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R동일본 - JR쇼난신주쿠라인 노선도감
1. 노선 데이터
영업 km : 83.2km(오오미야~즈시)
궤간 : 1067mm
역수 : 17개 역(오오미야~오후나)
단선/복선구분 : 전 노선 복선
전철화 구분 : 전 노선 전철화(직류 1.5kV)
신호장치 : ATS-P
쇼난신주쿠라인은 도쿄역/우에노역을 터미널로 하던 수도권 남북종단의 중거리열차들을, 신주쿠/이케부쿠로/시부야 등의 부도심으로 우회함으로서, 상호 직통운전 효과를 얻는 동시에 혼잡 완화 및 수요 분산을 목적으로 신설한 새로운 운행계통이다. 단독노선이라 보기는 어려우며, 야마노테화물선 등 여러 노선들을 조합하여 만든 운행체계로서 2001년 12월 1일에 새롭게 운행을 시작했다. 운행 초기에는 1일 25왕복이 설정되어, 도호쿠본선/다카사키선에서 출발하여 이케부쿠로/신주쿠를 경유, 요코스카선/도카이도본선 방면으로 직통운행을 시작했으며, 이케부쿠로역 구내배선 개량공사가 완공된 2004년 12월 이후에는 쇼난신주쿠라인의 전열차가 남북 직통운전을 개시, 운전횟수가 1일 64회로 대폭 증비되었다.
쇼난신주쿠라인은 보통열차에만 통용되는 개념이지만, 나리타익스프레스/닛코 등 신주쿠 우회 특급 열차도 같은 선로를 이용하기 때문에 이곳에 같이 소개하도록 한다. 보통열차는 전 열차가 E231계로 운행하고, 2층구조의 그린샤가 2량 연결되어 있다. 쇼난신주쿠라인이 실제로 이용하는 노선은 오오미야~타바타 간에는 도호쿠화물선, 타바타~이케부쿠로 간은 야마노테화물선, 이케부쿠로~오사키 간은 사이쿄선, 오사키~니시오오이간은 오사키지선(헤비쿠보선), 니시오오이~오후나간은 요코스카선을 각각 경유한다.
이 운행체계의 탄생 배경에는 사철과의 경쟁이 있는데, 시부야~요코하마 구간의 강자인 도큐 도요코선과 신주쿠~오다와라 구간을 운행하는 오다큐 오다와라선 양 사철에 대한 견제를 위함이다. 도큐 도요코선은 2001년 3월에 특급 운전을 개시하고, 미나토미라이선과의 직통운전을 개시했으며, 2012년 후쿠토신선과의 직통운행을 개시할 예정이고, 오다큐 오다와라선은 2002년 후지사와~신주쿠간의 쇼난급행을 개설하고, 2004년 12월에는 에노시마선과 오다와라선에 다시 <쾌속특급>을 부활하는 등 JR과 양 사철간의 경쟁은 점점 확대되고 있다.
2019년 11월 30일부터는 소테츠-JR직통선이 쇼난신주쿠라인 경유로 개업하여 소테츠 본선과 직통하는 루트가 완공되었다.
2. 전면전망 동영상
하행열차 동영상(오오미야 -> 즈시)
상행열차 동영상(즈시 -> 오오미야)
3. 역사
1984/02/01 - 도호쿠화물선 오오미야~아카바네 여객선로화. 평일 아침 출근시간대 도호쿠본선/다카사키선의 중거리전차 일부가 경유함.
1986/03/03 - 사이쿄선 신주쿠역까지 연장. 야마노테화물선 이케부쿠로~신주쿠간 여객선로화.
1988/03/13 - 매 시간당 1편 정도씩 도호쿠본선/다카사키선에서 도호쿠화물선/야마노테화물선 경유 이케부쿠로행 열차 설정.
1988/07/06 - 도카이도본선을 운행하는 쇼난라이너와 함께, 도카이도화물선/요코스카선/야마노테화물선 경유 쇼난신주쿠라이너 운행개시.
1991/03/19 - 나리타익스프레스 신주쿠/이케부쿠로행 열차 운행개시. 야마노테화물선 경유함.
1995/12/01 - 도호쿠본선/다카사키선 일부열차를 신주쿠까지 연장.(사이쿄선 경유)
1996/03/16 - 사이쿄선 에비스까지 연장.
1998/03/14 - 홀리데이쾌속 <뷰 쇼난> <뷰 가마쿠라> 운행 개시.(신주쿠발/야마노테화물선 경유)
1998/12/08 - 일부 나리타익스프레스 도호쿠화물선 경유 오오미야까지 연장.
2001/09/21 - 요코스카/도카이도본선에서 신주쿠 경유 도호쿠본선/다카사키선 직통의 신 루트개업 발표. 쇼난신주쿠라인 명칭 확정.
2001/12/01 - 쇼난신주쿠라인 운전개시. 1일당 25왕복.
2002/12/01 - 린카이선 전선 개통 및 사이쿄선 오사키 연장. 쇼난신주쿠라인 증발(1일38왕복)
2004/06/06 - 이케부쿠로역 북측의 야마노테화물선/사이쿄선 입체교차공사 완료. 평면교차 해소 때문에 쇼난신주쿠라인열차 증비 가능.
2004/10/16 - 쇼난신주쿠라인열차 대폭 증편(1일 64왕복). 전열차 남북 직통운전 개시. 특별쾌속 운행 개시.
2010/03/13 - 시각표 개정, 요코스카선에 무사시코스기역이 개업됨으로 쾌속/특별쾌속 전 열차 정차.
2013/03/16 - 시각표 개정으로 우라와역에 전 보통/쾌속/특별쾌속 열차 정차.
2015/03/14 - E233계 열차 운용 개시. 다카사키선-도카이본선 계통의 운행열차를 15량편성으로 통일.
2019/11/30 - 소테츠-JR직통선 개업.
4. 운행 형태
쇼난신주쿠라인은 크게 2개의 운행패턴을 가지고 있으며, 우츠노미야선-요코스카선 계통과 다카사키선-도카이도본선 계통 둘로 나누고 있다. 두 계통 열차가 상호 교대되면서 운행되는 것이 큰 특징인데, 그 외에 특급열차도 쇼난신주쿠라인 경유로 운행되는 열차가 일부 존재하며 사이쿄선-도카이도화물선 직통으로 소테츠본선과 연결되는 열차도 운행된다.
특급 나리타익스프레스 - 신주쿠/이케부쿠로 출발 나리타익스프레스가 쇼난신주쿠라인을 경유한다. 오사키역에서 힌가쿠선을 따라 시나가와역을 경유, 도쿄역으로 이동한 뒤 도쿄역에서 오후나 출발 열차와 합쳐 나리타공항으로 가는 운행형태를 취하고 있다. 쇼난신주쿠라인을 운행하는 열차는 모두 6량 단독편성으로 운행하며, 6호차는 그린샤로 운영되고 있다. 1일 2왕복은 오오미야 착발 열차도 존재한다.
특급 닛코/키누가와 - JR 253계 1000번대 특급열차와 토부 스페시아 100계 차량으로 운행되는 특급 닛코/키누가와가 1일 4왕복 운전되고 있다. 신주쿠 출발로 오오미야를 경유하여 우츠노미야선으로 직통하는 운행 패턴을 가지고 있다. 토요일/휴일/휴가 기간에는 운행횟수가 더욱 늘어난다.
특급 스왈로아카기 - 다카사키선 경유의 특급 스왈로아카기 중 1왕복이 쇼난신주쿠라인을 경유하여 신주쿠 착발로 운행되고 있다. 중간 정차역은 이케부쿠로역 뿐이며 아카바네역과 우라와역에는 정차하지 않는다.
특급 사피르 오도리코 - 이즈급행과 직통하여 이즈큐시모다까지 운행하는 특급 사피르 오도리코는 신주쿠 착발로 운행되는 경우 쇼난신주쿠라인을 경유한다. 평일에는 1왕복이 운행되고, 토요일/휴일에는 신주쿠 출발이 이케부쿠로 출발로 변경된다. 휴가시즌에는 오오미야까지 연장운행되기도 한다. 쇼난신주쿠라인을 경유하여 오후나에서 도카이도본선으로 직통한다.
다카사키선 계통 특별쾌속 - 전 구간 특별쾌속으로 운행되며, 낮시간대에 1시간에 1편씩 운행되고 있다. 다카사키선 내에서는 기타모토역에 정차하는 것을 빼고는 쾌속 <어번>과 동일한 정차패턴을 가지고 있으며, 도카이도본선 내에서는 쾌속 <아크티>와 정차패턴이 같다. 그리고 쇼난신주쿠라인 내에서도 쾌속운전을 하고 있어 에비스, 오사키, 니시오오이, 신카와사키역 등을 통과한다. 신주쿠~오다와라 구간 소요시간은 74~78분 정도로 오다큐 로망스카와 거의 동등할 정도로 빠르다. 전 열차가 카고하라역에서 5량을 더 붙여 15량편성으로 카고하라~오다와라/히라츠카 사이에 운행되고 있다.
다카사키선 계통 쾌속 - 다카사키선/도카이도본선 내에서는 보통열차, 쇼난신주쿠라인은 쾌속으로 운행되는 열차로, 1일 27왕복 운전되고 있다. 니시오오이, 신카와사키, 히가시토츠카, 호도가야 등 일부 역을 통과한다. 1시간에 2~3편 정도 운행되고 있다. 쇼난신주쿠라인의 일부 역을 통과하지만 다카사키선/도카이도본선 내에서는 전 역에 정차하므로 사실상의 보통열차 취급을 받고 있다. 일부 구간을 제외하고는 15량편성으로 운전되고 있으며, 카고하라 이북 운행 열차는 10량편성 열차도 있다.
우츠노미야선 계통 쾌속 - 우츠노미야선 내에서는 쾌속열차, 도카이도본선/쇼난신주쿠라인 내에서는 보통으로 운행되는 열차이다. 낮시간대 위주로 우츠노미야~즈시 구간에 1시간에 1편 정도 운전되고 있다. 우츠노미야선 내에서는 쾌속열차로 운행되나 쇼난신주쿠라인 내에서는 전 역에 빼놓지 않고 정차하는 열차이다. 우츠노미야선 내의 통과 패턴은 쾌속 <래빗>과 같다. 대부분의 차량이 15량편성으로 운행되나, 코가네이 이북으로 운행하는 열차 일부는 10량으로 운행되고 있다.
우츠노미야선 계통 보통 - 전 구간 보통열차로 운행되고 있으며 1시간당 1편 정도, 출퇴근시간대에는 시간당 2~3편 정도가 운전되고 있다. 기본적 운행구간은 우츠노미야~즈시가 기본이며 일부 열차가 코가네이역 출발 / 오후나역 출발 열차가 있다. 전 구간 보통열차로 대부분의 열차가 15량으로 운전되고 있다.
사이쿄선-소테츠 직통열차 - JR동일본 측에서는 사이쿄선 및 카와고에선으로 직통하는 열차의 일부로 취급하며, 신주쿠 이북에서는 쾌속 및 통근쾌속으로 운행되는 열차도 있지만, 신주쿠 이남 구간에서는 모두 각역정차를 하므로 전 열차가 각역정차로 안내된다. 소테츠 내에서는 특급과 각역정차가 운행되는데, 특급은 소테츠선 내에서는 도중 후타마타가와역과 야마토역에만 정차하며 각역정차는 각 역에 모두 정차한다. 1일 총 운행회수는 46왕복인데, 23왕복은 특급, 23왕복은 각역정차이고, 하자와요코하마코쿠다이 발착의 각정열차가 1왕복 운행된다. 평상시에는 신주쿠역 2번홈에서 되돌림 운행을 하지만, 출퇴근시간에는 되돌림 운행을 할 플랫폼 자리가 나오지 않는 관계로 카와고에선/사이쿄선 직통운행을 하는 열차도 있어 에비나~카와고에 구간의 장거리 운행도 있다. 열차번호는 신주쿠역에서 바뀐다. 평일 출퇴근시간대에 집중 배차되어 시간당 4편, 평시에는 시간당 2편으로 운행한다. 출근시간대의 상행열차는 모두 특급으로, 속달성을 확보하고 있다. 평시에는 특급과 각역정차가 교대로 운행한다. 도카이도화물선을 공유하므로, 화물열차를 운행하는 JR화물과의 시각표 조정이 필요하며 쇼난신주쿠라인과의 열차 운행회수 조정관계로 평시에는 운행회수가 적다. 무사시코스기역의 상습 혼잡 관계로 요코스카선/쇼난신주쿠라인 환승객은 니시오오이역 환승이 권장되고 있다. 아침 출근시간대에는 카와고에 방향 선두차량에 여성전용차가 설정된다. 새로운 직통운행 사례이므로 운임 계산에 있어서 다양한 특례가 존재한다. 특히 오사키~츠루미~하자와요코하마코쿠다이역 구간의 운임계산은 시나가와/오오이마치역 경유 거리로 계산하게 된다. 또한 하자와요코하마코쿠다이역의 경우 요코하마시내 발착 승차권의 사용이 허용되며, 구간외 승차가 특례로 허용되는 경우가 있다.
5. 운용 차량
E259계 특급형 전동차 - 특급 나리타익스프레스로 운용. 6량편성. JR동일본 가마쿠라차량센터 소속.
253계 1000번대 - 특급 닛코 / 키누가와로 운용. 6량편성. JR동일본 오오미야종합차량센터 소속.
토부철도 100계 - 특급 스페시아키누가와로 운용. 6량편성. 토부철도 미나미쿠리하시차량관구 소속.
651계 1000번대 - 특급 스왈로아카기로 운용. 7량편성. JR동일본 오오미야종합차량센터 소속.
E231계 근교형 전동차 K편성 - 10량편성, JR동일본 고즈차량센터 소속. 보통/쾌속으로 운용.
E231계 근교형 전동차 S편성 - 5량편성, JR동일본 고즈차량센터 소속. 보통/쾌속으로 운용.
E231계 근교형 전동차 U500편성 - 10량편성, JR동일본 오야마차량센터 소속. 보통/쾌속으로 운용.
E231계 근교형 전동차 U0편성 - 5량편성, JR동일본 오야마차량센터 소속. 보통/쾌속으로 운용.
E233계 3000번대 전동차 E0편성 - 10량편성, JR동일본 고즈차량센터 소속. 보통/쾌속으로 운용.
E233계 3000번대 전동차 E50편성 - 5량편성, JR동일본 고즈차량센터 소속. 보통/쾌속으로 운용.
E233계 3000번대 전동차 U600편성 - 10량편성, JR동일본 오야마차량센터 소속. 보통/쾌속으로 운용.
E233계 3000번대 전동차 U200편성 - 5량편성, JR동일본 오야마차량센터 소속. 보통/쾌속으로 운용.
JR동일본 E233계 7000번대 - 10량편성. 사이쿄선 / 소테츠선 내 운용.
사가미철도 12000계 - 10량편성. 사이쿄선 / 소테츠선 내 운용.
E261계 특급형 전동차 - 8량편성, JR동일본 오오미야종합차량센터 소속. 특급 사피르 오도리코로 사용.
E257계 2000/2500번대 특급형 전동차 - 2000번대는 9량편성 / 2500번대는 5량편성. JR동일본 오오미야종합차량센터 소속. 특급 쇼난 및 특급 오도리코로 운용.
6. 역 일람
7. 역사진 컬렉션
오오미야역 환승안내 / 플랫폼 구조
|1 2||3 4||5 6||7 8||9 11| ... |13 14||15 16||17 18| ... |19 20||21 22|
1/2번 승강장 - JR게이힌토호쿠선(JK47) - 우라와/아카바네/도쿄 방면
3/4/6/7번 승강장 - JR우츠노미야선(JU07) - 아카바네/도쿄/요코하마 방면
13/14/15번 승강장 - JR도호쿠신칸센 - 우에노/도쿄 방면
16/17번 승강장 - JR도호쿠신칸센 - 센다이/모리오카/신아오모리 방면
18번 승강장 - JR죠에츠신칸센/JR호쿠리쿠신칸센 - 다카사키/가나자와/니이가타 방면
19/20/22번 승강장 - JR사이쿄선(JA26) - 이케부쿠로/신주쿠/신키바 방면
21/22번 승강장 - JR카와고에선 - 닛신/카와고에/코마가와 방면
토부철도 오오미야역 환승안내(도보 10분)
1/2번 승강장 - 토부 어번파크라인(TD01) - 카스가베/카시와/후나바시 방면
뉴셔틀 오오미야역 환승안내(도보 10분)
승강장 - 사이타마신도시교통 이나선(NS01) - 철도박물관/마루야마/우치주쿠 방면
우라와역 환승안내
1번 승강장 - JR게이힌토호쿠선(JK43) - 미나미우라와/우에노/도쿄 방면
2번 승강장 - JR게이힌토호쿠선(JK43) - 기타우라와/요노/오오미야 방면
3번 승강장 - JR도호쿠본선(JU05) - 아카바네/도쿄/요코하마 방면
4번 승강장 - JR도호쿠본선(JU05) - 오오미야/우츠노미야/다카사키 방면
아카바네역 환승안내
1번 승강장 - JR게이힌토호쿠선(JK38) - 우에노/도쿄/요코하마 방면
2번 승강장 - JR게이힌토호쿠선(JK38) - 카와구치/우라와/오오미야 방면
3번 승강장 - JR도호쿠본선(JU04) - 우에노/도쿄/요코하마 방면
4번 승강장 - JR도호쿠본선(JU04) - 오오미야/우츠노미야/쿠로이소 방면
7번 승강장 - JR사이쿄선(JA15) - 이케부쿠로/신주쿠/오사키 방면
8번 승강장 - JR사이쿄선(JA15) - 무사시우라와/오오미야/카와고에 방면
이케부쿠로역 환승안내
1번 승강장 - JR사이쿄선(JA12) - 신주쿠/시부야/오사키 방면
4번 승강장 - JR사이쿄선(JA12) - 이타바시/무사시우라와/오오미야 방면
5/6번 승강장 - JR야마노테선(JY13) - 신주쿠/시부야/시나가와 방면
7/8번 승강장 - JR야마노테선(JY13) - 타바타/우에노/도쿄 방면
토부철도 이케부쿠로역 환승안내(환승시간 5~10분)
1/2/3/4/5번 승강장 - 토부 도죠본선(TJ01) - 와코시/카와고에/오가와마치 방면
세이부철도 이케부쿠로역 환승안내(환승시간 5~10분)
1~7번 승강장 - 세이부 이케부쿠로선(SI01) - 도코로자와/한노/세이부치치부 방면
도쿄메트로 이케부쿠로역 환승안내(환승시간 10~15분)
1/2번 승강장 - 도쿄메트로 마루노우치선(M25) - 도쿄/긴자/오기쿠보 방면
3번 승강장 - 도쿄메트로 유라쿠쵸선(Y09) - 이이다바시/유라쿠쵸/신키바 방면
4번 승강장 - 도쿄메트로 유라쿠쵸선(Y09) - 와코시/신린코엔/한노 방면
5번 승강장 - 도쿄메트로 후쿠토신선(F09) - 신주쿠산쵸메/시부야/요코하마 방면
6번 승강장 - 도쿄메트로 후쿠토신선(F09) - 와코시/신린코엔/한노 방면
신주쿠역 환승안내
7/8번 승강장 - JR츄오본선(JC05) - 요츠야/오챠노미즈/도쿄 방면
9/10/11/12번 승강장 - JR츄오본선(JC05) - 미타카/타치카와/마츠모토 방면
13번 승강장 - JR츄오소부완행선(JB10) - 스이도바시/아키하바라/치바 방면
14번 승강장 - JR야마노테선(JY17) - 하라주쿠/시부야/시나가와 방면
15번 승강장 - JR야마노테선(JY17) - 이케부쿠로/타바타/우에노 방면
16번 승강장 - JR츄오소부완행선(JB10) - 나카노/키치죠지/미타카 방면
게이오 신주쿠역 환승안내(환승시간 10~15분)
1/2/3번 승강장 - 게이오선(KO01) - 메이다이마에/쵸후/게이오하치오지 방면
게이오신선/도쿄도교통국 신주쿠역 환승안내(환승시간 10~15분)
4번 승강장 - 게이오신선(KO01) - 사사즈카/메이다이마에/하시모토 방면
5번 승강장 - 도영지하철 신주쿠선(S01) - 이치가야/진보쵸/모토야와타 방면
도에이 오오에도선 신주쿠역 환승안내(환승시간 10~15분)
6번 승강장 - 도에이 오오에도선(E27) - 롯폰기/다이몬/몬젠나카쵸 방면
7번 승강장 - 도에이 오오에도선(E27) - 도쵸마에/히카리가오카/이이다바시 방면
오다큐 신주쿠역 환승안내(환승시간 5~15분)
2~10번 승강장 - 오다큐 오다와라선(OH01) - 노보리토/카라키다/오다와라 방면
도쿄메트로 신주쿠역 환승안내(환승시간 5~10분)
1번 승강장 - 도쿄메트로 마루노우치선(M08) - 니시신주쿠/나카노사카우에/오기쿠보 방면
2번 승강장 - 도쿄메트로 마루노우치선(M08) - 긴자/오오테마치/이케부쿠로 방면
도에이 오오에도선 신주쿠니시구치역 환승안내(환승시간 15~20분)
1번 승강장 - 도에이 오오에도선(E01) - 도쵸마에/히카리가오카/롯폰기 방면
2번 승강장 - 도에이 오오에도선(E01) - 이이다바시/시오도메/료고쿠 방면
세이부철도 세이부신주쿠역 환승안내(환승시간 15~20분)
1/2/3번 승강장 - 세이부 신주쿠선(S01) - 타카다노바바/도코로자와/혼카와고에 방면
시부야역 환승안내
1번 승강장 - JR야마노테선(JY20) - 신주쿠/이케부쿠로/코마고메 방면
2번 승강장 - JR야마노테선(JY21) - 메구로/시나가와/도쿄 방면
게이오 시부야역 환승안내(환승시간 5~10분)
1/2번 승강장 - 게이오 이노카시라선(IN01) - 시모키타자와/메이다이마에/키치죠지 방면
도큐/도쿄메트로 한조몬선 시부야역 환승안내(환승시간 10~15분)
1번 승강장 - 도큐 덴엔토시선(DT01) - 후타코타마가와/나가츠타/츄오린칸 방면
2번 승강장 - 도쿄메트로 한조몬선(Z01) - 오오테마치/오시아게/쿠키 방면
3/4번 승강장 - 도큐 도요코선(TY01) - 지유가오카/요코하마/모토마치-츄카가이 방면
5/6번 승강장 - 도쿄메트로 후쿠토신선(F16) - 이케부쿠로/와코시/한노 방면
도쿄메트로 긴자선 시부야역 환승안내(환승시간 10분)
1/2번 승강장 - 도쿄메트로 긴자선(G01)- 오모테산도/긴자/아사쿠사 방면
에비스역 환승안내
1번 승강장 - JR야마노테선(JY21) - 시부야/신주쿠/이케부쿠로 방면
2번 승강장 - JR야마노테선(JY21) - 메구로/시나가와/도쿄 방면
오사키역 환승안내
1/2번 승강장 - JR야마노테선(JY24) - 시나가와/도쿄/우에노 방면
3/4번 승강장 - JR야마노테선(JY24) - 시부야/신주쿠/이케부쿠로 방면
5/6/7번 승강장 - 도쿄임해고속철도 린카이선(R08) - 오오이마치/도쿄텔레포트/신키바 방면
니시오오이역 환승안내
2번 승강장 - JR요코스카선(JO16) - 시나가와/도쿄/치바 방면
무사시코스기역 환승안내(3/4번 승강장 환승시간 10~15분)
1번 승강장 - JR난부선(JN07) - 무카이가와라/야코/카와사키 방면
2번 승강장 - JR난부선(JN07) - 무사시미노조쿠치/노보리토/타치카와 방면
3번 승강장 - JR-소테츠직통선 - 하자와요코하마코쿠다이/니시야/에비나 방면
도큐 무사시코스기역 환승안내(도보 10분)
1번 승강장 - 도큐 도요코선(TY11) - 키쿠나/요코하마/모토마치-츄카가이 방면
2번 승강장 - 도큐 메구로선(MG11) - 히요시 방면
3번 승강장 - 도큐 메구로선(MG11) - 메구로/아카바네이와부치/니시타카시마다이라 방면
4번 승강장 - 도큐 도요코선(TY11) - 시부야/이케부쿠로/카와고에시 방면
요코하마역 환승안내 / 플랫폼 구조
10||9 8||7 6||5 4||3 |2|1
1번 승강장 - 케이큐 본선(KK37) - 카미오오오카/호리노우치/미사키구치 방면
2번 승강장 - 케이큐 본선(KK37) - 케이큐카마타/하네다공항/시나가와 방면
3번 승강장 - JR네기시선(JK12) - 사쿠라기쵸/이소고/오후나 방면
4번 승강장 - JR게이힌토호쿠선(JK12) - 시나가와/도쿄/우에노 방면
5/6번 승강장 - JR도카이도본선(JT05) - 오다와라/아타미/이토 방면
7/8번 승강장 - JR도카이도본선(JT05) - 카와사키/시나가와/도쿄 방면
9번 승강장 - JR요코스카선(JO13) - 가마쿠라/즈시/쿠리하마 방면
10번 승강장 - JR요코스카선(JO13) - 시나가와/도쿄/치바 방면
소테츠 요코하마역 환승안내(도보 10분)
1/2/3번 승강장 - 소테츠 본선(SO01) - 후타마타가와/에비나/쇼난다이 방면
요코하마시영지하철 요코하마역 환승안내(도보 10~15분)
1번 승강장 - 요코하마시영지하철 블루라인(B20) - 칸나이/토츠카/쇼난다이 방면
2번 승강장 - 요코하마시영지하철 블루라인(B20) - 신요코하마/센터미나미/아자미노 방면
도큐/요코하마고속 요코하마역 환승안내(도보 10~15분)
1번 승강장 - 요코하마고속철도 미나토미라이선(MM01) - 미나토미라이/바샤미치/모토마치-츄카가이 방면
2번 승강장 - 도큐 도요코선(TY21) - 지유가오카/시부야/이케부쿠로 방면
토츠카역 환승안내
2번 승강장 - JR도카이도본선(JT06) - 요코하마/시나가와/도쿄 방면
3번 승강장 - JR도카이도본선(JT06) - 오다와라/아타미/이토 방면
요코하마시영지하철 토츠카역 환승안내(도보 10분)
1번 승강장 - 요코하마시영지하철 블루라인(B06) - 쇼난다이 방면
2번 승강장 - 요코하마시영지하철 블루라인(B06) - 요코하마/신요코하마/아자미노 방면
오후나역 환승안내
1/2번 승강장 - JR도카이도본선(JT07) - 요코하마/도쿄/우에노 방면
3/4번 승강장 - JR도카이도본선(JT07) - 후지사와/히라츠카/오다와라 방면
9/10번 승강장 - JR네기시선(JK01) - 칸나이/사쿠라기쵸/요코하마 방면
쇼난모노레일 오후나역 환승안내(도보 10분)
1번 승강장 - 쇼난모노레일 에노시마선(SMR1) - 쇼난후카사와/쇼난에노시마 방면
에노시마전철 가마쿠라역 환승안내(소요시간 5~10분)
3/4/5번 승강장 - 에노시마전철선(EN15) - 하세/에노시마/후지사와 방면
즈시역 환승안내
2/3번 승강장 - JR요코스카선(JO06) - 요코스카/키누가사/쿠리하마 방면
케이큐 즈시-하야마역 환승안내(소요시간 10~15분)
1번 승강장 - 케이큐 즈시선(KK53) - 신즈시/요코하마/하네다공항 방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