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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들이 함께 이륜차 고속도로 통행 허용 시위 참가 |
【서울=뉴시스】
12호 태풍 위파(WHIPA)의 접근으로 새벽부터 장대비가 내리고 있는 가운데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안국역 네거리에서 전국이륜문화개선운동본부(회장 김지석)회원들이 헌법재판소를 향해 이륜자동차 고속도로 통행을 요구하며 헌법소원 기각결정을 비난하는 시위를 하고 있다 ./남강호기자 kangho@newsis.com
가족들이 함께 이륜차 고속도로 통행 허용 시위 참가 | |||
뉴시스 | 기사입력 2007-09-18 13:33 | |||
【서울=뉴시스】
12호 태풍 위파(WHIPA)의 접근으로 새벽부터 장대비가 내리고 있는 가운데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안국역 네거리에서 전국이륜문화개선운동본부(회장 김지석)회원들이 헌법재판소를 향해 이륜자동차 고속도로 통행을 요구하며 헌법소원 기각결정을 비난하는 시위를 하고 있다 ./남강호기자 kangho@newsis.com |
2007 주요 국가별 이륜차(오토바이) 고속도로 통행 가능 여부
통행 가능 여부 |
허용 배기량 |
국가 |
가능 |
전배기량 |
그리스 |
가능 |
전배기량 |
가이아나 |
가능 |
전배기량 |
볼리비아 |
가능 |
전배기량 |
우루과이 |
가능 |
51cc이상 |
영국 |
가능 |
51cc이상 |
네덜란드 |
가능 |
51cc이상 |
벨기에 |
가능 |
51cc이상 |
스페인 |
가능 |
51cc이상 |
포르투갈 |
가능 |
51cc이상 |
독일 |
가능 |
51cc이상 |
프랑스 |
가능 |
51cc이상 |
오스트리아 |
가능 |
51cc이상 |
폴란드 |
가능 |
51cc이상 |
방글라데시 |
가능 |
51cc이상 |
말레이지아 |
가능 |
51cc이상 |
싱가폴 |
가능 |
51cc이상 |
파키스탄 |
가능 |
51cc이상 |
수리남 |
가능 |
51cc이상 |
자메이카 |
가능 |
51cc이상 |
파나마 |
가능 |
51cc이상 |
브라질 |
가능 |
51cc이상 |
콜롬비아 |
가능 |
51cc이상 |
칠레 |
가능 |
51cc이상 |
페루 |
가능 |
51cc이상 |
코스타리카 |
가능 |
51cc이상 |
도미니카 |
가능 |
51cc이상 |
러시아 |
가능 |
51cc이상 |
남아프리카공화국 |
가능 |
125cc이상 |
일본 |
가능 |
150cc이상 |
이탈리아 |
가능 |
350cc이상 |
인도(*) |
가능 |
350cc이상 |
터키 |
가능 |
350cc이상 |
니카라과 |
가능 |
350cc이상 |
과테말라 |
불가 |
|
대한민국 |
가능 |
550cc이상 |
대만 |
가능/일부지역불가 |
|
중국 |
가능 |
|
필리핀 |
불가/가능제보 |
|
인도네시아 |
불가 |
|
태국 |
불가 |
|
베네주엘라 |
가능 |
|
버뮤다 |
가능 |
|
아르헨티나 |
가능 |
50cc 이상 |
브라질 |
가능 |
|
케나다 |
가능 |
|
멕시코 |
가능 |
|
가나 |
가능 |
|
미국 |
가능 |
|
호주 |
가능 |
50cc 이상 |
덴마크 |
가능 |
50cc 이상 |
체코 |
가능 |
50cc 이상 |
필란드 |
가능 |
50cc 이상 |
헝가리 |
가능 |
50cc 이상 |
스웨덴 |
가능 |
50cc 이상 |
불가리아 |
가능 |
50cc 이상 |
노르웨이 |
가능 |
50cc 이상 |
루마니아 |
가능 |
50cc 이상 |
슬로베니아 |
가능 |
50cc 이상 |
스위스 |
가능 |
50cc 이상 |
파키스탄 |
가능 |
50cc 이상 |
니카라과 |
가능 |
전배기량 |
우르과이 |
가능 |
50cc 이상 |
도미니카연방 |
가능 |
50cc 이상 |
엘살바도르 |
가능 |
전배기량 |
가이아나 |
가능 |
50cc 이상 |
자메이카 |
가능 |
50cc 이상 |
수리남 |
가능 |
|
베트남 |
가능 |
|
네덜란드 |
가능 |
|
오스트렐리아 |
가능 |
|
슬로바키아 |
가능 |
|
아이슬랜드 |
가능 |
|
아일랜드 |
가능 |
|
룩셈브르크 |
가능 |
|
슬로베니아 |
가능 |
|
뉴질랜드 |
경찰청의 이륜차 고속도로 통행을 반대하는것은 세계화에 역행하는 일이며 후진국형 경찰청이라는것을 시인하는것과 같다.!!!!
자동차사 혹은 정유사와 비리에 연류가 된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정도 이며 . ( 한국도로공사 포함 )
경찰서에서 반대하는 인물 공개를 요구 하였으나. 아직가지 답변을 하지 않고 있다.
이는 명백한 경찰청의 직무 유기 이며 , 부정 부폐 와 엉터리 통계자료나 사용하면서 이륜차 산업을 죽이고
일방적인 이륜차 운전자의 희생만을 강요 하였으며 ( 해외 자료에서는 4-16 배 고속도로 주행이 안전하다 보고됨 )
특히 이륜차, 그리고 사륜차에게 모두에게 사망 사고의 위험이 매우큰 국도의 중앙선 침범 불법 유턴차량에 보호 받지 못하며,
복잡한 교차로와 신호등이 많은 일반 국도만을 운행 하라는것은 매우 잘못된 일이며 또한
휘발유에붙는 리터당 800원 이상의 세금 감면도 되지 않아 조세 형평성에도 어긋난다.
OECD 가입국중 또한 민주주의 국가중 유일하게 이륜차 고속도로 통행 금지 국가이며.
( NTE 보고서에 따르면 중형 이륜차의 주요간선도로 금지한 국가는 전세계중 한국이 유일하다고 함.)
대한민국 경찰청과 한국도로공사는 대한민국 이륜차 산업의 발전을 막고있으며 무역 적자만을 가속화 시키고 있다
첫댓글 짝짞짝! 대단들 하십니다. 만세!
저는 금박수 ㅉㅉㅉㅉ
머리숙여 경의를표합니다...경북구미에서.
어려서부터 이런 경험은 나라를 사랑하고, 국민을 사랑하고,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이 돋아나지 않을까요? 나는 어려서 아무 경험이 없어.... 얘들이 용기 있는 큰 경험을 하였거라 확신합니다. ~~~~~~~~~~~~~~~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