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앤비한의원 송파점입니다.
콧물과 재채기, 코막힘을 3대 증상으로 표현되는 질환, 비염입니다. 비염은 말 그대로 코 안의 염증성 질환으로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코 점막이 부어서 생기는 변형으로 인해 방금 언급한 3대 비염증상 외에도 구강호흡, 턱관절 변형, 아데노이드형 얼굴, 코피, 감기에 자주 걸린다, 기침, 목 이물감, 킁킁거림, 켁켁거림, 눈 충혈, 시력저하, 구취, 악취, 코 통증 등 여러 비염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성장에 방해가 된다든지, 학습에 영향을 끼친다든지 등의 코와는 직접 연관이 없어보이는 변화도 비염증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의 비염증상과 별개로 비염이 있는 경우 쉽게 축농증이나 중이염으로 합병증이 잘 생기기도 합니다. 특히나 아이들, 영아, 유아들의 경우 그 합병증 확률이 더욱더 높아지기 때문에 어찌보면 아이들을 키우고 육아하는 과정에서 비염의 비중은 절대적이지 않을까 합니다. (실제 비염환자 유병률도 25-30%에 이른다고 합니다.)
아이들이 이러한 비염증상을 가지고 있으면 그 피해는 정말 어마무시합니다. 특히나 직접적인 코 증상처럼 보이지 않는 킁킁거림, 켁켁거림 등이 자주 나타날 경우 친구들로부터 오해와 따돌림을 받는 경우도 종종 생기고, 코가 막혀 입으로 숨을 쉬는 구강호흡을 자주 하다 보면 얼굴형태가 아래로 쳐지는 아데노이드형 얼굴로 변형되어 얼굴이 미워지기도 하고, 눈 주변과 코 주변이 검게 변하거나 보라색형태로 다크써클이 생기기도 하여, 요즘같이 외모 또한 경쟁력이 되는 시기에 심각한 약점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한 구취가 생선비린내 같은 악취가 나타나는 비염증상 또한 볼 수 있는데, 이럴 경우 대인관계에서 심각한 자신감 결여가 생기기도 하며, 성격의 변화나 우울증이 동반되는 걸 진료실에서 경험하기도 하네요,
그럼 어떻게 하면 이런 지긋지긋한 비염증상은 없앨 수 있을까요? 그것도 재발없이 완벽히 없애는 것이 과연 가능할까요?
비염증상을 없애는 가장 기본적인 원리는 비강의 환기기능 개선입니다. 즉, 여러 이유, 그것이 환경탓이든, 음식물 탓이든, 로 인해 생긴 코 점막의 변형으로 비강, 부비강의 환기가 잘 되지 않고 자정능력이 떨어져서 위에 언급한 여러 비염증상이 생기기 때문에, 환기기능을 좋게 해 주는 방향으로 치료를 할 경우 비염증상을 완벽히 개선하고 비염을 완치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한의학에서는 비염과 폐의 기능저하와의 관계를 중요시 생각합니다. 더불어 비위기능의 저하나 신장(하초기능)의 저하와의 관계도 밀접하게 생각합니다, 보통 폐한증(폐의 기능이 차가와서 생기는 변화)으로 비강의 환기기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폐한증을 개선시키기 위한 맞춤형 한약처방, 폐기능을 올리기 위한 맞춤형 한약처방이 비염증상을 근본적으로 다스리는 큰 방향으로 설정되게 됩니다.
이와 더불어 최근 s앤비한의원에서 자체 개발시킨 여러 비염외치 치료법도 비강의 환기기능을 빠르게 개선시키기 때문에 마찬가지 원리로 비염증상을 바로 개선시킵니다. 하비갑개와 중비갑개의 붓기를 줄이는 비강사혈방법, 그리고 하비도, 중비도의 통로를 열어주는 비강추나 풍선요법, 그리고 증류한약, 비염외용제를 면봉에 도포하여 치료하는 면봉 외치요법, 그리고 내부까지 깊게 환기시키는 딥석션 등을 이용해서 확실한 비강환기 기능 개선을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비염은 완치가 쉽지 않은 질환입니다. 하지만 s앤비한의원에서의 자가치료법을 이용해 집에서도 꾸준한 관리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비염연고, 비염스프레이, 인후스프레이 등의 자가치료와 비염젤 치료법은 비염의 완치를 위해, 비염증상 관리를 위해 더욱 더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s앤비한의원 송파점은 15년 넘게 비염과 이비인후과 영역만을 집중적으로 진료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3천명이 넘은 임상한의사와 지속적인 세미나틀 통해 비염의 최신영역을 연구하고 교류하며 발전하고 있습니다.
지긋지긋한 비염증상으로 고생하시는 많은 환자분들, 근본적인 비염증상 개선을 위해 S앤비한의원이 정답을 찾아 드리겠습니다. S앤비 송파점을 통해 하루 빨리 비염증상에서 벗어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