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영공부방 2005년 겨울학교 영 어교실 교수계획표 |
학 년 |
5학년 |
지도 선생님 |
한영규 | ||||||
교육목표 |
1.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지 않고 영어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2. 영어를 쓰고 읽는 능력을 기르고, 간단한 문장 번역을 할 수 있도록 한다. | ||||||||
영어캠프 목표 |
발달 수준에 맞는 영어지식을 습득하고 다양한 응용활동을 통해 영어에 대한 흥미를 갖는다. | ||||||||
사회사업적 목표 |
영어캠프를 통해 지식적 측면에서 생영공부방 중요성을 부각시켜 지역사회 주민들의 공부방에 대한 관심을 끌어낸다. | ||||||||
구 분 |
주 별 학습목표 |
일 시 |
학 습 내 용 |
응용활동 |
준비물 /공지사항 | ||||
주 |
일 | ||||||||
1 주차 |
3 |
영어단어 학습 및 수업진행 적응 |
3일 |
입학식 및 프로그램 OT |
|
| |||
4 |
4일 9:00~10:00 |
The Empereor`s New Clothes 단어 읽기 |
The Empereor`s New Clothes |
교재 | |||||
5 |
5일 9:00~10:00 |
단어 읽기 및 쓰기 |
단어스피드 퀴즈 |
교재 단어카드 | |||||
6 |
6일 9:00~10:00 |
문장 읽기 |
문장읽기 |
교재 | |||||
7 |
7일 9:00~10:00 |
문장 읽고 쓰기 |
문장쓰기 |
교재 | |||||
2 주차 |
10 |
문장작성 & 영어번역 |
10일 9:00~10:00 |
영어 대본 만들어 쓰기 |
문장번역 및 읽기 |
교재 | |||
11 |
11일 9:00~10:00 |
해양학습 |
|
| |||||
12 |
12일 9:00~10:00 |
단어 읽기 |
새 교재 The wind and The Sun |
| |||||
13 |
13일 9:00~10:00 |
단어 읽기 및 쓰기 |
단어 찾기 단어 스피드 퀴즈 |
단어카드 교재 | |||||
14 |
14일 9:00~10:00 |
문장 읽기 |
문장 읽기 |
교재 | |||||
3 주 차 |
17 |
말하기 & 문장에대한 이해증진 |
17일 9:00~10:00 |
문장읽고 쓰기 |
문장쓰기 |
교재 | |||
18 |
18일 9:00~10:00 |
영어 대본 만들어 쓰기 |
문장번역 및 읽기 |
영어대본 | |||||
19 |
19일 9:00~10:00 |
총정리 1 |
단어 종합 및 정리 |
단어카드 활동지 | |||||
20 |
20일 9:00~10:00 |
총정리 2 |
문장 종합 및 정리 |
활동지 | |||||
21 |
21일 9:00~10:00 |
겨울학교 졸업식 및 발표회 |
|
| |||||
☆ 교육 평가
| |||||||||
작 성 자 |
한 영 규 확인 |
≪ 생영 공부방 겨울학교 영어 교실 일일 기록지 ≫
학년 |
5학년 |
담당교사 |
한영규 | |||||
담당 학생 |
성명 |
연령 |
기타 |
성명 |
연령 |
기타 | ||
김보미 |
13 |
여 |
이미애 |
13 |
여 | |||
박소영 |
13 |
여 |
|
|
| |||
이호령 |
13 |
남 |
|
|
| |||
수업 특이 사항 |
김보미의 집에서 수업을 진행하기로 하고 아침마다 보미의 집에 모여서 수업을 함. 학부모님의 참석을 유도하는 방안을 모색중임. | |||||||
수업 회수 |
수업 계획 및 예정사항 |
수업 기록 및 특이사항 | ||||||
1회
1월 4일 |
The Empereor`s New Clothes 단어 읽기
수업 진행에 대한 소개 |
영어 수준에 대한 평가. 자주쓰는 단어에만 익숙한 상황임. 새로운 단어를 읽고 암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도록함. | ||||||
2회
1월 5일 |
The Empereor`s New Clothes 단어 읽기 및 쓰기
단어 스피드 퀴즈 준비. 교재 내의 단어 정리
|
영어단어와 몸짓을 활용한 단어 스피드 퀴즈를 통해 영어단어에 대한 이해를 높이도록 함. 스피드퀴즈에 매우 높은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함. | ||||||
3회
1월 6일 |
The Empereor`s New Clothes 문장 읽기 |
단어를 암기하는 능력이 부족하여 철자별로 단어를 암기하는 것 중점으로 단어 중심의 수업을 진행함. 단어에 대한 이해후 문장을 읽는 수업을 진행함. | ||||||
4회
1월 7일 |
The Empereor`s New Clothes 문장 읽고 쓰기
|
저번시간에 이어 문장을 읽는 수업을 진행함. 교재를 모두 읽고 난 뒤에 다시한번 읽음 한번 읽은 문장에 대해 관심이 떨어지는 모습보임. | ||||||
5회
1월 10일 |
The Empereor`s New Clothes 영어 대본 만들어 쓰기
|
교재의 그림만 보고 한글로 대본을 만듦. 아동들 스스로 한글 대본을 만들어 이를 영어로 번역하는 작업을 함. 번역을 염두해 두어서인지 쉬운 문장 중심으로 단어를 사용하는 모습 보였으나 번역에 열심히 참여함. |
계속 업데이트 됩니다. 영어팀 화이팅.
첫댓글 제목을 "영어캠프 5학년"으로 바꿔주세요
영규형하이 조랑말형이라고 해야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