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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15줄 이상):전기자동차는 구동에너지를 전기로부터 얻는다는 특징이 있으며 주로 외부로부터 전기를 충전합니다. 충전 방식에는 고속 충전 방식과 완속 충전 방식이 있으며 배터리에 충전된 전기에너지는 교류에서 직류로 변환되어 모터가 구동됩니다. 회생제동은 전기자동차에만 있는 충전방식으로, 브레이크를 밟을때 모터와 인버터에 의해 브레이크가 작동하면서 전기가 만들어지는 충전방식을 의미합니다. 전기자동차의 장점은 미래 저탄소 사회에 적합하다는 것입니다. 최근 정부에서는 코로나 시국을 이겨내고 코로나 이후의 글로벌 경제를 선도하기 위해 과거 미국의 대공황을 극복한 뉴딜 정책을 본받아 한국판 뉴딜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뉴딜 정책은 디지털 뉴딜과 그린 뉴딜로 나뉘는데 그중 그린 뉴딜은 경제기반의 친환경, 저탄소 사회 전환 가속화가 주요 내용입니다. 현 정부의 뉴딜 정책이 대한민국을 근본부터 바꾸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100년을 설계하는 것이 목표라는 것을 감안했을 때 앞으로의 대한민국에 큰 영향을 끼칠 정책이라는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때문에 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전기자동차의 특성은 그린 뉴딜의 저탄소 전환 가속화 친환경 정책에 적합하기 때문에 앞으로의 전기자동차의 미래는 밝습니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전기차는 막대한 투자를 받으며 상용화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그 증거로 최근 전기차 관련주 테슬라의 주가가 급등했죠. 그리고 전기차는 경유차에 비해 유지비가 덜 들기 때문에 매년 평균 150만원의 금액을 아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전기자동차의 구조상 엔진과 배기장치에서 발생하는 소음이 없기 때문에 조용한 운전이 가능하며 내구성 또한 뛰어납니다. 반면에 단점도 많습니다. 전기자동차는 경유차에 비해 유지비용이 덜 들지만 그만큼 충전시간이 오래 걸리며 수리를 별로 안 하는 대신 한번 수리하는데도 막대한 비용이 듭니다. 또한 초기 전기차 구매 비용도 만만찮은 수준이기 때문에 전기차가 상용화됐을 때에도 가격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사회적으로 부유한 사람들만 전기자동차란 미래 기술을 누리게 되는 문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전기차는 구조 특성상 난방에 전력이 많이 들어가 겨울에는 성능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그만큼 정부에서도 전기차 보조금 제도 등 전기차 상용화를 위한 여러 정책들을 만들고 있지만 아직 갈 길은 멀어 보입니다.
느낀점(15줄 이상):코로나19의 여파로 전세계적으로 기후변화 대응이 시급해졌습니다. 기후변화 대응 중 하나가 저탄소 사회로의 전환입니다. 그리고 저탄소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탄소를 배출하는 내연기관 자동차가 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전기자동차로 전환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세계 여러 국가들이 향후 20년 이내로 내연기관 자동차를 판매 중지하고 전기자동차만 판매하는 정책을 추진 중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2012년에 전기자동차가 처음 도입됐고 2017년부터 정부의 전기자동차 보조금 지급이 시행됐습니다. 게다가 환경부에서 발표한 전기자동차 누적대수 예상치는 2019년 13만 6000대에서 2020년 20만대로 급격히 상승했습니다. 따라서 2020년을 기점으로 전기자동차 시장은 크게 확장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요 자동차 회사인 Volvo, Toyota, Volkswagen, BMW 등도 2025년부터 내연기관 자동차의 대폭 감축을 시작하고 2040년부터 내연기관 자동차를 전면 생산 중단하는 흐름입니다. 현재 테슬라에서 출시하는 전기자동차들은 기존의 통념을 깨는 수준으로 동급의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 상당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기 모터로 움직이는 차량은 이미 오래 전부터 전기기관차 등이 있긴 했지만 벡터제어 모터드라이브나 고성능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처럼 차량 사이즈에서 극강의 퍼포먼스를 내는 시스템은 전력전자 분야가 크게 성장한 20세기 후반에 개발 된 시스템이므로 이것도 생각보다 꽤 최근 일입니다. 때문에 테슬라의 주가는 다른 미국 주식들이 바닥으로 곤두박질 할 동안 거의 유일하게 1000% 급등했습니다. 오죽하면 국내 시장에서도 신풍제약처럼 급등하는 주식들은 '한국의 테슬라'라고 불리고 있습니다.앞으로 전기자동차의 미래가 밝다는 것을 감안하면 제2, 제3의 테슬라가 나올 확률은 얼마든지 있습니다. 그런 흐름에서 향후 전망이 밝은 자동차 기업에 투자하고 자가용 차를 전기자동차로 바꾸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