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의 명곡' 정동하, 알리 꺾고 '최다 우승자' 등극 (종합)
스포츠서울 입력2018-09-15 19:46 수정2018-09-15 19:46

[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 '불후의 명곡' 정동하가 'YB 편' 최종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15일 방송된 KBS2 예능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이하 '불후의 명곡')는 'YB 편'으로 꾸며져 '최다 우승'을 기록 중인 정동하와 알리를 비롯해 YB를 잇는 대세 밴드 몽니와 밴드 로맨틱 펀치, 막내라인으로서 기대를 모으는 실력파 아이돌 빅스의 켄과 감성 발라더 박재정까지 총 6팀이 출연,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승부를 펼쳤다.
이날 '불후의 명곡'에서는 2002년 월드컵부터 평양 공연까지 대한민국의 현대사와 함께 가요사에 한 획을 그으며 25년간 꾸준한 앨범 발표와 활동으로 대중과 소통하는 현재 진행형 밴드 'YB'가 전설로 전격 출연했다.
YB의 보컬이자 리더인 윤도현은 출연한 소감을 전하며 "오늘 모든 순간이 행복했고 영광스러웠다. YB는 오늘 무대를 꾸며준 가수들과 같이 현재진행형인 밴드다. 오늘 무대를 꾸며준 가수들과 꼭 다함께 공연을 해보고 싶다"고 벅찬 마음을 고백해 눈길을 모았다.
첫 번째 무대는 감성 발라더 박재정이 포문을 열었다. 그는 윤도현의 '사랑했나봐'를 선곡했다. 그는 "어머니의 컬러링이었다. 추억이 담겨 있어서 꼭 불러보고 싶었다"고 선곡 이유를 밝혔다. 떨리는 모습을 보이던 것도 잠시 박재정은 마음을 울리는 특유의 감미로운 목소리로 '사랑했나봐'를 열창했다.
두 번째 무대는 빅스 켄이 도전했다. '너를 보내고'를 선곡한 그는 윤도현의 팬이라고 밝히며 윤도현이 감동 받을 무대를 선물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빅스의 메인보컬답게 안정적이고 파워풀한 가창력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특히 고음까지 시원시원하게 소화해내며 켄만의 이별감성을 새롭게 써내려갔다. 첫 대결의 승자는 378표로 켄이 가져갔다.
빅스 켄에게 로맨틱펀치가 도전장을 내밀었다. "우리 음악의 지주"라고 말한 로매틱펀치는 '박하사탕'을 선곡했다. 감미로운 피아노 선율과 로맨틱펀치 특우의 개성있는 보컬로 무대의 포문을 연 이들은 완전히 각색된 '박하사탕'을 선보였다. 마치 콘서트장을 연상케하는 시원한 샤우팅과 신나는 무대에 박수갈채가 쏟아졌다. 결국 로맨틱펀치는 422표로 켄을 꺾고 1승을 얻었다.
네 번째는 정동하가 윤도현밴드의 대표 히트곡 '사랑 Two' 무대를 펼쳤다. '불후의 명곡' 최다 우승 기록자답게 감미로운 노래를 시작한 정동하는 이내 폭발적인 가창력과 뛰어란 성량으로 무대를 장악해 관객들의 환호를 받았다. 특히 중간에 마이크 없이 육성으로만 감성을 전달해 깊은 인상을 남겼다. 결과는 425표로 정동하의 승리였다.
다섯 번째는 몽니밴드가 나섰다. '잊을게'를 선곡한 이들은 "우리가 감성적인 모던 락밴드이기 때문에 저희의 장점을 잘 살린 곡이라 생각했다"고 밝혔다. 시원시원한 가창력과 록 페스티벌을 연상시키는 퍼포먼스로 관중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문희준은 "윤도현 가창 스타일과 비슷하다"고 극찬했다. 하지만 아쉽게 두 표 차이로 정동하를 꺾지 못했다.
결국 '불후의 명곡' 공동 최다 우승자인 정동하와 알리의 대결이 펼쳐졌다. 알리는 '나는 나비'를 선곡했다. 파워풀한 무대를 펼칠 거란 그의 각오답게 공연장이 떠날 듯한 성량과 울림 있는 목소리로 좌중을 압도했다. 특히 후반부에 휘몰아치는 고음은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무대를 본 윤도현은 "지금까지 본 '나는 나비' 중 가장 화려한 무대였다"고 극찬했다.
이날 '불후의 명곡' 최종 우승의 영광은 425표를 얻은 정동하가 가져갔다.
한편, '불후의 명곡'은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5분에 방송된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ㅣKBS2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2015 Sportsseoul, All rights reserved.
원문보기: http://www.sportsseoul.com/news/read/680875
첫댓글 🎵 미련 때문에 - 포르테 디 콰트로 #불후의_명곡 #MV_Style #HQ_Audio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jCVlWC083Jg
[the Sweet Music Box]달콤한 음악상자
게시일: 2018. 7. 21.
노래: 포르테 디 콰트로
원곡: 미련 때문에 - 최진희
[Music Video Style]
[High Quality Audio]
==========
달.콤.상.자.
P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