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Instagram @song._.__
합성한 듯한 핑크빛 억새로 SNS에서 화제가 된 첨성대 앞의 핑크뮬리! 가을에 만개하는 핑크뮬리를 보기 위해 경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끊이질 않는데요, 열심히 인생샷 찍은 후 방문하면 좋을 첨성대 근처의 맛집 7곳을 소개합니다!
웬만한 경주 시민은 다 안다는 경주의 족발 맛집, <가마솥족발>! 쫀득한 족발은 물론 시원한 김치와 보쌈도 일품인 곳이죠. 달달한 편인 이곳의 족발은 보쌈김치와 찰떡궁합을 자랑해요. 김치에 족발 한 점 올려 한입 크게 와앙! 해보세요!
진짜 밀면 전문점을 찾는다면 경주의 <밀면식당>으로 가세요! 간단명료한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물밀면과 비빔밀면만 취급하는 곳이랍니다. 매콤달콤하면서도 깊은 맛을 자랑하는 이곳만의 양념이 아주 중독적이죠! 가격까지 착해서 더 좋은 곳이랍니다~
이제는 '황리단길'로 더 잘 알려진 황남동 거리의 원조 핫플레이스, <노르딕>. 한옥을 개조한 건물에서 북유럽 음식이라니 상상만으로도 이색적이죠? 오픈 샌드위치, 노르딕 샐러드 등 푸짐하면서도 건강한 브런치 메뉴가 인기에요. 이 맛을 위해서라면 웨이팅도 감수할 수 있겠네요...!
어느 방송 프로그램에 나오며 인기가 더 높아진 <팔우정해장국>. 시원한 콩나물을 기본으로 메밀묵과 모자반이 더해져 든든하면서도 독특한 맛을 자랑하는 해장국을 맛볼 수 있어요. TV 출연 후 인기가 더해졌지만 아주 아담한 가게이니 단체보다는 소규모로 방문하는 것을 추천할게요!
그래도 경주에 왔으면 제대로 된 한정식집은 들러줘야죠~ 대릉원 바로 옆에 위치해 접근성도 뛰어난 <정록쌈밥>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반찬이 한 상 가득 나와서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답니다. 종류만 많은 게 아니라 하나하나 맛있는 반찬으로 구성된 정식이 1인에 11,000원이니 가성비도 훌륭하죠?
경주까지 와서 웬 쫄면이냐구요? 이곳은 냉쫄면, 온쫄면, 비빔쫄면...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쫄면을 맛볼 수 있는 쫄면 성지랍니다!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온쫄면은 유부쫄면과 오뎅쫄면, 두 종류가 있어요. 멸치육수와 쫄면의 뜻밖의 황금조합을 경험해보세요!
마무리로 커피도 한 잔 해야겠죠? 'No Words'라는 이름처럼 은은한 <노워즈>입니다. 아늑한 분위기에 약간의 산미가 있는 커피를 내리는 이곳에서는 깊은 맛의 플랫화이트를 꼭 마셔야해요! 내부가 협소한 편이니 테이크아웃해서 근처 대릉원을 산책하는 것도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