의 역량을 알고 있는가? 그 도구는 당신에게 진단능력을 부여하고 있다; 당신은 그들의 기능과 선택사항들을 이해함으로 그것의 전반적인 것을 취득하는데 확실히 하라. A key to getting over these challenges is getting your tools out before you need them. In fact, until you’re comfortable with them, get them out and use them every chance you get. 전반적으로 그들을 얻기 위한 도전의 키는 당신이 그들을 필요로 하기 이전에 먼저 꺼내어라. 사실은, 그들이 익숙하게 될 때가지 계속하고, 그들을 꺼내어 당신이 기회가 있을 때마다 매번 사용하라. During the learning process, especially with a lab scope, you’ll see mostly “known-good” waveforms. These are essential parts of your waveform analysis foundation. 배우는 과정에서는, 특히 랩 스코프를 가지고, 당신은 대부분 “확신이 가는 양호한” 파형들을 보게 될 것이다. 그들은 당신의 파형분석의 기초가 되는 주요부분이다. When you go to classes or read a case study, keep an eye out for the new diagnostic tools and learn how their features are being used. 당신이 공부를 위해 학교에 가거나 책을 읽을 때, 새로운 진단도구들을 계속하여 살피고 그들의 기능들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배워라. Reading the Data What do we do with the scan and waveform data once it’s in our heads? Here’s a brief outline of how se put the pieces together: 그 스캔과 파형 데이터가 우리 머릿속에 한번 새겨진 것으로 우리는 무엇을 할 것인가? 여기 우리가 그 요인들을 어떻게 모아 조합할 것인가의 간단한 아우트라인이 있다: *We gather data, then give it meaning by relating it to the system and other data. 우리는 데이터를 모으고, 그 시스템과 다른 데이터의 연관성에 입각하여 의미를 부여하라. *Next, we gather enough additional data to fill in the blanks. 다음으로, 우리는 충분한 부가적인 데이터로 공간을 메우도록 수집하라. *At some point, we have enough data to understand how the system works. 어느 지점에서, 우리는 그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기에 충분한 데이터를 보유할 것이다. Now let’s focus on some details, techniques and behaviors for accomplishing this. 이제 이것의 완수를 위한 기술과 행동에 대한 몇 가지 세부사항에 집중해 보자. Thinking In Relationships Beyond comparing specs to a spec chart, the value of test data is determined by our ability to relate it to what we want to accomplish. Even advanced waveform analysis is simply the practiced of making finer and more detailed relationships. So it seems that to get the most from our diagnostic experiences, it’s advisable to be in a heightened state of awareness. 스펙차트에 동떨어진 스펙은, 그 테스트 데이터의 값이 우리가 완성시키기 원하는 바에 관련 짖는 우리들의 능력에 의해 좌우지 된다. 보다 진보된 파형분석일지라도 좀 더 세밀하게 만들어진 것과 더욱 세부화된 연관성에 아주 숙달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그것은 대부분 우리의 진단경험에서 얻어지는 것으로 보여, 인지도를 높이는데 권장할만하다. A good place to start is to put the word relationships at the forefront of your diagnostic thoughts. Then build on this by training yourself to ask active questions that will help guide you, such as: What can relate this to? How does this relate? Can I relate this to that? Here are some practical examples: 출발에 좋은 발상은 관련성을 엮어내는데 당신의 진단을 추리하는 가장 중요한 지점이다. 그 때는 활발히 의문을 던지며 당신자신의 훈련을 증진하는 것으로 다음과 같이 당신을 도와 안내 할 것이다: 이것엔 무엇이 관련되어 있을까? 어떻게 이것이 관계되었을까? 내가 이것과 저것을 연관 지을 수 있을까? 여기 몇 가지 실용적인 예들이 있다. How dose the current in a circuit relate to the buildup of a coil’s magnetic field? 한 회로 안의 전류는 코일의 자기장 형성에 어떻게 관계하는가? How does the 5-volt frequency signal that’s peaking only to 4.1 volts relate to the performance of the engine and the scan data? 그 5-볼트 주파수 신호는 단지 4.1 볼트만 올라가는 데 그것은 엔진의 성능과 스캔 데이터에는 어떻게 관계하는가? How does this bent VRS sensor wheel relate to the waveform? 이 굽은 VRS (Variable Reluctance Sensor) 센서 휠은 파형에 어떻게 관여하는가? How does the block learn on a GM vehicle relate to the oxygen and mass airflow (MAF) sensors? GM 차량의 블록 런은 산소나 MAF 센서와 어떤 관계를 이루는가?
Dynamic Picture To further enhance the capabilities of relationships, consider live test data as a dynamic picture of everything that’s related to it. This is especially powerful for waveforms, due to the extreme detail. Check out Figs. 2A, B and C on page 38. Each of these items helps to influence the shape of the waveform or is influenced by it. The waveform dynamically relates them. 나아가 관계의 가능성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서, 그에 관련된 모두가 움직이는 그림과 같은 살아있는 테스트 데이터에 주의를 기울인다. 이것이 파형의 각별한 강점으로, 극도의 상세함을 가져다준다. 38 페이지 그림 2A와 B 그리고 C를 살펴라. 그들 항목의 하나하나가 그 파형의 모양에 미치는 영향력 또는 그것에 의한 영향이 어떤지에 도움을 준다. 그 파형의 살아 움직임이 그들에 직결된다.
Here’s an example of two of these relationships: The static description in a manual of variable reluctance sensor: The waveform brings it alive through its detailed and dynamic movie of a running waveform. 그들 관계는 두 가지로 여기 한 예가 있다: 가변 자기저항 센서의 한 매뉴얼에 기술하는 정전기로: 그 파형은 그것의 가동 중인 상세하고 생동하는 살아있는 그 자체를 파형으로 일궈낸다. The mechanics of the sensor include its physical parts and mounting: The waveform dynamically represents the integrity of the sensor wheel profile and the distance of the pickup to the wheel. Change any of these variables and the waveform changes. 그들의 물리적인 부품과 센서의 장착을 포함한 그 센서의 기계적인 부분: 그 파형은 센서의 휠의 모양과 휠과 픽업의 거리를 생생하게 보여준다. 이들 변수의 어떤 변화도 그 파형을 변형시킨다. In these examples, the waveform adds to our understanding of the physical parts and supplements the static description in the manuals. As result, we not only understand the parts and pieces better but we also learn their character and behavior. 이런 예들은, 그 파형에 물리적인 부품을 우리가 이해하는데 그리고 매뉴얼 상의 정전기의 종류를 보완하는데 돕는다. 그와 마찬가지로, 우리는 단지 그 부품과 지체를 이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들의 특성과 성향을 배운다. When you think of a waveform from this perspective, it’s easy to see why it has become such an important part of learning, diagnosing and communicating...just as scan data is essential for understanding the strategies and the system’s perspective. 이러한 관점에서 파형을 생각할 때, 그것이 왜 학습, 진단 그리고 소통 같은 분야에 중요하게 되는지 쉽게 알아차릴 수 있어...바로 스캔 데이터와 마찬가지로 그 원리를 이해하는 것과 그 시스템의 전망이 본질적으로 배어있다. Thinking In Threads At this point we’ve collected data and made relationships. The next step is to think in threads and/or processes, to gather enough pieces to reveal the sequences in which they fit and interact. 이 시점에서 우리는 데이터를 종합하여 연관지어보았다. 다음 절차는 실마리 그리고/또는 진행의 관점에서 바라보며, 그들의 적합성과 상호작용 안에 반복진행을 드러내기 위한 충분한 요인들을 조합하는 것이다. To help put this mind set into action, ask yourself these questions: 도움이 되는 이런 마음을 새겨서 행동에 옮겨, 이 같은 질문들을 당신 스스로에게 던져라: Is what I’m observing an action or a reaction? 나는 작용이나 또는 반작용으로 무엇을 관찰할 수 있었나? What happened before “this” and what happens after? “기점에” 무슨 일이 발생했으며 후에는 무슨 일이 있었나? Where does “this” fit in to the process? 그 지점에 “이일”의 진행이 적합하나? What is the pathway for the information/energy/signal? 정보/에너지/신호를 위한 통로는 무엇인가? What is input and output? 입력과 출력은 무엇인가? Another strategy is to simply observe the processes that occur when the system is in operation. 또 다른 방법은 그 시스템이 작동할 때 그 발생하는 과정을 담담히 관찰하는 것이다. This is also an important mindset specifically for diagnosis. For example, a failure in a system means a broken process. Diagnosis is finding where it’s broken. A technique for doing this is to follow the processes of operation. 이것은 또한 특별한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한 시스템 안에 문제가 있다는 것은 진행과정이 망가졌다는 것이다. 진단은 그것의 망가진 부분을 찾아내는 일이다. 이 작업을 위한 기술은 활동의 진행과정을 추종하는 것이다. Here’s an example of a no-crank on a simple starter circuit, from the “learner’s” perspective: The process of turning the key results in a running engine. But on the next start, we turn the key and nothing happens. If we’re not familiar with the system, we could literally follow the flow of energy by following the wires—starting at the battery and every step of the way to the starter, perhaps—a voltage test to see if the voltage disappears. At some point, the broken step in the process will be revealed—voltage in and no voltage out, or voltage in and no action out. 여기 한 간단한 시동회로 상의 크랭크가 불가한 예로, “학습자”의 입장에서 보면: 키를 돌려서 한 엔진이 회전하는 과정이다. 하지만 다음 시동에, 우리는 키를 돌리지만 아무 일이 벌어지지 않는 것이다. 만약 우리가 그 회로에 익숙하지 못하다면, 우리는 말 그대로 배선을 따라 에너지의 흐름을 쫓아야한다—아마도 배터리로 시작하여 시동을 위한 통로마다 각각의 스텝을 밟아서—그 전압의 사라짐이 있는지 보기위해 전압을 테스트한다. 어떤 지점이, 그 진행과정 안에 망가진 층으로 드러나게 된다.—입력 전압은 있으나 출력은 없고, 또는 입력 전압에 움직임이 없는 것이다. A Full Systems Approach To this point we’ve discussed the tools and how they’re used to gather data. Now, let’s wrap everything up into a “full systems approach.” The overall concept of the approach is to take advantage of the different levels of information and analyze them in the way we naturally learn. This mean following the same steps an engineer uses to design a system. 지금을 위해 우리는 도구들과 그리고 그들을 어떻게 조합하여 이용할 것인지를 토론했었다. 이제, “모든 시스템의 해결방법”에 입각하여 모든 것을 요약해보자. 그에 접근하는 전반적인 개념은 정보의 수준에 따른 그리고 우리가 자연스럽게 터득하는 길에 그들을 분석함으로 혜택을 얻기 위함이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Engineer Us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Develop an overview of the project. A target for our actions.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Define the functional building blocks A framework to work within. of the system. A road map to guide us.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Get into the details to design and build. Apply.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Target. Defining the target means developing an understanding of how the system works. This information is typically found in a service manual’s “theory of operation” and sometimes in a training module. It might include function, operation, behavior, variables, requirements and conditions. The actual target is to restore proper operation. 그 타깃의 정의는 그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을 의미한다. 이 정보는 일반적으로 서비스 매뉴얼에 “작동에 관한 이론”과 때로는 측정기준의 훈련을 통하여 얻어진다. 그것은 기능, 작동, 성질, 변수, 필요조건 그리고 상태를 포함할 수 있다. 그 실제 타깃은 정상적인 운행으로 회복시키는 것이다. This is vital today due to high levels of networked integration among vehicle systems. We simply don’t know what to individual vehicle systems. The question is. Do we want to learn it the costly way or the easy way? 이것은 차량 시스템들 사이에 통합 망을 높은 수준으로 올리기 위해 필요 불가결하다. 우리는 단적으로 각개의 차량 시스템들이 무엇인지 알지 못한다. 그 문제다. 우리는 그 보람 있는 길을 아니면 편안한 길을 얻기 원하는가?
Framework. A frameworks is basically the mechanics of the system operation. Ideally, the information is found in a functional diagram, such as the one shown in Fig. 3 above. It’s like a wiring diagram without the detail. Ideally, it’s supplied within a system’s theory of operation. 한 골격은 그 시스템 작동의 기본적인 구조다. 이상적으로, 그 정보는 기능위주의 도표 안에서 찾을 수 있는 것으로, 위의 그림 3에서 보여주는 바와 같다. 그것은 개략적인 배선도 같은 것이다. 관념적으로, 그것은 한 시스템의 작동이론 안에 들어있다.
Functional diagrams typically include: 기능 관계도가 일반적으로 포함하는 것들은: The key components involved in the function of operation, including networked devices. 운행기능상에 연관된 주요 구성품은 네트워크 된 장치들을 포함한다. The relationships of key components to each other—their placement. 주요키의 관계는 각자 서로를 구성한—그들의 배치다. The operational flow of information throughout the system—the lines and arrows. 그 정보의 운행 상 흐름은 그 시스템을 철저히 통한—그 선과 방향에 따른다. Unfortunately, functional diagrams are not always available. No problem; you can make your own. In fact, it’s worth it to reinforce these thought processes. Here’s how: 불행이도, 기능도표들은 항상 얻을 수 있는 건 아니다. 문제는 없다; 당신은 당신 나름대로 만들 수 있다. 사실인즉, 그것은 진행과정을 생각하고 보강하기 위한 가치가 있다. 여기 어떻게 할 것인지 길이 있다. Bring together the “theory of operation” and a wiring diagram. “운행이론”과 배선도를 함께 종합하라. Pick out the main players of the system and the main variables (including the networked connections). 그 시스템의 주 플레이어들과 주 변수를 뽑아낸다. (네트워크 된 단자들을 포함한) Draw boxes around the components to construct a logical layout. 논리적인 레이아웃을 위해 구성품 주위에 박스들을 그려라. Label each. 각각 라벨을 붙여라. Draw arrows to show the relationships indicating the flow of information. And always identify data line connections. 정보의 흐름을 표시하는 관계를 보여주기 위한 화살표를 그려라. 그리고 항상 데이터 라인 커넥션들을 확인하라. Road Map. The arrows of the functional diagram illustrate the basic flow of actions and information within the system. Using the road map will keep you focused and in track. 그 기능도표의 화살표는 그 시스템 안의 활동과 정보의 기본적인 흐름을 예시한다. 로드 맵의 사용은 당신을 계속하여 집중력과 궤도 안에 머무르게 할 것이다. Here’s how it goes for using a lab scope (Fig. 4 below): 여기 랩 스코프를 사용하기 위한 방안이 있다:
We understand the theory of operation and know the diagnostic target. 우리는 운행의 이론과 진단의 타깃을 알고 이해한다. Use the functional diagram as a guide and map for testing based on the flow of information within the system. 그 시스템 내부 정보의 흐름을 기반으로 한 테스트를 위한 가이드와 맵과 같은 기능관계도표를 이용한다. Consult the detailed information of a diagram to identify the exact test point. 정확한 테스트 지점을 확인하기 위한 회로도의 상세한 정보를 참고한다. Go to the test point on the vehicle and gather data. 차량의 테스트 지점을 짚어나가며 데이터를 수집한다. Plug the data into your understanding of the system, which is graphically displayed in the functional diagram. 기능관계도 안에 생생하게 드러낸 그 시스템에 대한 당신의 이해력에 데이터를 삽입한다. Conclusion Let go back to the “turn the key and nothing happens” example (page 38), but this time from the point of view of the “expert” instead of the “learner.” 자 다시 “키를 돌려도 아무 반응이 없는” 예를 (38페이지), 하지만 이번엔 “초년생” 대신 “전문가” 입장으로 바라보자. The expert has already mastered the understanding of the parts and pieces of the system. He understands how the parts work together to carry out the system processes. There’s already a functional layout out the system in his mind. He doesn’t have to follow the “flow of information” from the start if he doesn’t want to. He can literally test any point in the system and still know where he is within the system processes. He understands the implication of the test results. He can quickly isolate the problem. 전문가는 이미 그 역할에 대한 이해와 그 시스템의 분야를 이미 마스터하고 있는 상태다. 그는 그 부분이 그 시스템의 진행을 성취하기 위해 어떻게 함께 엮어 가는지 이해하고 있다. 거기엔 이미 그의 맘속에 그 시스템 기능의 레이아웃이 자리 잡고 있다. 그는 그가 원치 않으면 “정보에 따른” 절차를 꼭 밟지 않아도 된다. 그는 말 그대로 그 시스템의 어느 지점에서든 테스트를 할 수 있으며 그가 그 시스템의 단계 안에 어느 지점인지 여전히 파악하고 있다. 그는 그 테스트 결과의 의미를 이해한다. 그는 그 문제를 금방 가려낼 수 있다. Most of us already understand the operation of a basic starter system. If you do, too, does the above description apply to you also? If so, perhaps you know what it is to be expert (on a particular system). You also know the rewards of true understanding, which are efficiency and effectiveness. It also means this article is about something you already do, naturally. 우리들의 대부분은 이미 시동시스템의 기본적인 운영체계를 이해하고 있다. 만약 당신 역시, 그렇다면, 이상의 설명이 당신에게도 마찬가지로 적용되는 게 아닌가? 그렇다면, 아마 당신도 전문가가 (특정 시스템에 대한) 되기 위한 것이 무엇인지 알았을 것이다. 아울러 당신은 참으로 이해하는 것의 보은인 능률과 효과를 알 것이다. 또한 그 뜻은 이 글이 이미 당신이 자연스레 행하고 있는 무엇인가에 관한 것일 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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