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망골 비밀간직한 지층, 암석 풍화 및 침식의 순환과정 관찰할 수 있는 학습현장 탐사해 보자! 화석도.석탄층도......
◆ 깨알같은 자갈 수없이 박힌 물결무늬형 암석과 풍화와 퇴적 이루어지고 있는 춘천지류 보여주는 현장 이다.(사진7,8)
◆ 물과 얼음의 온도 차이에 따른 변화과정을 확인하는 추억의 동굴속 종려석 고드럼도 순환과정의 산물이다.
▦ 수렵채집 현상을 알게하는 현장, 정착농경의 상상, 계절변화와 천문관측한 환상열석, 치레걸이의 돌조각, 선돌과 열석들이
발굴하지 못한 화석과 토기들이 묻혀 있을것으로 예견되는 거석문화의 집결지가 이곳에 있는데도 ........
울산암각화박물관, 제주돌문화공원, 장흥선사유적, 세계유산 강화고인돌, 울진후포리 신석기유적관, 고창.화순고인돌유적, 진동청동기유적 공원들을 보며 6.25동란과 임진왜란의 한이 서려있는 장산의 수많은 돌담들을 본다. 조선시대 강무장 하나로 경상좌수영 납포군 훈련장으로 현재는 장산대(장산예비군훈련장)가 운용되고 있는 우리나라 국방역사의 현장이 이곳에 있다.
첫댓글 비가 많이 오면 곧 허물어질 듯 위태로워 보입니다. 드러난 나무뿌리에 고드름이 날카롭게 달렸네요. 장산의 새로운 겨울풍경 감사드립니다.
금방이라도 무너질것 같은 계곡, 나무들 뿌리와 지하로 흐르는 물줄기에 따라 상황 전개가 바뀌게 될 것입니다.
물줄기가 조금씩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그곳은 너덜로 형성된 나무가 적은 돌시렁 입니다. 그러면 위험지 오른쪽으로 토사가 퇴적되어 위험부 자동적으로 치유 됩니다. 자연의 힘으로 홍수와 침식이 이루어지게 되어 새로운 토지도 형성됩니다.
물망골 계곡 자연자원 풍부해서 참 줗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