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선가 오버히트로 인하여 헤드가스켓 및 녹크리닝....글구 냉각라인 교체를 하였지만
약2~3개월 후 다시 시작된 오버히트....어쩌면 좋나요...--;;..
차수리맨 투입...*^0^*...
냉각라인 압력 약 0.9kg/cm2
냉각라인 막힘검사 0.1에서 가속시 0.3정도 압력이 상승하는것으로 보아 워터펌프 및 라디에이터와 라인 증상
수온조절기 검사 팬작동시 정상적인 압력 하강곡선을 볼수있기에 정상
그렇다면 ......헤드가스켓...
교환한지도 얼마 안됬는데...???
그러나 논리적인 진단의 결과이기에 안되면 책임진다는 말과 함께 헤드 탈착...
탈착된 헤드입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면 면수정 작업을 약 1시간 시행하였으나
1번 9시 방향과 4번 3시방향은 면접촉이 일어나지 않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작업은 정상적으로 이루어졌으나 엔진블록과 헤드사이의 면삭과정을 하지않아
부동액이 엔진으로 유입되어 오버히트가 일어난 것이었습니다..
두시간 면삭 후의 모습..
이제서야 싱긋웃는 엔진을 보니 차수리맨 기분 굿..*^0^*...
일반적으로 엔진작업시 일반적인 교환만 하고들있는데 각 부분마다
면삭작업이나 폴리싱작업 및 스위핑작업이 꼭 필요합니다...
엔진 다 들어내놓고 청소만하고 올린다면 좀 그렇잖아요...
빨리한다고 좋은게 아니고 돈이 싸다고 좋은게 아니고
올바르게 하고 적정한 비용이 중요하지 않을까요...
아름다운 기술의 세계 차수리닷컴
여러분의 자동차를 책임 지겠습니다...*^0^*...
첫댓글 차수리닷컴이 있기에... 안전운전이 잇지않을까요...교훈은 기본에 충실하자......
어미 그놈참 실하게 웃네 ^__^ ㅋㅋ
고생하셨네요 ^^: 역쉬..
차수리 닷컴의 노하우를 볼수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