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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미타파 (광명의 물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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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0일 오념문 정진 100일 오념문 정진 제90일 / 진여삼매를 거듭 강조함
白 松 추천 7 조회 183 24.01.25 19:26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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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4.01.25 20:12

    첫댓글 진여삼매란 어떤 것인가.
    "진여삼매[심체에 상념이 없음]에 의하기 때문에 곧 법계가
    일상임을 아는 것이다. 일체제불의 법신이
    중생신과 평등하여[평등성지] 둘이 없음을 말하는 것으로, 곧
    일행삼매[법계를 묶어서 하나로 관찰함] 라고 이름한다.
    진여가 이 삼매의 근본임을 알아야 하니, [진여삼매에 의해]
    만약 사람이 수행한다면 점점 무량한 삼매를 낼 수 있다."

    *일행삼매: 염불삼매 법계를 아미타 하나로 관찰함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 24.01.25 20:37

    백송스님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기신론소>에서 이와 같이 설하였다.
    "진여문[法性:非有]에 의하여 지행(止行)을 닦고,
    생멸문[法相:非無)에 의하여 관행(觀行)을 일으킨다.
    지행과 관행을 쌍으로 운용하면 만행이 갖추어진다.
    이 두 문어 들어가면 모든 교문은 다 통하게 된다.
    이와 같이 의혹을 제거해야 수행을 일으킬 수 있다."

    진여삼매란 어떤 것인가.
    <대승기신론>
    "진여삼매[심체에 상념이 없음]에 의하기 때문에 곧 법계가 일상(一相:空,無智相 등)임을 아는 것이다.
    일체제불의 법신이 중생신과 평등하여[평등성지] 둘이 없음을 말하는 것으로, 곧 일행삼매(一行:[법계를 묶어서 하나로 관찰 [行]함)라고 이름한다.
    진여가 이 삼매의 근본임을 알아야 하니,[진여삼매에 의해] 만약 사람이 수행한다면 점점 무량한 삼매를 낼 수 있다."
    ※일행삼매:염불삼매[一相莊嚴三昧] 법계를 아미타 하나로 관찰함(177쪽)

    진여삼매에 의해 진여가 삼매의 근본임을 알아
    수행하여 점점 무량한 삼매를 낼 수 있음을 믿고 이해하여 정진합니다.

    일심정토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 24.01.25 20:37

    [기신론소]에서
    "진여문[法性: 非有]에 의하여 지행(止行)을 닦고
    생멸문[法相: 非無]에 의하여 관행(觀行)을 일으킨다.
    지행과 관행을 쌍으로 운용하면 만행이 갖추어진다
    이 두 문에 들어가면 모든 교문은 다 통하게 된다.
    이와 같이 의혹을 제거해야 수행을 일으킬 수 있다"

    진여삼매란 어떤 것이가 [대승기신론]
    "진여삼매[심체에 상념이 없음]에 흐하기 때문에 곧 법계가
    일상(一相: 空, 無, 智相)임을 아는 것이다.
    일체제불의 법신이 중생신과 평등하여[평등성지] 둘이 없음을 말하는 것으로,
    곧일행삼매(一行: [법계를 묶어서] 하나로 관찰[行]함)라고 이름한다.
    진여가 이 삼매의 근본임을 알아야 하니, [진여삼매에 의해]
    만약 사람이 수행한다면 점점 무량한 삼매를 낼 수 있다."

    일행삼매: 염불삼매[一相莊嚴三昧] 법계를 아미타 하나로 관찰함

    가르침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 24.01.25 22:42

    [기신론소]에서
    진여문에 의하여 지행을 닦고
    생멸문에 의하여 관행을 일으킨다
    지행과 관행을 쌍으로 운용하면 만행이 갖추어진다
    이 두문에 들어가면 모든 교문은 다 통하게 된다
    이와 같이 의혹을 제거해야 수행을 일으킬 수 있다

    진여삼매란 어떤 것인가(대승기신론)
    징여삼매(심체에 상념이 없음)에 의하기 때문에
    곧 법계가 일상(일상,공 무,智相)임을 아는 것이다
    일체제불의 법신이 중생신과 평등하여(평등성지)
    둘이 없음을 말하는 것으로
    곧 일행삼매(一行;법계를 묶어서,하나로 관찰(行)함)라고 이름한다
    진여가 이 삼매의 근본임을 알아야 하니(진여삼매에 의해)
    만약 사람이 수행한다면 점점 무량한 삼매를 낼 수 있다

    *일행삼매:염불삼매(一相莊嚴三昧) 법계를 아미타 하나로 관찰함
    일심 광명 화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 24.01.26 04:56

    눈 밝은 분들의 방문을 찬탄합니다.기쁜 소식입니다.
    그런 분들이 많아져서 불교의비전을 통해
    진정으로 자유로워지길 염불합니다.

    중요한 요점 감사합니다.
    화두는 지관수행하는 것인데 지가 안되고 수행하려니 안되는 것이고, 교학도 없지만요.
    알아차림도 지관을 하는 것인데 역시 지가 안되니 알아차림이 제대로 안되고 현상만 알아차림.
    중생은 교학과 지수행을 통하여 어느정도 지가 되고 교학이 되어야 관을 제대로 할수 잇는것인데

    저는 제가 맹구우목의 행운아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대단한 가르침입니다.
    오직 정법만이 우리를 자유케 하리라.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 24.01.26 07:17

    <진여삼매>

    『기신론소』에서 이와 같이 설하였다.
    “진여문[法性: 非有]에 의하여 지행(止行)을 닦고,
    생멸문[法相: 非無]에 의하여 관행(觀行)을 일으킨다.
    지행과 관행을 쌍으로 운용하면 만행이 갖추어진다.

    이 두 문에 들어가면 모든 교문은 다 통하게 된다.
    이와 같이 의혹을 제거해야 수행을 일으킬 수 있다.”

    스승님
    감사합니다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심 광명 화신 아미타
    나무아미타불_(())_

  • 24.01.26 08:05

    진여삼매, 일상
    일행삼매, 염불삼매

    원효의 일심정토론이 꽃을 피울 날이 멀지 않았을 겁니다.
    종교인이든 비종교인이든
    합리적인 사고를 하는 사람에게는 모두 수긍할 수 있는
    철학이자 교학이니까요.
    묵묵히 가시는 길에 더 많은 현자들이 함께하시기를 발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 24.01.26 13:52

    「불교의 비전」 완독한 뒤에
    다시 만나기로...

    그 다음 편이 기대 됩니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아미타

  • 24.01.27 18:05

    일심 광명 화신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 24.01.27 23:20

    진여삼매 ;법계가 일상(空,無,智相 등)임을 아는 것
    일행삼매; 염불삼매[一相莊嚴三昧] 법계를 아미타 하나로 관찰함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 24.01.28 06:58

    진여가 삼매의 근본
    일행삼매
    일체제불의 법신이 중생신과 평등하여 둘이 없음을 관찰함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불교를 빛나게 하는 뛰어난 명제인줄 알곘습니다.
    나무아미타불

  • 24.01.29 09:38

    감사합니다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 24.01.29 21:57

    일행삼매: 염불삼매
    법계를 아미타 하나로 관찰함.
    현상을 관하는 최상의 삼매.
    스님의 가르침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

  • 24.01.31 06:51

    “진여가 이 삼매의 근본임을 알아야 하니,
    [진여삼매에 의해]
    만약 사람이 수행한다면 점점 무량한 삼매를 낼 수 있다.”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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