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 매장 판촉에도 효과를
골판지는 상자로 되어 상품을 보호하면서 매장에 도착한다고 하는 것만이 아닌 슈퍼마켓이나 약국 등의 매장에서 골판지 디스플레이로 되어 세일즈 프로모션 tool로서도 사용되고 있다.
신 상품이나 세일 등에서 매장에 비치된 진열대 이외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골판지 디스플레이는 그 자신에 의해 특별한 매장을 연출하는 것과 함께 상품 정보나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 소비자의 구매 의욕을 높이려고 하는 매장 과제를 해결하는 수단의 하나로 큰 효과를 발휘한다.
골판지 디스플레이가 매장에 자주 사용되는 이유는 크게 3가지를 들 수 있다.
우선 만들기 쉽다고 하는 것. 금속이나 수지의 디스플레이에 비하여 저가이고, 더구나 단기간에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단기적인 매상 효과를 노린 세일즈 프로모션으로 최적이다.
다음으로 사용하기 쉽다고 하는 것. 경량이고 강도가 있는 골판지의 특성을 활용하여 무거운 상품의 진열도 가능하여 조립으로도 간단한다. 게다가 사용 후의 분별이나 폐기도 용이하기 때문에, 환경면을 고려하여 채용하는 기업도 증가하고 있다.
그리고, 전달하기 쉽다는 것. 금속이나 수지에 비해 가공의 자유도가 높고, 디자인성으로 우수한 임팩트가 있는 POP 광고로서 효과적이다. 보다 높은 정밀도로 인쇄된 종이를 골판지에 접합하여 미장성을 높이는 것도 가능하다.
매장의 마루에 설치하는 floor 디스플레이, gondola의 측면이나 틈새 사이 등에 늘어뜨리는 hanger 디스플레이, 계산대 옆 등의 작은 공간을 유효 활용하는 counter 디스플레이 등의 종류가 있고, 상품 특성이나 매장에 맞춰 세일즈 프로모션 tool로서 매장의 판매 촉진을 도와주고 있다.
요점 BOX 주된 종류는 floor, hanger, counter 상품을 팔기 위한 도구로서 사용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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