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1차시험의 결과가 괜찮았음에도 2차에서 어이 없는 실수로 아픔을 겪었던 조00 친구! 사랑하는 두 아이를 바라보며 곧바로 마음을 가다듬고 재수에 뛰어들었던 긍정의 에너지에 제가 감동했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이번엔 작년보다 1차성적이 저조했지만 2차에서 실수를 줄여 당당히 합격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2차준비 마지막날 장모님이 담궈주신 유자청을 나눠주셨는데,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멋진 친구 00씨~ 우리 살다가 힘들 때, 잠든 아이를 바라보며 힘을 냅시다! **
아래는 씩씩한 조00 합격생이 보내준 합격수기 입니다.
안녕하세요 2024년도 경기보건초등임용 합격생입니다. 안 올줄 알았던 합격수기를 쓰는 날이 이렇게 오다니 정말 아직도 믿기지 않습니다ㅠ. 저는 일병행으로 직장을 다니면서 3수만에 임용에 합격했습니다. 교육학을 공부하시는 수험생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도록 저의 실제적인 수험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처음 임용을 준비할 때는 전공과 교육학 비율이 80:20이라는 수치에 매몰되어 상반기에는 전공에 올인하다가 하반기에 교육학을 시작하여 여러 교수님을 전전하다가 전공공부에도 영향을 주고 교육학점수도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두 번의 실패 후 원인을 분석해 보니 교육학을 상반기부터 확실히 개념을 탄탄하게 잡아야 하반기에 전공에 더욱 집중하면서도 실전 논술 연습을 통해 글을 쓰는 부담도 줄일 수 있다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그래서 23년에는 단계별 커리큘럼이 탄탄하고 강의 스타일이 저랑 가장 잘 맞는 이지원 교수님의 1년 풀커리를 인강으로 열심히 따라가기로 했습니다.
이지원 교수님 강의를 인강으로 들었지만 중간중간 질문을 통해 소통도 많이 하시고 텐션이 떨어질 때 쯤에 본인의 경험, 교육현장의 트랜드, 다른 합격생의 이야기를 해주시면서 계속해서 동기와 자신감을 올려 주셔서 지루하지 않게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구체적인 수험과정은 1-2월 기본이론, 3-4월 심화이론으로 기본개념을 다지고 5-6월은 요약강의, 특강수업이라 수업시수가 상대적으로 적어서 개인복습, 짝스터디를 병행 했습니다. 7-8월은 기출변형문제를 파트별로 정리해 주셔서 논술문제에 적응할 수 있었고. 9-11월은 파이널정리, 실전모고를 통해 실전감각을 익히고 논술에 대한 부담을 줄이면서 1차준비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이런 수험과정에서 이지원 교수님의 1년 커리를 따라가면서 느낀 장점과 실제적인 도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기본적인 논술작성 틀이 간단명료하고 다른 교육학 강의에 비해서 압도적인 모고 첨삭기회가 있어서 논술에 대한 기초가 없는 저 같은 사람도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 막판에는 기계적으로 50분내에 한편을 무난히 써낼 수 있었습니다. 또한 매 커리마다 원하는 수험생들에게 스터디 매칭, 교수님과 1:1 구술테스트, 줌이나 카카오채널 상담등으로 지속적인 학습코칭을 해주셔서 끊김없이 학습을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모의고사도 실제문제와 싱크로율이 높았고 문제형식이 교육현장의 네러티브 지문을 근거로 최대한 연관지어 쓰는 문제를 많이 연습할 수 있어서 탈교과서 했다는 평이 많은 24년 시험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발버둥친 덕분에 17.33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최종컷에서 1점으로 합격한 저에게는 아주 의미있는 점수였습니다.
EOS교육학의 또 다른 장점은 2차 면접 준비에 있어서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년간의 임용면접 분석으로 2차강의도 하나의 커리큘럼화 하여 완성도 있는 강의와 자료를 무료로 제공해 주셨고 실제로 저는 경기도 비교과 면접을 스터디원들과 체계적으로 준비하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교육학 공부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혹은 논술한편을 쓰는 것 조차 고민되고 힘드신 수험생들에게는 확실한 코칭과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주는 EOS교육학을 추천합니다. 전공의 비중이 높은 임용시험이지만 교육학도 착실히 준비하면서 전체적인 임용공부의 페이스 조절에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25년 임용을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는 길고 힘든 과정일 수 있지만 착실히 준비하셔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꼭 교단에 서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