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탄예배는 12시 30분 경에 마침니다.
오늘예배는 누가복음 1장에서 말씀 전합니다.
오늘은 성찬식이 있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 기도: 김용균안수집사
* 찬양대 찬양: 김용균안수집사, 강우진청년
* 통일찬송가: 112. 123. 126
* 복음성가:
* 통일찬송가:
♥ 성탄절 감사예배 순서 ♥
* 오늘의 말씀: 눅 1: 26~38
* 말씀선포: 예수님의 탄생예언
하나님 말씀은 능치 못할 일이 없습니다. 마리아의 참된 순종으로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셨습니다. 우리의 순종으로 우리를 통하여 하나님의 일을 하십니다. 결혼식의 포도주 사건을 기억하십니까? 모세의 지팡이로 홍해가 갈라지는 사건을 기억하십니까? 한 사람이 순종하니 많은 인류를 구원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내려 놓고 순종해야 합니다.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순종입니다.
나사렛=멸시 당하는 땅
때와 장소를 초월하여 일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자기생각과 계획을 내려놓고 순종해야 역사가 일어납니다. 마리아의 상황을 초월한 순종을 하였기 때문에 어마어마한 역사가 일어납니다. 하나님 말씀은 환경과 상황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인내를 가지고 의심없이 기다려야 합니다. 하나님 약속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그것이 믿음 입니다. 역사가 이루어 지길 바란다면 하나님 꼭 붙잡고 가야 합니다.
2. 그 이름 예수
마리아에게 잉태시킨 하나님계획이 있습니다. 특별한 것 없는 초라한 여인 입니다. 왜 선택하셨을까? 바로 믿음 때문에 선택하셨습니다. 남자를 모르는 처녀의 몸으로 많은 어려움과 의심받음 속에서도 예수님을 탄생 시켰습니다. 31그 이름을 예수라 하라. 큰 자, 높으신 자의 아들, 영원한 왕, 영원한 나라
34,38마리아의 순종. 이해해서 순종한 것이 아닙니다. 처녀가 잉태한다는 것이 말이 안됩니다. 성령으로 잉태 될 것이라고 합니다. 엘리자벳의 예를 들어 보입니다. 하나님이 하신다고 합니다. 믿음으로 순종하게 됩니다. 마리아의 삶을 완전히 뒤바꿔 놓았습니다. 순종하는 자에게 하나님은 기대가 큽니다. 예수님 믿는다고 세상의 평안함을 말하지 않습니다. 순종하는 자에게 하나님이 찾아오십니다. 믿음만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합니다. 역사는 순종에서 일어납니다. 순종은 전적인 순종을 말합니다. 해마다 발전하는 믿음과 순종으로 여러분들이 바라는 것을 모두 성취하기 바랍니다.
특송
성찬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