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술 도구브리태니커 백과사전
투관침은 여전히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수술 도구입니다. 단순한 형태, 그것은 구멍이 뚫린 끝이있는 손잡이와 샤프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통적인 디자인의 투관침에서는 세 개의 날카로운 모서리가 점에 있습니다. 투관침 샤프트는 외부 슬리브 또는 캐뉼라를 통해 미끄러집니다. 역사적으로 이 기구는 복부 팽만을 완화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브리태니커 백과사전」(Encyclopaedia Britannica) 초판에 따르면, 그것을 올바로 사용하려면 "갑자기 피막을 찔러 구멍을 뚫은 다음 구멍을 빼내고 물을 캐뉼라 옆으로 비우게 해야 한다." 흡인으로 알려진 이 시술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며, 특히 방부 처리 과정과 인간과 소, 양, 염소와 같은 가축의 응급 상황에서 복부 팽만감을 완화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인간의 경우, 투관침은 이제 복강경 수술 (복강을 검사하는 절차)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복강경과 같은 기구가 캐뉼라를 통과 할 수 있습니다.
고겟브리태니커 백과사전
협곡은 역사적으로 방광에서 결석을 제거하는 데 사용 된 도구였습니다. 그것은 오목하고 손잡이 반대쪽 끝의 "부리"로 가늘어졌습니다. 초기의 gorgets는 무딘 것이었지만 나중의 디자인은 테이퍼 끝의 측면 (또는 경우에 따라 양면)에 절삭 날을 도입했습니다. 부리는 가이드 역할을 했으며, 협곡 아래에 위치한 지팡이로 알려진 도구의 홈을 따라 미끄러져 내려갔습니다. 그런 다음 협곡의 절단면을 사용하여 방광에 구멍을 뚫었습니다. 일단 구멍이 만들어지고 결석이 발견되면, 외과의는 한 쌍의 집게를 협곡의 오목한 부분을 따라 방광 안으로 밀어 넣어 결석을 잡고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불행히도, 시술 중 스탭의 홈에 고리를 유지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고 직장이나 전립선에 불필요한 절단이 드물지 않았습니다. 19세기에는 쇄석술을 위한 우수한 기구와 시술이 개발되면서 고맙게도 고깃은 더 이상 쓸모없게 되었습니다.
수술 도구브리태니커 백과사전
트레판은 윔블 방식으로 작동되는 작은 튜브 모양의 톱으로, 손잡이를 사용하여 톱의 톱니를 나사처럼 돌렸습니다. 그것의 주요 용도는 두개골을 통한 채널을 만드는 것이었고, 외상성 부상 후 뇌에 충돌한 뼈 조각을 제거하기 위해 다른 도구를 삽입할 수 있었습니다. 트레패닝(trepanning)으로 알려진 이 시술은 또한 분출된 피가 빠져나갈 수 있게 함으로써 두개내 압박을 완화하는 것으로 생각되었다. 트레판은 트레핀에 의해 계승되었는데, 트레핀은 십자형 손잡이와 중앙 핀을 사용하여 톱을 안정시키면서 먼저 두개골에 원형 홈을 절단했습니다. 그런 다음 톱이 뼈에 더 깊게 구멍을 뚫을 때 핀이 경막 마터로 침투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핀을 제거했습니다. 트레핀은 서양 의학에서 더 이상 사용되지 않지만, 트레피네이션(뼈나 손톱 조직에 구멍을 뚫는 것)은 여전히 사용되며, 이에는 손톱 밑에 피가 고이는 것)이 있습니다.
수술 도구브리태니커 백과사전
18세기에 인기가 절정에 달한 것으로 보이는 악기인 검경 오큘리(그림의 B)는 손잡이에 집게처럼 생긴 고리가 달려 있고, 손잡이에는 슬릿과 슬라이딩 버튼이 달려 있습니다. 링은 눈꺼풀을 눈에서 밀어내도록 눈 주위에 위치했으며, 손잡이의 버튼 위치에 따라 적절한 둘레에 고정되었습니다. 검경 안료는 다양한 시술을 위해 눈을 제자리에 고정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안구에 많은 압력을 가하기 때문에 고통스러운 도구였습니다. 그리고 일부 의사들은 손가락으로 눈꺼풀을 쉽게 잡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검경 안쿨리는 19세기에 사용되지 않았지만 영화 시계태엽 오렌지(1971)에서 수정된 형태로 등장했습니다.
절단 도구브리태니커 백과사전
외과 의사들은 수세기에 걸쳐 모든 모양과 크기의 절단 칼을 실험해 왔지만, 아마도 이 도구의 가장 두드러진 형태는 16세기에 도입된 낫 모양일 것입니다. 브리태니커 백과사전(Encyclopaedia Britannica)의 초판에는 곡선형 절단 도구(그림의 A)가 묘사되어 있는데, 이 도구는 칼날과 손잡이를 포함하여 평균 길이가 1피트가 조금 넘습니다. 기구의 모양은 한 번의 스윕으로 팔다리를 쉽게 절단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으며, 일부 외과의는 볼록한 절삭날이 있는 칼을 사용하고 다른 외과의는 오목한 절삭날이 있는 칼을 사용하여 절단을 수행했습니다. 곡선형 절단 나이프의 일부 모델은 양날의 검이 있어 상황에 따라 유연성을 발휘할 수 있었습니다. 나중에 절단 후 사지의 끝을 밀봉하기 위해 피부 플랩을 유지하는 것에 대한 관심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직선 칼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습니다.
수술 도구브리태니커 백과사전
프로브 면도기는 꼬인 날카로운 갈비뼈처럼 보였습니다(그림의 A). 그것은 오늘날 사경으로 더 잘 알려진 목구멍으로 알려진 상태에 사용되었으며, 머리가 기울어지거나 뒤틀린 위치에 있습니다. 일부 환자에서 목이 찢어지는 것은 흉골 유돌근의 수축으로 인해 발생하며, 이 경우 18세기 외과 의사들은 흉골을 절단하는 데 의존했습니다. 그들은 쇄골 약간 위쪽을 절개하고 수축된 근육 아래로 탐침 면도기를 밀어 넣은 다음 그 근처의 근육을 잡아당겨 절단함으로써 그렇게 했습니다. 탐침 면도칼은 흉골 유양근을 나누는 절차가 생략되기 전에 오래 사용되지 않았으며, 대신 근육의 힘줄을 자르는 훨씬 간단한 절차에 대한 선호도를 잃었습니다.
수술용 프로브브리태니커 백과사전
jugum penis 또는 yoke (그림의 D)라고도 알려진 jugum은 요실금 치료를 위해 음경 주위에 조일 수있는 철 밴드였습니다. 요도를 압박함으로써 비자발적인 소변의 흐름을 막았습니다. 이 장치는 벨벳 안감과 같은 패딩을 적용하여 더 편안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여성에 해당하는 것은 페서리(pessary)로 알려져 있었는데, 요도 끝에 압력을 가하기 위해 외부에 적용되었습니다. 경감은 의학적 용도는 사라졌지만, 남성 요실금을 치료하는 수단으로서의 요도 압박에 대한 아이디어는 인공 요로 괄약근의 형태로 계속 살아 있습니다. 숙녀 여러분, 페서리는 여전히 주변에 있습니다—고맙게도 더 별개의 형태이지만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