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유리복원
인천유리복원의 공정설명과 부평유리복원을 빨리해야하는 이유
인천유리복원전문점
수입차유리복원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 앞유리에 열선이 있는 차량인데 유리복원이 가능할까요? '
라는 문의가 옵니다.
' 레인지로버 디스커버리 차량인가보네요. 네 열선유무랑 상관없이 가능합니다 '
전화를 끊고 혼자 생각합니다.
유리복원과 열선은 관계가 없는데 저런 질문을 하셨을까.....
보통 유리복원을 할 때 응력제거라는 이유를 들어
드릴로 홀타공을 하는데 타공시 열선에 손상을 줄 수 있다는 안내를
다른곳에서 들으셨나보다.
이 스토리겠구나 예상을 해봅니다.
아무튼 차량이 입고 되었고
#인천유리복원 전문점 덴트하우스인천점은 홀타공을 하지 않으니
충분한 설명과 상담을 해드린 후 복원 작업을 시작합니다.
유리복원은 깨진 유리 틈새로 유리복원래진을 넣고 경화시키는 공정인데
이번 형상은 레진투입이 잘 안되는 형상입니다.
물론 홀타공을 하고 시작한다면 잘들어가서 금방 끝나죠.
하지만 흔적은 훨씬 더 남게되고
안뚫었을 때보다 시각적 복원율 또한 낮아집니다.
유리복원 홀타공없이도 잘 됩니다.
응력제거?? 이건 그냥 작업자가 작업을 편하게 쉽게 하려는 핑계입니다.
물론 타공을해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만
그건 최후의 방법이고
작업자가 작업편의를 위해서 홀타공부터 하는 행위는 옳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인천부평유리복원 은 크게 3단계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첫번째 단계인 진공
이 공정은 깨진 유리틈새에 있는 공기층을 제거하는 공정으로
이 공정에 공을 들여야 유리복원레진이 깨진유리틈새로 최대한 침투하게 됩니다.
두번째 공정인 압축
진공 후 진행되는 공정으로
깨진 유리틈새에 유리복원특수레진을 채워넣는 공정입니다.
여기서 잠깐 홀타공을 한다면????
그만큼 투입구가 넓어져서 쉽게 빠지고 쉽게 들어가겠죠??
이게 홀타공을 하는 진짜 이유 입니다.
응력제거는 핑계일 뿐
단 투입구가 오염이 심하다면 홀타공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선행되어서는 안된다는 점 알고 계셨으면 합니다.
한장에 400만원 이상가는 열선유리 입니다.
복원을 선택하지 않고 혹은 복원을 미루다가 롱크랙으로 진행되어서 교환을 한다면
자차보험처리 외에는 방법이 없죠..
자기부담금 50
그리고 거기에 썬팅비용(자차해당품목이 아닙니다)
세번째 공정인 경화 단계 입니다.
유리복원레진은 본드가 아닙니다.
자외선에 의해서만 경화되는 레진으로
자외선조사기를 통해 충분히 경화를 시켜줍니다.
여기서 또 잠깐!!!
자외선에 의해서만 경화되는 레진이다보니
유리복원은 재시공이 불가능합니다.
도로에 나서는 순간부터 굳어버리기 때문이죠.
셀프킷을 이용해서 망치시면...
시야에 방해되지 않는 쪽으로 갈라지길 바라던가
교환을 하셔야 합니다.
동일한 위치에 유리복원은 한번밖에 시공을 못합니다.
마지막으로 유리평탄화 및 유리폴리싱을 마치고 나면
위와같이 완성이 됩니다.
시각적복원율은 조정할 방법이 없습니다.
유리복원을 할 때 따라오는 부산물로 보셔야합니다.
다만 빨리 시공할수록
홀타공을 안하면 그 결과는 더욱 더 좋아지게 됩니다.
유리복원을 빨리해야하는 몇가지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유리는 작은 깨짐이 생긴 후 부터 항상 언제든 롱크랙으로 진행 될 위험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유리를 붙이는 접합의 개념이기 때문에 범위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다시 벌어질 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다른 한가지 이유를 꼽자면
깨진 틈새 오염이 덜 되어야 결과물이 좋습니다.
결론은 유리복원은
작다고 무시하지마시고
바쁘다고 미루지마시고
최대한 빨리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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